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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도교수님 : 김 정배 기획 및 프로그램 : 양 승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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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도교수님 : 김 정배 기획 및 프로그램 : 99225044 양 승훈
Company Logo Project IQ 지도교수님 : 김 정배 기획 및 프로그램 : 양 승훈

2 차례 및 목차 프로젝트 과정 소개 개발 목적 및 언어 API & DirectX 에 관한 간단한 소개 Game 소개

3 프로젝트 과정 2월 - 기획 및 제작 준비 - 게임 구상 및 자료 수집 - 기본 인터페이스 설계
2월 - 기획 및 제작 준비 - 게임 구상 및 자료 수집 - 기본 인터페이스 설계 3월 - API 및 DirectX 공부 4월 - Game Cording 5월 - Debugging

4 개발 목적 및 언어 개발 목적 - 유년시절 즐겨 했던 게임을 제작하 여 프로젝트 수행 능력 및 프로그램 제작 과정을 익힌다. 개발 언어 - C++, API, DirectX

5 API 란 무엇인가? API는 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의 약자로써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여러 가지 함수의 집합이다. 운영체제나 C, C++, Pascal 등과 같은 언어 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때, 윈도우를 만들고 파일을 여는 것과 같은 처리를 할 수 있도록 1000여 개 이상의 함수로 구성되어 있다.

6 DirectX 란 무엇인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가 1995년 윈도95와 윈도NT 4.0용으로 개발하였다. 윈도환경에 멀티미디어 기능과 오락기능을 강화시킨 프로그램들의 집합체이다. 2차원 및 3차원의 도형·음성·동화(動畵) 등 각종 미디어를 사용한 응용프로그램이 하드웨어 장치를 직접 접속한다고 해서 '다이렉트'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컴퓨터 게임에 적합한 기능을 고루고루 갖추고 있다. 가장 핵심적인 다이렉트 드로우(Direct Draw)는 그래픽 가속기 기능을 하며, 다이렉트 3D는 그래픽 가속기 없이 3차원 그래픽을 보다 자연스럽게 구현하게 해준다.

7 게임 방법 판에 그려진 선을 따라 자신 또는 다른 편의 말을 하나씩 옮기거나 건너뛰어 반대편으로 모든 말을 옮기면 됩니다. 혼자 할 시엔 정해진 시간과 턴으로, 2인 이상 플레이 시엔 가장 빨리 목적지에 도달하게 되면 게임이 끝나게 되고 최종적으로 지정된 계산법에 의해 점수가 계산된 후 우의를 가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조작방법은 마우스 오른 버튼과 탭키로 턴을 넘길 수 있고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말의 선택과 취소, 키보드 방향키로도 화면을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8 맵 구성 기본적으로 시간 및 차례를 나타내는 타일은 화면의 크기와 일치하
나 기본 배경이 되는 별 모양의 배경은 화면보다 크게 설정하여 스크 롤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9 게임 전체 루프 해당 좌표로 말을 이동 Game Main 화면 인원 체크 및 설정 게임 완료 확인 게임시작
입력 Game Main 화면 인원 체크 및 설정 아니오 게임 완료 확인 게임시작 Win, Lose 체크 아니오 차례(순서) 확인 대기 아니오 Win, Lose 카운팅 마우스 입력 체크 대기 아니오 자기순서가 맞음

10 메인 게임 알고리즘 좌판은 이차원 배열로 설정 자기 차례일 때 입력한 마우스 좌표(이차원 배열)로 경우의 수 알고리즘을 통한 최단거리 이동 경로 선택 이동 경로 중 자기의 말이나 상대의 말이 있을 경우 다음 이동 경로로 점프한 후 목적지까지 이동 이동 되어 질 자기의 진영에 말이 다 찼을 경우 승리

11 프로젝트를 마치며.. 배운 점 부족한 점 API와 DirectX 언어.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AI 관련 지식.
네트워킹에 관련된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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