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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ger-gesture 인식을 위한 가위바위보게임의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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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Finger-gesture 인식을 위한 가위바위보게임의 구현"— Presentation transcript:

1 Finger-gesture 인식을 위한 가위바위보게임의 구현
컴퓨터공학과 이근윤 컴퓨터공학과 최성규

2 DFD개념도(전체) 사용자 판결 Cyber Glove 착용 접속 가위바위보 상대방의 IP주소를 이용하여 접속
상대방과의 비교 및 평가 판결

3 DFD개념도(상세) 표본 DATA File 평가 View 표본DATA와 비교 가위바위보 Cyber Glove
평가된 값을 모델링 데이터를 이용하여 화면에 보여준다. 근접한 값을 평가 Gamebryo Engine 평가 View

4 모듈설계 전체 개요 CharactorAnimation CyberGlove Class Class 신경망 학습 Program
Com port CharactorAnimation Class CyberGlove Class 신경망 학습 Program

5 모듈설계(1)

6 모듈설계(2) Character Animation Class
GameBryo1.0 에서 제공하는 3D게임 전문 SDK Class 중 하나. 가위바위보 게임에 맞게 수정 후 사용. 3D 애니매이션 파일 (3ds MAX, MAYA) 을 import하여 프로그램상에 나타내는 기능을 제공한다.

7 모듈설계(3) CyberGlove Class
CyberGlove와 PC간의 통신을 com port를 통해서 가능하게 하는 클래스 5DT에서 제공하는 CyberGlove 관련 헤더파일 및 DLL파일을 이용. CyberGlove 와 Character Animaition의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클래스

8 모듈설계(4) 신경망 학습 사이버글러브 의 특성과 사람의 동작의 특성으로 발생하는 오차를 극복
사이버글러브로부터 발생하는 14개의 데이터들을 모두 이용하여 결정 여러 번에 걸친 테스트로 표본 값 획득. 이 값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동작을 평가. 여기서는 100번의 값을 학습시킴.

9 개발방법(3) Gamebryo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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