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전국 MTB 산악코스 거제 계룡산 강남-송파 자전거연합"— Presentation transcript:

1 전국 MTB 산악코스 거제 계룡산 강남-송파 자전거연합 http://cafe.daum.net/spmtb
강남-송파 자전거연합 산악코스개발팀 강남-송파 자전거연합

2 거제 계룡산 MTB 라이딩 코스 거제 계룡산(566m)은 거제도의 중앙에 우뚝 솟아 있고 산줄기는 신현읍과 거제면을 나누며 남 동쪽에는 북서 쪽을 향해 길게 뻗어 있는데 산 주 능선에 용이 승천하는 듯한 형상의 바위가 솟아 있어 계룡산 이라 이름 붙혀 졌다.정상에 오르면 거제도가 한눈에 보이고 충무,가덕도,영도의 태종대가 보이며 날씨가 맑을 때에는 대마도 (쓰시마섬)도 아른거린다.정상에는 의상대사가 절을 지었던 의상대와 불이문바위,장군바위,거 북바위,장기판바위 등이 있고 6.25동란 시 포로수용소 통신대의 잔해가 남아있다.또한 제주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섬인 거제도는 60여 개의 부속섬을 안고 있는 큰 섬이며 이곳 향토사학자들은 “계룡산하 구백만”이라고 표현 한 <정감록>의 계룡산은 거제도에 있는 계룡산을 말한다고 주장하고 있다.6.25때 충청도 계룡산에 피난 갔던 수 많은 사람들 은 피해를 입었지만 이 곳 거제 계룡산은 많은 주민과 피난민,포로들까지 피해를 입지 않은 곳 이었기 때문이라 하며 지금까지 거제도는 포소수용소등 6.25때의 잔해가 아직까지 남아있다. 거제 계룡산 mtb 라이딩 코스는 매년 거제시에서 주관하는 각종행사(걷기대회,산악마라톤코스) 의 코스이며 코스 중간중간에는 크로스컨트리,다운힐 코스도 있어 코스길이는 짧지만 하루 종일 시간가는 줄 모르고 라이딩 할 수 있는 코스이다. 1.코스소개 코스위치: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신현읍 코스거리:거제 공설운동장으로 부 터 약 22km(전채코스 약 30km) 코스출발지:거제 공설운동장(경상남도 거제시 신현읍 고현리 940번지) 코스개요:관리가 잘된 계룡산 임도 코스와 크로스컨트리,다운힐 코스 등 실력대로 자유롭게 라 이딩 할 수 있는 코스 코스시간:4시간~5시간(휴식시간포함) 코스/체력난이도:초 중급 코스교통편: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동통영ic-거제대교-거제시-거제 공설운동장

3 2.코스지도 및 고도

4 3.코스위성지도

5 5.코스설명 거제 계룡산 mtb 라이딩 코스

6 p1지점(00km) 대전-통영간 고속도로 동통영 ic 에서 빠져 나와 좌회전을 하여 거제시 방면으로 진입하여 거제대교를 건넌 후 거제시 입구에서 우회전을 하여 가다 보면 우측 편으로 거제공설운동장이 자리 잡고 있다.이 곳 거제공설운동장이 출발/도착 지점이며 매년 계룡산 걷기대회 행사가 진행되는 출발지점 이기도 하다.주소는 경상남도 거제시 신현읍 고현리 940번지 이다. p2지점(00km) 거제공설운동장을 마주보았을 때 좌측방면으로 진입 하다 보면 좌측 편으로 거제 실내체육관이 자리 잡고 있으며 거제 공업고등학교 방면으로 계속 올라 가야 한다. p3지점(100m) 거제 실내체육관 앞에서 거제공업고등학교 방면 으로 직진하여 올라가야 한다. p4지점(1.1km) 거제공업고등학교를 지나 계속 올라가다 나오는 계룡산 등산로 입구 갈림길에서 언덕 너머로 계속 직진하여야 한다. 이 구간 부 터는 계룡산을 오르는 산책로로 조성 되어 있어 등산객들이 많으므로 주의를 기울여 라이딩 하여야 한다.

7 예전엔 공사 중 이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산책로를 이용하여 전망대 삼거리까지 계속 올라가면 된다.
p5지점(2.2km) 산책로를 따라 계속 오르다 나오는 갈림길에서 우회전을 하여 계속 올라가야 한다. 예전엔 공사 중 이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산책로를 이용하여 전망대 삼거리까지 계속 올라가면 된다. 중간중간에는 나무로 된 계단들이 형성되어 있어 이 구간에서는 약간의 끌바를 하고 올라가야 한다. p6지점(2.8km) 산책로를 따라 계속 오르다 보면 전망대 사거리에 이른다.이곳 전망대 사거리가 원점회귀 지점이며 시계방향으로 코스를 잡으면 된다. 우측 편으로 전망대가 자리잡고 있으며 이 곳 전망 대에서는 거제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장평리 에서 출발 하였다면 이 곳에서 합류 할 수 있다. p7지점(8.3km) 전망대 사거리에서 계속 직진하다 나오는 용산 삼거리에서 11시 방향으로 좌측으로 직진하여 진입하여야 한다.이 곳 용산 삼거리는 거제시 계룡산 산악 마라톤 코스 출발지점이며 이 곳 에서 부 터 17km코스는 시계방향으로 10km코스는 전망대 까지 마라톤 행사를 진행 하고 있다. 또한 전망대 사거리~용산삼거리 중간에는 거제 계룡산 mtb 시합 크로스컨트리(8.9km)코스와도 합류 할 수 있다. p8지점(8.4km) 용산 삼거리에서 계속 직진하여 가다 보면 거제 mtb 시합 크로스컨트리(8.9km)코스 중 4km 를 알리는 이정표가 세워져 있다. 이 지점부 터 P10 지점 까지는 거제 mtb 시합 크로스컨트리 (8.9km)와 같은 코스로 라이딩 하면 된다.

