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약이란 무엇일까요? 草 藥 樂 약의정의-초등(1).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약이란 무엇일까요? 草 藥 樂 약의정의-초등(1)."— Presentation transcript:

1 약이란 무엇일까요? 약의정의-초등(1)

2 약의 두 얼굴? ‘약’ BAD GOOD 흔히 먹는 진통제도 부작용 있음 올바른 용법,용량으로 사용될 때
살 빼는 약 장기간 복용으로 사망까지 (미국) GOOD 올바른 용법,용량으로 사용될 때 ‘약’ 약의정의-초등(1)

3 Paracelsus (15세기 스위스의 의사/연금술사) 모든 물질은 독이 될 수 있다. 독이 아닌 것은 없으며 올바른 용량으로
사용될 때만이 독이 아닐 수 있다. 약의정의-초등(2)

4 도움을 주는 “약” 지나치면 “독” 약의정의-초등(2)

5 인체에 적용하였을 때, 정신적 신체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모든 물질
1.약물이란 무엇일까요? 인체에 적용하였을 때, 정신적 신체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모든 물질 식물의 잎을 씹거나, 나무껍질이나 뿌리로 차를 끓이거나 식물과 동물의 성분을 혼합함으로써 어떤 물질, 즉 약물을 얻었다. 약의정의-초등(3)

6 재미있는 아스피린이야기 기원 아스피린의 성분명 아세틸 살리실산 {Acetylsalicylic acid}
-해열, 진통, 소염 작용 기원 그리스의 민간요법 :출산 후 버드나무 가지를 삶아서 그 물을 먹음 독일의 바이엘 제약회사에서 연구하여 얻은 물질 –살리실산 약전에 성분이 아닌 상품명이 실린 경우는 유일무이한 경우임 타이레놀 : 아세트 아미노펜 부루펜 : 이부프로펜 게보린 : 아세트 아미노펜, 카페인 약의정의-초등(3)

7 2.의약품은 무엇일까요? 인체의 질병을 진단, 예방, 치료하기 위해 쓰이는 물질 약의정의-초등(3)

8 3.치료목적이 아닐 수도 있어요. 약의정의-초등(3)

9 4.약물은 두 얼굴을 가지고 있어요. 약의정의-초등(3)

10 의약품이란? 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인체내의 기능에 영향을 주어 질병 또는 증상의 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물질(WHO)
약의정의-초등(4)

11 의약품이란? 고 대 원 시 현 대 옛날에는 풀뿌리, 나무껍질등 자연에서 약을 구했습니다. 약의정의-초등(4)

12 약의 두얼굴 The Good The Bad 약의정의-초등(4)

13 저는 드러그 박사입니다. 오늘 약물이 무엇인지 여러분들에게 알려주러 나왔지요. 그럼, 그 실체를 알아볼까요?
약의정의-초등(5)


Download ppt "약이란 무엇일까요? 草 藥 樂 약의정의-초등(1)."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