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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게임 프로그래밍 1차 프로젝트 2009180020 배태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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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D게임 프로그래밍 1차 프로젝트 배태민

2 목 차 ◎ 게임컨셉&소개 ◎ 게임플레이 ◎ 개발범위 ◎ 개발일정

3 게임 컨셉&소개 게 임 명 : 창세기전 3파트1 출 시 일 : 1999년 장 르: 턴제 SRPG
조작방식: 자신의 턴에 아군케릭를 마우스로 조작하여 적들을 처치한다. ◎ python 과 pico2d를 사용하여 개발한다.

4 ◎ 게임플레이 메인 화면 공격방식 UI예시 마법 시전이펙트, 아이템 스토리

5 개발 범위 내용 최소 개발범위 추가범위 맵 스토리-전투 스토리-전투-스토리-전투 (2개의스토리진행과 전투로 구성) 조작
마우스를 이용한 턴제 srpg 모델링 아군 케릭터 3종, 적군 케릭터 4종, 타격 이펙트, 마법이펙트 구현 아군 용병 & 적군 용병구현 난이도 적군 공격력,방어력증가 턴수제한 적군 숫자 증가,적 케릭터 1명 처치할때마다 나머지 적군 체력 공격력 강화등 사운드 배경음, 효과음(타격,마법)등 적용 UI 메인화면 UI , 전투 UI 적용 상점, 인벤토리 추가

6 개발 일정 주차 내용 상세 내용 1주차 자료수집 기획서 작성, 캐릭터 리소스 수집 2주차 스프라이트 시트 제작
메인 캐릭터, 적군 캐릭터, 배경구현, 각 케릭터 별 스프라이트 시트 제작 3주차 기본 케릭터 구현 & 충돌체크 아군2종 적군2종 구현 이동 범위&방향, 객체 충돌체크 4주차 배경설정 추가적인 충돌체크 배경 구현 배경 충돌체크, 테스트 5주차 기본 UI 공격 UI 구현, 캐릭터 공격&피격 이펙트 구현 6주차 오브젝트 객체 HP 구현 , 아군 캐릭터 스킬 1~2구현 7주차 적군 오브젝트 구현 적군 캐릭터 스킬 구현 , 스킬 이펙트 적용 8주차 적군 AI 강화 영웅 배치 & 적군 영웅 AI구현(거리계산후 가까운 아군에게 다가가는 방식) 9주차 최종점검 & 수정 버그 테스트 및 최종 버전 테스트 10주차 마무리 완성 및 발표

7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평가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B:잘함,C:보통,D:못함,E:매우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B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C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8 Q&A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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