8 p9지점(8.45km) 계속 직진하다 나오는 작은 갈림길 에서 큰 길을 따라 우측방면으로 계속 직진하여야 한다. p10지점(8.7km) 계속 직진 하다 나오는 거제 mtb 시합 크로스 컨트리(8.9km)코스 4.18km 지점을 알리는 이정표가 세워져 있으며 크로스컨트리 코스로 진입 하려면 우회전을 하여야 한다. p11지점(9.7km) 계속 직진 으로 오르다 보면 우측 편으로 거제 mtb 시합 크로스컨트리코스(8.9km) 위치 안내도가 세워져 있다. p12지점(11.6km) 계속 직진으로 오르다 보면 고자산치에 이르고 좌측 편으로 쉼터가 자리잡고 있다. 쉼터 뒤 편으로는 억새풀 군락지가 조성되어 있다.

9 p13지점(11. 7km) 쉼터를 지나 나오는 고자산치 삼거리에서 좌회전 을 하여야 한다
p13지점(11.7km) 쉼터를 지나 나오는 고자산치 삼거리에서 좌회전 을 하여야 한다. 우측 방면으로 진입하면 포로수용소 통신소 잔해, 의상대사가 세운 절터,계룡산 정상에 오를 수 있다. p14지점(11.8km) 고자산치 삼거리 못 미쳐 우측 편으로는 거제 mtb 시합 크로스컨트리(8.9km중) 7.12km를 알리는 이정표가 세워져 있다. p15지점(12.0km) 고자산치 삼거리에서 내려오다 보면 거제 mtb 시합 크로스컨트리(8.9km)코스 7.3km를 알리는 이정표가 세워져 있는 지점에서 직진하여 내려 가야 한다. p16지점(12.5km) 계속 내려가다 나오는 명진 삼거리에서 우회전 하여야 한다.거제 mtb 시합 크로스컨트리 (8.9km)로 진입 하려면 우회전 하기 전 우측 편 에 있는 이정표 방향대로 싱글길을 따라 내려가야 한다.우측 싱글길로 진입 하자마자 나오는 갈림길 에서 다시 우측방면으로 올라가야 한다.

10 p17지점(14. 7km) 계속 직진으로 내려가다 나오는 갈림길 에서 우회전을 하여 거제저수지 방면으로 진입 하여야 한다
p17지점(14.7km) 계속 직진으로 내려가다 나오는 갈림길 에서 우회전을 하여 거제저수지 방면으로 진입 하여야 한다. 좌회전을 하면 거제여고가 자리잡고 있으며 이 곳 거제여고에서 출발지점으로 택하여 출발 하였 다면 이 지점에서 합류 할 수 있다. 주소는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동상리 646번지 이다. p18지점(14.8km) 계속 직진으로 내려오다 나오는 갈림길에서 한다.이 지점 에서 좌측 편으로 조금더 진입 하면 옥산성지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p19지점(15.0km) 계속 내려가다 나오는 갈림길에서 좌측방면으로 계속 내려가야 한다. p20지점(15.4km) 계속 직진하다 나오는 거제저수지에서 뚝방길을 따라 우회전을 하여야 한다.

11 p21지점(15. 7km) 거제저수지 뚝방 길을 빠져 나와 나오는 삼거리 에서 좌회전을 하여야 한다. p22지점(15
p21지점(15.7km) 거제저수지 뚝방 길을 빠져 나와 나오는 삼거리 에서 좌회전을 하여야 한다. p22지점(15.8km) 계속 직진하다 나오는 마을입구 갈림길에서 계속 직진하여 진입 하여야 한다. p23지점(16.0km) 계속 직진하다 나오는 갈림길에서 우회전을 하여야 한다.이 지점 부 터는 계속 오르막 구간을 올라가야 한다. p24지점(16.4km) 계속 직진하다 나오는 갈림길에서 좌측 방면으로 진입 하여야 한다. 우측 방면으로 진입 하면 거제 mtb 시합 출발지점 이 자리잡고 있다.

12 계속 직진으로 오르다 나오는 동물농장 삼거리에서 우회전을 하여야 한다.
p25지점(20.1km) 계속 직진으로 오르다 나오는 동물농장 삼거리에서 우회전을 하여야 한다. p26지점(20.8.7km) 계속 내려가다 나오는 전망대 사거리 에서 직진하여 왔던 길로 다시 산책로를 이용하여 내려가면 거제공설운동장에 도착 하면서 거제 계룡산 mtb 라이딩을 마칠 수 있다. 이번 거제 계룡산 MTB 라이딩 코스는 거제 시민의 쉼터로 사랑 받고 있는 곳 이며 관리가 잘된 정겨운 동네 뒷산을 오르는 기분과 편안한 마음으로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코스이다. 현재 강남-송파 자전거연합에서는 전국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많은 자전거인들 이 함께 누빌 수 있도록 mtb 코스개발 자료집을 구축하고 있습니다.이에 전국에 수 많은 mtb 라이딩 코스 중 아름다운 코스를 추천하고 싶은 분들은 강남-송파 자전거연합 산악코스개발 팀으로 연락 바라며 지금까지 연재되는 전국 Mtb 라이딩 코스의 각종 자료(gps,구글어스,지도,인쇄용 책자) 정보들을 다운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자료공개 /연락처 강남-송파 자전거연합 ( 에로토비/심유진( )

13 현재 강남-송파 자전거연합에서는 전국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많은

Download ppt "전국 MTB 산악코스 거제 계룡산 강남-송파 자전거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