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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비행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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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두이노 비행선

2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SPL블록 에디터를 실행합니다

3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로직 명령어에서 수식 3개를 Loop위에 만들어 줍니다.
M1, M2는 모터 속도에 대한 변수 SV는 서보모터 값에 대한 변수입니다.

4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디지털 핀번호 Setup 함수를 Loop위에 만듭니다.
그 안에 모터 명령어와 서보 모터 명령어를 넣습니다. 모터들의 시작 값이며 보드가 실행되었을 때 한번 실행됩니다

5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통신을 위하여 기본 명령에서 시리얼 읽기를 loop안에 넣어 줍니다.

6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별첨의 스마트폰 앱 설치하기 문서를 참조하여 스마트폰 제어용 앱을 설치합니다.

7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SPL-Duino Lite 어플을 실행한 후, SPL Example 4번을 실행하고 보드와
연결합니다.

8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명령어가 위 그림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예제에서 사용하고자 할 명령어는 5개의 방향키와 6번 버튼, 9번 버튼 입니다. 6번과 9번 버튼은 서보모터 제어에 사용되며, 방향버튼은 전진(1), 후진(5), 좌회전(2), 우회전(4), 정지(3)등에 사용됩니다.

9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제어를 위한 명령문입니다.
조건문 if를 이용하여 명령어 1이 들어오면 모터의 속도를 올립니다.

10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만약 모터가 자신의 생각과 반대로 움직이면 수식의 기호를 전부 반대로 하시거나
모터가 연결된 2핀의 검정색과 빨간색의 위치를 바꿔줍니다.

11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이번엔 명령어 5번이 들어 올 때 방금 1과는 달리 모터를 역회전 시킵니다.

12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명령어 3이 들어오면 모터를 모두 정지 시킵니다.

13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명령어 2번은 모든 모터를 정지시키고 비행선을 좌회전 시킵니다.

14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명령어 4번은 모든 모터를 정지시키고 비행선을 우회전 시킵니다.

15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명령어 6번은 서보 모터를 제어하는 명령어로 서보 모터는 DC모터의 회전 축을
담당하여 위, 아래로 제어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서보 모터는 각도 값으로 제어 할 수 있으며 180도까지 제한 합니다.

16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마지막 명령어 9는 명령어 6과 반대로 서보 모터의 각도 값을 줄이는 명령어 입니다.
0도 까지만 줄이는 것으로 제한 합니다.

17 아두이노 비행선 블록 에디터 예제 어플을 실행하여 비행선의 움직임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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