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첫 번째 교육 Mobile Marketing KUSITMS.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첫 번째 교육 Mobile Marketing KUSITMS."— Presentation transcript:

1 첫 번째 교육 Mobile Marketing KUSITMS

2 Index 1. 모바일 마케팅의 장점 2. 스마트폰 도입 전 & 후 변화양상 3. 브랜디드 앱 마케팅 4. 과제 개념 특징
예시 문제점

3 ?

4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만족하는 수단으로 모바일이 적합 1:1 마케팅 고객 유지 대화형 고객서비스위 주 관계 구축

5 다른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들과의 효율적인 결합 가능
YOUR LOGO

6 스마트폰 도입 전VS후 변화 양상 YOUR LOGO

7 스마트폰 도입 전의 모바일 마케팅 모바일광고 SMS MMS

8 모바일 마케팅은 초기에 급속도로 성장하다가, 단말기의 한계, 통신 요금 부담 등으로 케즘에 빠짐

9 스마트폰 도입 이후 변화 양상 스마트폰 도입 웹1.0 웹2.0 웹3.0 형태 고객 창조형 웹 대표적 웹 App Store
전통적 웹 고객 참여형 웹 고객 창조형 웹 대표적 웹 하이퍼링크형 웹사이트 Google App Store 의사소통 일방향 고정된 공간에서 양방향 자유로움 콘텐츠 콘텐츠 생산자가 사용자에게 일방적 제공 사용자가 스스로 참여 콘텐츠 제작 검색 검색엔진 내부에서만 가능 여러 사이트에 있는 자료를 개방 사용자에 따른 맞춤형 검색가능

10 스마트폰 도입 이전의 단점을 보완한 Branded App Marketing이 등장.
모바일 마케팅이 가진 장점을 강화하면서, 스마트폰 도입 이전의 단점을 보완한 Branded App Marketing이 등장.

11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 하고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
Branded App Marketing? 스마트 폰 도입 이후,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뿐 아니라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 하고 브랜드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

12 마케팅에 앱을 직접 / 간접적으로 활용 간접 사용 (홍보, 캠페인) 직접 사용 (수익 창출) 기업이 마케팅에 앱을
가장 손쉽게 활용하는 방법

13 App Marketing의 특징 인터넷마케팅 (4C) 매스 마케팅 (4P) 앱 마케팅 (4R)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Contents Cost to customer Community Communication Reflex Reality Real place Real communication

14 4R App Marketing - 4R ?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즉각적으로 반응 Reflex 사용자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Reality Real place Real communication 사용자와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증강현실과 같은 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이 인터넷과 달리 실제 상황처럼 느낌 GPS 위치파악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실제 위치와 연관되는 마케팅

15

16 B r a n d e d A p p M a r k e t i n g 유행 (Fad) VS 트렌드 (Trend)

17 YOUR LOGO

18 유행(fad) 트렌드(trend) 브랜디드 앱은? 스마트폰 등장과 같은 기술 진보로 인해 발생 → 일시적인 마케팅 전략
단순히 기술 진보로 인한 발생이 아님 One-to-One communication을 추구하는 사회 전반의 요구에 부응하는 마케팅 전략의 근본적인 변화 →장기간에 걸쳐 지속 트렌드(trend)

19 브랜디드 앱, 실효성이 있는가? 마케팅을 통해 이윤을 극대화하고자 함

20 → 장기적으로 개발 비용만큼의 수익 거두지 못함
유행 : 일시적인 fad에 그침 → 장기적으로 개발 비용만큼의 수익 거두지 못함 실효성X 트렌드 : 수년에 걸쳐서 이용되므로 개발비용만큼의 수익 창출 장기적으로 하나의 플랫폼 형성 실효성O

21 브랜디드 앱의 문제점 실제 구매로 이어지기 쉽지 않음 높지 않은 브랜드 충성도 아직 실효성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 적은 사용자
. 아직 실효성 있는 마케팅 전략이라 보기 어려움

22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실효성을 갖고, 트렌드로 거듭나기 위해…

23 하나를 선택하여,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실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어떻게 브랜디드 앱을 기획할 것인지
<과제> 교육, 건강, 패션, 의료 네가지 분야중 하나를 선택하여, 마케팅 전략으로서의 실효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어떻게 브랜디드 앱을 기획할 것인지 앱 사업계획서 를 구상해보세요.

24 1.프로젝트 소개 및 시장환경 분석 개발하게 될 아이템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현재 관련 분야의 시장 환경 파악 2.프로젝트 아이템 선정 배경 , 목표 위에서 시장 환경을 분석해본 결과를 토대로, 아이템을 선정하게 된 배경과 프로젝트의 목표 설정 3.경쟁업종 분석 개발하고자 하는 앱이 개발될 경우에 경쟁하게 될 기존 앱의 장단점과 시장지배력에 대해 분석해보기 4.마케팅 분석 앱의 가격(유료, 부분유료(아이템판매),무료(광고수입)) 및 차별화를 통해 경쟁상품을 제치고 성공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분석 5. 추진개발 방안 개발에 필요한 시간& 사업 정상화에 이르는 기간을 로드맵으로 나타내고, 이에 따라 필요한 인력과 세부적인 업무분담표 작성 6.사업타당성 분석 4번에서의 가격분석과 5번에서의 추가적인 인력계획을 분석하고 수지타산 분석해보기 7. 결언 – 사업자의 다짐 및 결언

25 THANK YOU!


Download ppt "첫 번째 교육 Mobile Marketing KUSITMS."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