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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2015182054 이재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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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이재남

2 목차 게임 컨셉 개발 범위 예상 게임 실행 흐름 개발 일정

3 게임 컨셉 단순중독 게임, 무한의 계단 등장! 여러분도 정상을 향해 도전해 보세요! 당신은 정상을 향해 끝없는 계단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오르는 것은 쉬운 것 같지만 쉽지만은 않습니다. 리더보드의 최고 기록에 도전해 보세요. 그리고 정상에 우뚝 서 보십시오.

4 개발 범위 내용 최소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방향 전환키 계단 오르기 키 마우스 클릭으로 방향 전환 및 계단 이동
기본 캐릭터 및 2~3개의 캐릭터 구현 기본 맵 도시 구현 다양한 맵 추가 난이도 계단을 오를수록 아래쪽에서 물이 잠기기 시작하여 난이도 상승 인공지능 캐릭터를 추가하여 긴장감 형성 및 펫의 추가 게임 기능 한게임이 끝나면 오른 계단 수 만큼 골드 획득 골드를 이용하여 캐릭터 구매 가능 최고 기록 갱신 시 랭킹 변동 사운드 배경음악 효과음 등 긴장감을 유발하기 위한 다양한 사운드 구현 애니메이션 차오르는 물의 애니메이션 표현 및 캐릭터의 이동 구현 인공지능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구동 및 펫의 애니메이션 구현

5 예상 게임 흐름

6 개발 일정 주차 내용 1 게임 리소스 수집 2 캐릭터와 계단 및 배경 맵 구현 3
캐릭터 오브젝트의 동작 및 키보드 입력 활성화 4 물이 차오르는 효과를 업데이트 5 타이틀 제작 및 인터페이스 마우스 입력 개발 6 게임 오버 구현 및 게임 오버 창 개발 7 골드 회득 시스템 제작 8 랭킹 시스템 및 스코어의 도입 9 효과음 및 배경 음악 등의 사운드 삽입 10 제작 마무리 및 발표 준비

7 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게임 컨셉이 잘 포함되었는가? 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B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C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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