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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per Mario Yo-si Run -2D Game Programming- 고미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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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게임 컨셉 개발 범위 실행 흐름 개발 일정 자체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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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런’과 ‘프렌즈런’을 모티브로 ‘슈퍼마리오월드’의 요시 캐릭터가 주인공인
1. 게임 컨셉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쿠키런’과 ‘프렌즈런’을 모티브로 ‘슈퍼마리오월드’의 요시 캐릭터가 주인공인 횡스크롤 런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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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발 범위 내용 최소 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캐릭터 기술 맵 난이도 게임 기능 애니 메이션 점프, 슬라이딩 대쉬
거대화(무적상태) 2단 점프로 장애물 제거 공격 맵 스테이지 2종류 다른 컨셉의 스테이지 1개 추가 난이도 스테이지가 올라 갈수록 장애물이 많아짐 스테이지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장애물 추가 게임 기능 피격 시 체력 감소 획득 아이템에 따라 차등 점수획득 거대화 시 무적상태 스테이지를 올라갈 때마다 고득점 아이템 등장 거대화 상태에서 장애물 파괴 시 추가 점수 획득 적절한 사운드 추가 애니 메이션 달리기, 슬라이딩, 점프 대쉬 동작, 장애물의 모션 등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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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게임 실행 흐름 ① 아이템을 먹으며 점수 획득 ③ 상단의 장애물을 피할 땐 슬라이드키 ② 벼랑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점프
④ 스테이지 클리어 후 다음 스테이지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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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발 일정 주 차 내 용 1주차 게임 컨셉 구상 및 리소스 수집 2주차 캐릭터 움직임 및 게임 화면 구성 3주차
주 차 내 용 1주차 게임 컨셉 구상 및 리소스 수집 2주차 캐릭터 움직임 및 게임 화면 구성 3주차 장애물 및 캐릭터 스킬 구현 4주차 충돌 체크 및 난이도 조절 5주차 2차 발표 / 두 번째 스테이지 제작 6주차 두 번째 스테이지 보완, 시작 및 종료 화면 추가 7주차 난이도 조절 및 UI 추가 8주차 최종 테스트 및 버그 수정, 사운드 추가 9주차 최종 버전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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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자체 평가 평가 항목 평가 게임 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B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 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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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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