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성령 강한 바람처럼 불꽃처럼.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성령 강한 바람처럼 불꽃처럼."— Presentation transcript:

1 성령 강한 바람처럼 불꽃처럼

2 2009년 6월 14일 선택 – 축복의 길 마태복음 26장 39-46절

3

4

5

6 선택의 중요성 우리는 매일의 삶 속에 크고 작은 선택을 하며 살아가는데, 바른 선택을 해야 선한 결과를 얻습니다.
누가복음 15장의 탕자의 비유에서 탕자는, - 아버지의 재산을 분배받아 다 탕진했습니다. - 굶주려 돼지 치는 일을 했습니다. - 아버지 집으로 돌아갈 것을 결정하고 실행했습니다. 아버지는 돌아온 아들을 다시 회복시켰습니다.

7 에베소의 원형경기장

8 에베소의 원형경기장

9

10 선택의 원리 우리가 탕자처럼 죄의 길로 갔을 때, 우리 스스로가 돌이켜서 하나님의 길로 돌아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우리의 자유 의지를 사용하여, 선을 선택하기를 원하시는 것입니다. 우리의 선택에 의해서 우리의 삶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11

12

13

14 영적인 죽음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따먹은 후에, 이 세상에는 영적인 죽음이 왔습니다.
영적인 죽음은 하나님과의 하나 된 관계가 끊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으로인해 영적인 죽음이 극복되었는데, 이때 예수님을 믿는 것은 우리의 선택입니다.

15 에드윈 부스

16 존 부스

17 선택의 결과(1) 에드윈 부스와 존 부스의 이야기 한 사람은 삶을, 다른 한 사람은 죽음을 택했습니다.
선을 선택하는가, 또는 악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각각 선함과 악함을 결과로 가져오게 되는 것입니다.

18 가인과 아벨

19

20 에베소의 원형경기장

21

22 선택의 결과(2) 악을 택한 가인 – 평생을 방랑자로 살게 됨 먼저 비옥한 땅을 택한 롯 –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 때
두 딸과 함께 간신히 살지만, 두 딸과의 관계로 인해 모압과 암몬이 생산 됨 권력을 택한 사울 – 악신이 들리고 전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음 예수님을 판 가룟 유다 – 양심의 가책을 받고 스스로

23

24

25

26

27 13.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14.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고 길이 협착하여 찾는 이가 적음이니라 . (마태복음 7:13-14)

28 24. 그러므로 누구든지 나의 이 말을 듣고 행하는 자는 그
집을 반석 위에 지은 지혜로운 사람 같으리니 25.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히되 무너지지 아니하나니 이는 주초를 반석 위에 놓은 연고요 26. 나의 이 말을 듣고 행치 아니하는 자는 그 집을 모래 위에 지은 어리석은 사람 같으리니 27. 비가 내리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어 그 집에 부딪히매 무너져 그 무너짐이 심하니라 . (마태복음 7:24-27)

29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
(마태복음 6:24)

30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
(마태복음 25:46)

31 예수님의 말씀에서 나오는 선택 좁은 문, 좁은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모래 위가 아닌 반석 위에 집을 지어야 합니다.
재물이 아닌 하나님을 섬기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염소가 아니라 양에 속한 사람으로 살아야 합니다.

32

33

34

35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강도들도 이와 같이 욕하더라 .
(마태복음 27:44)

36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하시니라 .
(누가복음 23:43)

37 가로되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하니 .
(누가복음 23:42)

38 우리의 선택 예수님의 십자가 양 옆에는 강도가 각각 매어 달려 있었는데, 한 강도는 구원 받고, 다른 강도는 구원 받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을 구주로 받아들이는 것은 우리의 선택입니다.

39

40

41 올바른 선택 겟세마네 동산에서의 예수님의 기도는 승리의 기도였습니다. 하나님의 뜻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길을 가시는
것이기에, 그 밤에 침묵으로 응답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당당하고 용기 있게 십자의 길에 첫 발을 내디디셨습니다.

42

43 계속 선을 택해야 합니다. 믿음을 구원을 얻어 하늘 나라의 길로 들어섰지만,
계속 선을 택해야 그 길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의 선택이 우리의 미래를 좌우하는 것입니다.

44 성령 강한 바람처럼 불꽃처럼

45 선택 우리는 매일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수많은 선택을 하 는데, 이때 반드시 선을 선택해야 선을 열매로 맺습니다.
탕자는 자기 몫의 아버지의 재산을 다 탕진 했지만, 아 버지의 집으로 돌아올 것을 결정하고 행동했습니다. 우리가 죄의 길로 갔을 때에는, 우리 스스로 죄의 길에 서 돌이켜서 하나님의 길로 돌아와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자유 의지를 사용하여, 선을 택하 기를 원하시고, 선을 택했을 때에 복을 내리십니다. 영적인 죽음에서 생명을 얻기 위해 예수님을 구주로 모 셔야 하는데, 예수님을 믿는 것은 우리의 몫입니다. 선을 택하면 선을, 악을 택하면 악을 결과로 얻습니다. 좁은 문, 좁을 길을 택해야 생명의 길로 갈 수 있습니다.


Download ppt "성령 강한 바람처럼 불꽃처럼."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