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표지 수학8-나 2학년 2학기  Ⅲ.도형의 닮음 (4)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13/21)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표지 수학8-나 2학년 2학기  Ⅲ.도형의 닮음 (4)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13/21)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Presentation transcript:

1 표지 수학8-나 2학년 2학기  Ⅲ.도형의 닮음 (4)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13/21)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2 차 례 도 입 삼각형의 두 변의 중점을 연결해 봅시다. 학습문제 학습할 내용을 알아 봅시다. 학습활동1
차례 차 례 도 입 삼각형의 두 변의 중점을 연결해 봅시다. 학습문제 학습할 내용을 알아 봅시다. 학습활동1 삼각형의 중점 연결정리(1) 학습활동2 삼각형의 중점 연결정리(1)의 증명 학습활동3 삼각형의 중점 연결정리(2) 학습활동4 삼각형의 중점 연결정리 증명(2)의 증명 학습활동5 사각형에서 중점연결정리를 이용해 봅시다. 정 리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평 가 형성 평가 문제를 풀어 봅시다. 심 화 심화 문제를 풀어 봅시다 보 충 보충문제를 풀어 봅시다.

3 도입 삼각형의 두 변의 중점 연결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재생에서 실행시킨다.

4 문제 삼각형의 두 변의 중점을 연결해 봅시다.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에 대하여 알 수 있다.

5 △ ABC에서 변 AB, AC의 중점이 각각 D, E일 때 BC// DE, DE= BC 이 성립한다.
활동1 삼각형의 중점 연결 정리 (1) △ ABC에서 변 AB, AC의 중점이 각각 D, E일 때 BC// DE, DE= BC 이 성립한다. A B E D C

6 활동2 삼각형의 중점 연결 정리 (1) 증명

7 활동3 삼각형의 중점 연결 정리 (2)

8 활동4 삼각형의 중점 연결 정리 (2) 증명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재생으로 실행시킨다.

9 활동5-1 사각형에서 중점 연결정리의 이용

10 활동5-2 어떤 사각형인지 알아 봅시다.

11 활동5-3 어떤 사각형인지 알아 봅시다.

12 2. 삼각형의 한 변의 중점을 지나 다른 한 변에 평행인 직선은 나머지 변의 중점을 지난다.
정리 삼각형의 중점 연결 정리 삼각형의 두 변의 중점을 연결한 선분 은 나머지 변과 평행이고, 그 길이는 평행인 변의 길이의 과 같다. 2. 삼각형의 한 변의 중점을 지나 다른 한 변에 평행인 직선은 나머지 변의 중점을 지난다.

13 ◆ 오른쪽 그림에서 변 AB, AC, DB, DC의 중점을 각각 M, N, P, Q라 할 때 BC = 6cm이다.
평가 형성평가 문제를 풀어 봅시다. ◆ 오른쪽 그림에서 변 AB, AC, DB, DC의 중점을 각각 M, N, P, Q라 할 때 BC = 6cm이다. MN + PQ의 값은? 6cm

14 심화 심화 문제를 풀어 봅시다.

15 보충 보충문제를 풀어 봅시다.

16 삼각형의 무게 중심의 뜻과 성질에 대하여 알아 봅시다.
예고 차 시 예 고 삼각형의 무게 중심의 뜻과 성질에 대하여 알아 봅시다.

17 수업 계획 단 원 지 도 계 획 수 업 과 정 안 학 습 지 형 성 평 가 지 교사 연구자료 자율 학습자료 참 고 사 이 트
수업계획 수업 계획 단 원 지 도 계 획 수 업 과 정 안 학 습 지 형 성 평 가 지 교사 연구자료 자율 학습자료 참 고 사 이 트 제 작 자

18 참고 사이트 1. 에 듀 넷 2. 충북교육과학연구원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모듈자료가 있다.
참고사이트 참고 사이트 1. 에 듀 넷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모듈자료가 있다. 2. 충북교육과학연구원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학습지를 제공하고 있다.

19 교육인적자원부 지정 ICT활용 연구학교 제작자 홍 성 옥 연락처 043-291-0232 학교명 수 곡 중 학 교 교 장
2003 학년도 교육인적자원부 지정 ICT활용 연구학교 제작자 홍 성 옥 연락처 학교명 수 곡 중 학 교 교 장 염 성 수 교 감 이 병 래

20 대기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Download ppt "표지 수학8-나 2학년 2학기  Ⅲ.도형의 닮음 (4)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13/21)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