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지구온난화 보고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지구온난화 보고서."— Presentation transcript:

1 지구온난화 보고서

2 목차 지구온난화 정의 지구온난화 피해사례 지구온난화 원인 지구온난화 해결방안

3 지구온난화란? 지구 온난화는 지구의 평균 기온이 점점 높아지는 현상으로, 대표적인 전 지구적 차원의 환경 문제입니다. 태양광선에 의해 따뜻하게 가열된 지구 표면에서 발생되는 적외선 중 일부는 대기를 통과해서 우주로 빠져나가고, 나머지 일부는 온실가스에 흡수되어 모든 방향으로 열이 재 방출 됩니다. 이로 인해 대기와 지구가 더욱 따뜻해지는 것을 온실효과라고 합니다. 

4 지구온난화의 피해사례 1. 지구의 평균 해수면 상승과 해안 저지대 침수 2002년 이후 남극 빙하의 양이 계속 감소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지구의 평균 해수면이 상승하여 몰디브 등 일부 섬나라와 방글라데시, 네덜란드 등 해안 저지대가 침수될 위험에 처했습니다.

5 지구온난화의 피해사례 2. 전 세계 대형 자연재해의 발생 횟수 변화 대기와 해수 순환에 변화가 지구의 평균 기온이 증가함에 따라 생겨 자연재해의 발생 빈도와 강도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6 지구온난화의 피해사례 3. 바닷물의 온도 상승으로 해양 생태계에 변화 최근 북극곰 및 다양한 동물들이 지구온난화와 환경오염으로 수난을 당하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로 인해 서식지가 점차 준다거나, 뇌에서 환경오염 물질이 검출되는 등, 북극도 더 이상 환경 오염의 안전지대가 아닌 것 같습니다.

7 지구온난화 원인 산업 혁명 이후 인구 증가와 산업화에 따라 화석 연료의 사용이 늘어나 온실가스 배출량이 증가하고, 무분별한 삼림 벌채로 대기 중의 온실가스 농도가 높아지면서 지구의 평균 기온이 상승하는 지구 온난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8 지구온난화 원인 산업화 이후 화석 연료의 사용이 늘어나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증가하고, 삼림 벌채로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지면서 지구의 평균 기온이 상승하는 지구 온난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9 지구온난화 해결방안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줄이기 온실가스의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에너지 절약, 폐기물 재활용, 환경친화적 상품 사용, 신 에너지 개발 등을 생각해 볼 수 있다.

10 지구온난화 해결방안 다양한 기후협약 채택 및 실천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1992년 6월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에서 기후변화협약(UNFCCC)을 채택하였고 1997년 12월 교토의정서를 채택하여 2005년 2월에 발효시키는 등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기후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11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지구온난화 보고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