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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발표 가이드라인 학번: 이름: 홍길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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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ki에 자료 올리는 방법 ^ 발표자 ^ 1차발표 ^ 2차 발표 ^ 3차 발표 ^ 최종 발표 ^
^ 발표자 ^ 1차발표 ^ 2차 발표 ^ 3차 발표 ^ 최종 발표 ^ | 홍길동 | {{:studentaccess:2013:02:2dgp:2013_2dgp_프로젝트가이드라인.pptx|1차발표}} [[ [[ | | | | 김경우 | | | | | | 홍세기 | | | | | | 문정환 | | | | | | 장영구 | | | | | | 주해성 | | | | | | 박세권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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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에 각각 저장소를 만든 후 링크를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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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주제 주요 평가 지표 Python, pico2d를 이용한 2D 게임 개발 게임이 완성되었는가?
게임의 흥미 요소가 잘 파악되고, 구현되었는가? 개발 과정이 효율적으로 진행되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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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발표 가이드라인 4분 발표 동영상(PPT를 설명하는 영상) 제작 정확히 4분 발표가 되도록 해야 함.
친구랑 같이 하면 좋음. 유투브에 영상을 업로드후, 링크를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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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PT 구성 10페이지 이내 목차 구성 게임 컨셉(1~2 페이지) 개발 범위(1 페이지) 예상 게임 실행 흐름(1~2페이지)
High Concept 및 핵심 메카닉을 명확히 제시. 개발 범위(1 페이지) 개발 주요 요소를 정량적으로 제시. 예상 게임 실행 흐름(1~2페이지) 게임 화면 스크린샷을 이용하여, 게임 실행 흐름 제시. 다른 게임 화면 이용 또는 영화 대본처럼 손으로 스케치. 게임이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구성. 개발 일정 – 1 페이지 10월29일 주를 시작 주로 하여, 10주간의 상세 개발 일정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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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고! 당기고! 흔들어라! 그리고 커져라! 게임 컨셉 (예시)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액션을 모션 인터페이스로 구성.
몸을 움직여서 해당 동작을 입력하도록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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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게임 화면 구성 (예시) 타워 조합 BUILD EASY 드로그 앤 드롭 HIT 난이도 타워 쌓기 & 이동 드래그 앤 드롭
일시정지 게임 정보 Point 드로그 앤 드롭 1 2 드로그 앤 드롭 난이도 EASY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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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흐름(예시) < 거미줄을 쏜다 > < 호박에 명중! >
< 동일한 호박 3개 접촉 > 퀸즈를 조작하며, 날아오는 호박을 거미줄을 쏴 떨어트린다. 동일한 호박이 세 개 이상 접촉하면 폭발. 호박이 제거된다. < 호박 폭발!!! > < 호박 제거 완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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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흐름 (예시) < 호박에 맞았다! > < 대폭발!!! >
호박에 맞으면 퀸즈 물 속으로 빠지며 게임오버! 호박이 8번째 줄을 넘으면 대폭발을 일으키며, 퀸즈는 물 속에 빠지고 게임오버! < 호박에 맞았다! > < 물 속으로 풍덩! 게임 오버 > < 호박이 8번째 줄을 넘으면! > < 대폭발!!! > < 물 속으로 풍덩! 게임 오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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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범위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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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계획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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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자체 평가(필수적으로 포함)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A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C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D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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