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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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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4. 위젯활용과 이벤트처리 part 4. 위젯활용과 이벤트처리 텍스트,버튼 이미지뷰 옵션과 체크박스 어뎁터 뷰-1
2 이미지뷰 3 옵션과 체크박스 4 어뎁터 뷰-1 5 어뎁터 뷰-2(GridView) 6 어뎁터 뷰-3(Gall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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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extView 4-1. 텍스트 뷰 화면상에 텍스트를 표시해 주는 기능으로 단순히 텍스트만 표시할 뿐 입력기능은 없음
Button EditText 주요속성 속성 내용 값 Android:text 표시할 텍스트 지정 Android:textColor 텍스트의 색상을 지정 Android:textStyle 텍스트의 스타일을 지정 Bold-굵게, italic – 기울게 표시 Android:textSize 텍스트의 크기를 지정 Sp(scale Independent Pixel) 사용 Android:gravity 텍스트 뷰에서 텍스트 정렬 위치를 지정 “top” ,”bottom”, ”left”, ”right”, ”center-vertical” “center-horizontal”,”center”-정가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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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ditText 4-1. 텍스트 뷰 사용자로 하여금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 주요속성 속성 내용 값
Android:autoText 맞춤법을 자동으로 맞춤 True / false Android:capitalize 대소문자 설정 “characters” –모든글자 대문자 “words” – 단어의 첫글자만 대문자 “sentences” – 문장의 처음만 대문자 Android:singleLine 한 줄로만 입력설정 Android:password 패스워드 형태로 입력표시되도록 설정 Android:numeric 숫자만 입력가능 True / fasle Android:phonenumber 전화번호 형태로 변환 Android:hint 힌트 출력 텍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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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Button 4-1. 텍스트 뷰 클릭하여 어떤 동작을 수행하도록 하는 위젯
2. 버튼 클래스 객체에 xml 레이아웃의 버튼 id를 통해 연결 3. 버튼에 클릭리스너 등록하고 실행할 onClick메소드 호출 이곳에 클릭 이벤트 발생시 수행할 동작을 기술 1. 코드에서 button을 사용하기 위해 id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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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4app11 프로젝트 참조!! * 텍스트뷰와 버튼을 이용한 샘플 프로그램 4-1. 텍스트 뷰
* 텍스트뷰와 버튼을 이용한 샘플 프로그램 텍스트 뷰에 해당 editText에서 작성한 아이디와 환영합니다 글귀가 표시되도록 함 = onClick메소드에서 코딩 아이디 입력하고 로그인 클릭하면 제 1 단계 :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한 후 레이아웃 파일을 생성합니다. 제 2 단계 : 액티비티 파일에서 해당 레이아웃 파일을 연동합니다. 제 3 단계 : 레이아웃 파일에서 작성한 id를 각 객체에서 인식하도록 연동해줍니다. ( 이부분 오류가 잘 발생하니 꼭 Id 부분 레이아웃과 일치하는지 확인하는게 중요합니다.) 제 4단계 : 버튼 객체 생성한 후 리스너 등록과 onClick메소드에서 필요한 코딩작업 기술합니다. chap4app11 프로젝트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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