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Level Editor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2
Contents 1. Contents Browser 활용 2. Geometry Brush 3. Actor 배치하기
3
Contents Browser 활용
4
2. 블루프린트 탭에서 프로젝트 형식(삼인칭) 선택
Contents Browser 활용 1. 새 프로젝트 탭 메뉴 클릭 New Project 만들기 4. 프로젝트 속성 선택 2. 블루프린트 탭에서 프로젝트 형식(삼인칭) 선택 3. 프로젝트 폴더 선택 및 프로젝트 이름 입력 5. 프로젝트 생성 클릭
5
2. 대화상자 [레벨 열기]에서 [콘텐츠]-[StarterContent]-[Maps]의 ‘Starter Map’ 선택
Contents Browser 활용 1. [파일]-[레벨 열기…] Level 열기 2. 대화상자 [레벨 열기]에서 [콘텐츠]-[StarterContent]-[Maps]의 ‘Starter Map’ 선택
6
Contents Browser 활용 Static Mesh 배치하기 [콘텐츠 브라우저] – [콘텐츠] 선택
[필터] – ‘스태틱 메시‘ 선택
7
Contents Browser 활용 Static Mesh 배치하기
Static Mesh List에서 Scene에 삽입하고자 하는 항목을 Click & Drag하고 Viewport로 Drop
8
2. 디테일 탭의 [Static Mesh]에서 ‘SM_Statue’ 선택
Contents Browser 활용 Static Mesh 변경하기 1. Viewport에 배치한 Mesh 선택 2. 디테일 탭의 [Static Mesh]에서 ‘SM_Statue’ 선택
9
2. 디테일 탭의 [Materials]에서 ‘M_Metal_Chrome’ 선택
Contents Browser 활용 Static Mesh Material 변경하기 1. Viewport에 배치한 Mesh 선택 2. 디테일 탭의 [Materials]에서 ‘M_Metal_Chrome’ 선택
10
Contents Browser 활용 Static Mesh Material 변경하기 (계속)
11
Geometry Brush
12
Geometry Brush New Level 만들기 2. 대화상자 [새 레벨]에서 ‘공백 레벨‘ 선택
1. [파일]-[새 레벨…] 선택
13
1. [모드] 탭-[BSP]의 ‘박스’Click & Drag & Viewport로 Drop
Geometry Brush Geometry 배치하기 1. [모드] 탭-[BSP]의 ‘박스’Click & Drag & Viewport로 Drop
14
1. [디테일] 탭-[Brush Settings]의 ‘X’& ‘Y’의 값 ‘3000’으로 변경
Geometry Brush Geometry Size 변경하기 1. [디테일] 탭-[Brush Settings]의 ‘X’& ‘Y’의 값 ‘3000’으로 변경
15
1. [디테일]의 속성-’고급 디테일 모두 표시'체크
Geometry Brush Geometry Material 변경하기 1. [디테일]의 속성-’고급 디테일 모두 표시'체크
16
1. [지오매트리]-[선택]의 ‘일치 브러시 선택'선택
Geometry Brush Geometry Material 변경하기(계속) 1. [지오매트리]-[선택]의 ‘일치 브러시 선택'선택
17
1. [지오매트리]-[선택]의 ‘일치 브러시 선택'선택
Geometry Brush Geometry Material 변경하기(계속) 1. [지오매트리]-[선택]의 ‘일치 브러시 선택'선택
18
Geometry Brush Geometry Material 변경하기(계속) [콘텐츠 브라우저] 패널에서 [콘텐츠] 탭 선택
검색 창에서 ‘M_Ground_Gravel’ 검색 M_Ground_Gravel’을 Click하고 Viewport로 Drag & Drop
19
[모드]-[BSP]의 ‘굽은 계단' Click하고 Viewport로 Drag & Drop
Geometry Brush Geometry 배치하기 [모드]-[BSP]의 ‘굽은 계단' Click하고 Viewport로 Drag & Drop
20
[디테일]-[트랜스폼]의 ‘위치’, ‘회전’ 및 ‘스케일‘ 변경
Geometry Brush 배치한 Geometry Transform [디테일]-[트랜스폼]의 ‘위치’, ‘회전’ 및 ‘스케일‘ 변경
21
Geometry Brush 배치한 Geometry Material 변경하기 방법 1 방법 2
[콘텐츠 브라우저] 탭 – [콘텐츠]-StarterContent-Materials에서 ‘M_CobbleStone_Rough’선택 Viewport에 배치된 Geometry의 Polygon에 Click [콘텐츠 브라우저] 탭 – [콘텐츠]-StarterContent-Materials에서 ‘M_CobbleStone_Rough’선택 [모드]-[BSP]-[굽은 계단] 선택, Drag & Viewport에 Drop 방법 2
22
Geometry Brush 배치한 Geometry 복사하기 Viewport에 배치된 Geometry 선택
Alt + Drag & Drop Mouse의 Scroll Button – Forward / Backward : Zoom In/Out Mouse의 Scroll Button – Click : Camera Move
23
Geometry Brush 배치한 Geometry 모양 변경하기 [모드]-[지오매트리편집]
지오매트리 편집 메뉴에서 선택하여 변경
24
잘라내고 싶은 모양과 가장 가까운 Geometry Click, Drag & Drop
Geometry Brush Geometry 잘라내기 [모드]-[BSP]의 ‘빼기‘ 선택 잘라내고 싶은 모양과 가장 가까운 Geometry Click, Drag & Drop
25
Actor 배치하기
26
[모드]-[라이트]-[디렉셔널 라이트] 선택 Viewport의 임의의 위치로 Drag & Drop
Actor 배치하기 Light 배치하기 [모드]-[라이트]-[디렉셔널 라이트] 선택 Viewport의 임의의 위치로 Drag & Drop
27
Actor 배치하기 배치한 Light 각도 조절하기 [World Outliner]에서 ‘DirectionalLight’ 선택
[디테일]의 [트랜스폼]에서 ‘위치’.’회전’ 등의 값 조절 [디테일]-[Light]에서 ‘Atmosphere Sun light’ 체크
28
[모드]-[비주얼 이펙트]-[애트머스페릭 포그] 선택 Viewport의 임의의 위치로 Drag & Drop
Actor 배치하기 Fog 추가하기 [모드]-[비주얼 이펙트]-[애트머스페릭 포그] 선택 Viewport의 임의의 위치로 Drag & Drop
29
[모드]-[기본]-[플레이어 스타트] 선택 Viewport의 임의의 위치로 Drag & Drop
Actor 배치하기 Player Start 배치하기 [모드]-[기본]-[플레이어 스타트] 선택 Viewport의 임의의 위치로 Drag & Drop
30
Toolbar에서 [빌드] Click => Geometry의 Lighting 정보가 Build & Level 최적화
Actor 배치하기 Build Toolbar에서 [빌드] Click => Geometry의 Lighting 정보가 Build & Level 최적화
31
Actor 배치하기 Test Play
32
Actor 배치하기 Test Play(계속)
33
Thanks for Viewing & Reading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