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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1차 프로젝트 발표 2002181039 조주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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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 엔진 1차 프로젝트 발표 조주열

2 목차 1. 게임 컨셉 및 장르 2. 게임 인터페이스 & 플레이 3. 게임의 특징 4. 게임의 스토리
5. 주요타깃층 & 게임개발환경 6. 개발일정 7. 질문 & 답변

3 게임 컨셉 및 장르 게임의 컨셉 위모트콘을 총처럼 이용,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이 가미된 체감형 건 슈팅게임 장르
위모트콘을 총처럼 이용,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이 가미된 체감형 건 슈팅게임 장르 체감형 건 슈팅게임

4 게임 인터페이스 & 플레이 3인칭으로 시작, 주인공 캐릭터가 엄폐물(복도의 코너) 뒤에 숨는 것으로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위모트콘을 총처럼 이용,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이 가미된 체감형 건 슈팅게임 게임 인터페이스 & 플레이 3인칭으로 시작, 주인공 캐릭터가 엄폐물(복도의 코너) 뒤에 숨는 것으로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엄폐물에 있는 캐릭터는 적들의 사격에 피해를 입지 않는다.

5 게임플레이 일정한 키를 누르면 엄폐물 밖으로 나와 사격자세를 취하게 되며, 이때부터 적들의 사격에의한 피해가 활성화 된다.
키를 다시 누르면 다시 이전의 엄폐물 뒤로 숨게 된다.

6 게임플레이 이때 카메라는 1인칭으로 바뀌며, 에이밍 포인트가 화면에 표시되고 이것에 맞추어 적에게 총격을 가하면(트리거 버튼 누름) 적을 쓰러뜨릴 수 있다.

7 게임플레이 게임 클리어 게임오버 주어진 시간 내에 플레이어가 모든 스테이지 (총3개)의 적을 모두 제거.
시간 내에 게임을 클리어 하지 못하거나 적의 탄환에 맞아 주인공의 체력이 다하였을 경우

8 게임의 특징 위 컨트롤러를 이용해 체감 형 슈팅 게임을 아케이드가 아닌 가정환경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단순히 적을 빨리 찾아 빨리 쏘는 것으로 승부를 내는 것이 아닌 남코의 타임크라이시스와 같은 엄폐물을 이용한 액션으로 반복되는 단순한 트리거 액션에서 벗어나 좀더 지능적이고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9 게임의 스토리 주인공 루크스카이 워커는 자신의 쌍둥이 동생 레아공주를 구하기 위해 홀로 레아공주가 잡혀있는 제국군의 함선에 침입한다. 하지만 루크가 속한 반란군은 곧 이 제국군의 함선에 대규모 공습을 가할 예정이다. 루크는 자신이 레아공주를 구해내기 위해 제국군의 함선에 있는 것을 반란군의 총수 웨지 안틸러스에게 알리지만, 웨지는 제국군 함선의 거센 공격 때문에 3분 이상 공습을 미룰 수 없다며, 레아공주를 구해내기 위한 시간을 루크에게 주며 공습을 미룬다. 루크는 서둘러 레아공주를 구하기 위해 적과 맞서 싸운다

10 주요타깃층 & 게임개발환경 주요 타깃층 개발환경 중학생 남자(10대 초반 남자아이)
중학생 남자(10대 초반 남자아이) 개발환경 CPU – INTEL CORE2DUO 2650 GRAPHIC CARD – GEFORCE MB RAM – 2.0GB

11 개발일정 1주 3.10~ 18 기획 및 컨셉기획서 작성, 1차 프로젝트 발표 2주 3.18~25
그래픽 리소스(배경 및 캐릭터) 제작 3주 3.25~4.1 프레임워크 제작, 리소스 렌더링 구현 4주 4.1~4.8 충돌체크 구현, 세부 기획서 작성, 2차프로젝트 발표 5주 4.8~4.15 위모트 콘트롤러 인터페이스 구현 6주 4.15~22 게임내 각종 이펙트 구현 7주 4.22~29 3차 프로젝트 발표 8주 4.29~5.6 게임 스테이지 구성 9주 5.6~5.13 구현 상황 중간 점검 10주 5.13~5.20 점검사항 오류 수정 11주 5.20~5.27 최종발표

12 질문 &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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