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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시 CS3 액션스크립트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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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스크립트란?(1) 액션스크립트란? 액션스크립트 언어 살펴보기 Action : 행동, 활동, 실행, 작동
Script : 손으로 쓰기, 필적, 필기문자 플래시가 실행되는 동적 움직임들을 언어로 제어하고 통제하는 것 액션스크립트 언어 살펴보기 데이터 타입 데이터 타입 내용 문자열(String) 큰따옴표(“”)로 감싸진 데이터로 문자 그대로의 의미 숫자(Number) 사칙연산과 비교연산을 할 수 있는 숫자 데이터 불린(Boolean) 참(true)과 거짓(false) 값으로 표현되는 데이터 오브젝트(object) 속성(Prooerty)을 지니고 있고, 메소드(Method)를 수행할 수 있는 데이터 무비클립(MovieCip) 인스턴스 이름을 가지고 있는 데이터 없음(Null) 어떠한 값도 가지고 있지 않은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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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스크립트란?(2) 변수(Variable) : 변하는 값
매개변수(Parameter) : 함수나 액션에서 직접적인 매개체. 함수에서 전달되는 값 키워드(Keyword) : 이미 사용용도를 정해놓은 단어 인스턴스(Instance) : 심벌의 복사본 인스턴스 이름 속성 : 객체가 가지고 있는 여러 특성. 크기, 투명도, 색상 등 메소드(Method) : 객체에 부여된 함수 함수(Function) : 특정값을 지닌 변수가 메소드를 통해 새로운 값으로 변경시키는 일련의 기능들 액션 : 재생중인 무비에서 사용자의 특정 제어나 실행 이벤트(Event) : 상황 발생. 상황에 맞는 이벤트를 결정하는 것이 이벤트 핸들러 이벤트 핸들러(Event Handler) : 프레임, 버튼, 무비클립에 이벤트가 발생할 때 이것을 제어 이벤트 리스너(Event Listener) : 액션을 적용하기 위해 객체에 생성. 표현식 : 수식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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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스크립트란?(3) 액션 스크립트 구문 살펴보기 ; ( ) { } . // */ Keyword 구문 사용 위치 의미
문장의 끝 문장끝에 찍는 마침표의 의미 ( ) { } 함수, 매개변수 등의 처음과 끝 괄호를 열면 반드시 닫아야 함 . 객체, 인스턴스 이름 다음 객체의 속성과 메소드의 접근 방식 // 주석 매줄마다 표시 */ 주석표시 처음과 끝 Keyword 모든 키워드 및 지정 클래스 모든 키워드나 지정된 클래스들, 속성과 메소드는 파란색으로 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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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스크립트란?(4) 객체지향 언어 객체지향언어(Object Oriented Programming)에서는 객체가 하나의 주체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 반드시 속성과 메소드를 가지고 있다. 객체지향 표현법 Dog1 객체 생성; Dog의 속성 중 짖는 속성 설정; Dog의 속성 중 성격 속성 설정 Var 대상 선언 대상.addEventListener(이벤트 메서드, 함수명) Function 함수명( ) { } 객체(Object).속성(Property)=객체의 속성 제어 예) dog_mc.height(x) => ‘dog_mc’의 높이를 x만큼 변경 객체(Object).메소드(Method)=객체의 행위 실행 예) dog_mc.play() => ‘dog_mc’의 애니메이션을 실행 객체(Object).변수(Variable)=객체의 변수 지정 예) dog_mc.bow => ‘dog_mc’안의 ‘bow’라는 변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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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n’ 인스턴스를 클릭할때 반응하는 ‘btnHandler’ 생성
액션 스크립트란?(5) 예) part06/ 프레임 라벨로 프레임 제어하기 오브젝트 인스턴스 이벤트의 종류 (이벤트 메서드) 생성할 오브젝트 핸들러 이름(함수) btn1.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btn1Handler); btn2.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btn2Handler); btn3.addEventListener(MouseEvent.CLICK, btn3Handler); function btn1Handler(event:MouseEvent) :void { img_mc.gotoAndPlay ("img1"); } function btn2Handler(event:MouseEvent) :void { img_mc.gotoAndPlay ("img2"); function btn3Handler(event:MouseEvent) :void { img_mc.gotoAndPlay ("img3"); ‘Btn’ 인스턴스를 클릭할때 반응하는 ‘btnHandler’ 생성 생성된 오브젝트 핸들러 오브젝트 인스턴스.오브젝트 메소드(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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