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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 6.Assembler 유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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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hap 6.Assembler 유건우

2 6.Assembler Chap1~5 컴퓨터 하드웨어 플랫폼 Chap6~12 software hierarchy
소프트웨어의 가장 첫째고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어셈블러 기계어는 assembly,binary로 나타냄

3 6.2 Background 기계어는 symbolic 과 binary로 나눔
일반적으로 사람이 쓰는 방법으로는 symblic 선호 -LOAD R3, 7 // …. Symbloic은 어셈블리과 같음 어셈블리는 어셈블러를 통해 binary로 해석 어셈블리의 각 필드 별로 해석 됨

4 6.2 Background Symbols -Variables
흔히 말하는 변수로 선언 시에 자동적으로 메모리를 할당 받음. 그 시작은 RAM의 16번지 -Labels 미리 선언된 값(RAM의 주소)이거나 명령어의 주소 (ROM의 주소)

5 6.2 Background Arbitrary game rule -memory starting at address 0
-variables are allocated to address 1024

6 6.2 Background 변수들은 하나의 메모리 공간을 차지 프로그래밍 언어는 다른 타입의 변수(int,double)
컴퓨터 시스템에 따라 차지하는 메모리 공간 다름 C언어를 16비트 시스템에서 돌린다고 가정해보자. short와 double(16비트,64비트)를 선언했을때, short는 1워드를, double은 4개의 연속적인 워드를 할당받는다. 변수에게 메모리를 할당할 때 translator는 데이터 타입과 타겟 하드웨어의 워드 의 길이를 고려해야 한다.

7 6.2 Background Assembly->Binary -symbolic command를 부분별로 분석
-모든 symblic들을 메모리 공간으로 바꿈 -binary 코드를 합쳐 하나의 완성된 명령어로 만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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