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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프로그래밍 프로젝트 스틱 파이터 Stick Fighter 박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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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게임 컨셉 개발 범위 게임 실행 흐름 개발 일정 자체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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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컨셉 장르 : 실시간 대전 격투 게임 게임명 : 스틱 파이터 (두 명의 캐릭터가 각자의 기술을 사용해 체력이 0이 될 때까지 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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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범위 주요 요소 설 명 맵 격투 스테이지, 체력 바, 기술표 표시 캐릭터 1p와 2p 구현 애니메이션
설 명 맵 격투 스테이지, 체력 바, 기술표 표시 캐릭터 1p와 2p 구현 애니메이션 기본 격투 모션(펀치, 킥), 방어 , 필살기, 사망 컨트롤 캐릭터 이동, 커맨드 난이도 복잡하지 않은 커맨드를 통한 쉬운 조작 사운드 오프닝 사운드, bgm, 타격음, 승리 사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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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흐름 게임 실행 시, 간단한 설명 후 시작 버튼을 통해 격투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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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실행 흐름 타격 시 이펙트 출력, 체력 바 감소 게임 중에 기술표를 통한 커맨드 확인 가능
상대를 스테이지 밖으로 떨어뜨리거나, 체력을 전부 소모시키면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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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일정 기간 내용 설명 1주차~2주차 리소스 수집, 스테이지 구현 리소스 수집 기술표, 체력바, 캐릭터 배치 3주차~4주차
1p, 2p 캐릭터 오브젝트 구현 격투를 할 캐릭터 구현 기본 모션에 의한 충돌 체크와 그 결과에 따른 모션 구현 5주차~6주차 추가 구현 , 중간점검 시작화면과 메뉴 구현(일시정지/ 기술표) 캐릭터의 기술 추가 구현 7주차~8주차 커맨드 구현, 사운드 삽입 커맨드를 통한 기술 구현 각 상황에 맞는 사운드 수집 후 삽입 9주차~10주차 시작과 종료 처리, 밸런스 조절 게임의 시작과 종료 처리/ 플레이어 승리 후 결과 화면 출력 각 캐릭터들간의 기술 밸런스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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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B 게임컨셉이 잘 표현 됐는가?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C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 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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