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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ngo 빙고 따라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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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Bingo 빙고 따라가기."— Presentation transcript:

1 Bingo 빙고 따라가기

2 프로젝트 만들기 File > New > Android Application Project 를 선택
Application Name 를 입력 [Next >] 를 선택

3 프로젝트 만들기 Create custom launcher icon 의 체크 해제 [Next >] 를 선택

4 프로젝트 만들기 [Next >] 를 선택

5 프로젝트 만들기 [Finish] 를 선택

6 프로젝트 확인 설정했던 이름으로 프로젝트가 완성이 됨
Ctrl+F11 으로 빌드 하면 “Hello world!” 글자가 화면에 보임 MainActivity.java : 작업할 자바 파일 activity_main.xml : 화면을 구성할 파일

7 빙고 화면 구성 하기 결과 화면에 대한 구상하기 구상한 화면 표현하기

8 빙고 화면 구성 하기 화면의 구성을 레이어로 분할 하여 표현하시 구역별로 나누어서 그룹으로 관리하기

9 빙고 코딩하기 BGPanMask 배열 BGPanNumber 배열
구성된 화면 즉 map 과 동일하며, 실제 화면과 코드에서의 내용을 연결하는 기준. BGPanNumber 배열 화면에 나오게 되는 숫자의 내용을 저장한 배열

10 빙고 코딩하기 BGSelset 배열 BGPanCPUMask 배열 게임 중 선택한 숫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할 배열
컴터의 내용으로 BGPanMask 와 동일

11 빙고 코딩하기 BGPanCPUNumber 배열 BGPanCPUSelect 배열 컴터의 내용으로 BGPanNumber 와 동일
컴터의 내용으로 BGPanSelect 와 동일

12 빙고 코딩하기 숫자에 대한 내용과 숫자에 대한 선택에 대한 내용을 초기화 숫자는 1~25 숫자를 차례대로 넣기
선택은 값을 ‘0’ 으로 초기화

13 빙고 코딩하기 랜덤 함수 사용하기 스왑(swap) 알고리즘 Random 클래스 사용
nextInt(int n) 를 사용 -> 0~(n-1) 수가 반환 스왑(swap) 알고리즘 두 개의 변수를 교환하는 방법

14 빙고 코딩하기 버블 정렬을 변형한 숫자 섞기 버블 정렬 : 두 개의 인접한 두수를 이용한 정렬
변형 : “두 개의 인접한 두수”->”임의의 두수(반복을 이용한 수,랜덤을 이용한 수) 스왑 이용하기

15 빙고 코딩하기 안드로이드 버튼 글자 설정 클릭리스너 달기

16 빙고 코딩하기

17 빙고 코딩하기 버튼 클릭시 동작 정의하기 게임의 룰 클릭은 버튼을 눌렀을때, 해당하는 버튼에 대한 정보만을 가져온다.
1.번호 부르기 2.각자 번호 체크하기 3.빙고 확인하기

18 빙고 코딩하기 지도의 사용 목적 BGPanMask 는 소스 코드와 XML 을 연결하는 지도이다.
지도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지도의 사용 목적에 따른 기본적인 요소들을 갖추어야 지도 본래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다. BGPanMask 는 소스 코드와 XML 을 연결하는 지도이다.

19 빙고 코딩하기 컴터 숫자 정하기 선택하지 않는 숫자 중 하나를 선택하기 선택이 되면 상대에서 해당하는 숫자를 전달하기
선택한 숫자 관리

20 빙고 코딩하기 전달 받은 숫자 처리 하기 전달 받은 내용이 숫자 이기에 숫자를 기준으로 작업하기
검색 조건은 숫자가 저장이 되어 있는 배열과 비교하기 전제조건 : 3개의 배열이 인덱스로 동일한 대상을 지칭함

21 빙고 코딩하기 전달 받은 숫자 처리 하기 전달 받은 내용이 숫자 이기에 숫자를 기준으로 작업하기
검색 조건은 숫자가 저장이 되어 있는 배열과 비교하기 전제조건 : 3개의 배열이 인덱스로 동일한 대상을 지칭함

22 빙고 코딩하기 빙고 라인 12개에 대해서 확인하기 대각선 2개와 세로,가로 각각 5개 라인 기본 화면에 대한 이해로 화면의 버튼별 위치와 해당하는 인덱스에 대한 이해가 필요

23 빙고 코딩하기 빙고 라인 12개에 대해서 확인하기 대각선 2개와 세로,가로 각각 5개 라인 기본 화면에 대한 이해로 화면의 버튼별 위치와 해당하는 인덱스에 대한 이해가 필요

24 빙고 코딩하기 룰은 이기고 지는 것이 있다. 문제는 이기고 지는 것 보다 우선이 무엇인지 확인하자.

25 빙고 코딩하기

26 빙고 코딩하기

27 빙고 코딩하기

28 빙고 코딩하기 전체 코딩에 대한 내용 변수와 함수 선언이 된 위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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