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presentation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1
걸리버 자동차 2013.11.29 S T E A M - 2013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C I E N E C H N O L G Y N G I E R R T S A T H E M I C S - 개발 프로그램 적용 5학년 5~6차시 - 걸리버 자동차 광주광역시 월곡초등학교 교사 이경녑
2
STEAM 1. 상황제시
3
걸리버 자동차 만들기 여기까지 오느라 고생이 많았습니다. 아마 지금쯤 서로 모여 자신이 지나온 코스가 어땠는지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겠지요. 모두 처음 내 편지와 지도를 발견한 장소부터 중간 도착지를 지나 여기까지 오게 된 똑같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사실 자네들이 선택한 코스가 모두 같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마지막 과제를 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타고 온 자동차의 장점을 최고로 부각시켜 단 한 대의 자동차를 만들어 주십시오. 자신이 타고 온 자동차가 얼마나 훌륭한지 서로를 잘 설득시켜야 할 것입니다.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이 마지막 과제를 해결하면 여러분은 곧 여러분의 따뜻한 집에서 차나 한 잔 하며 오늘의 일을 웃으며 이야기하게 될 겁니다. -Map 회사
4
STEAM 2. 창의적 설계
5
코스별 자동차의 장점 정리 코스 구분 각 코스별 걸리버 자동차의 장점 A 코스 B 코스 C 코스 D 코스 E 코스 F 코스
6
도움 자료(공상과학영화)
7
도움 자료(공상과학영화)
8
도움 자료(미래형 자동차)
9
구체적인 설계도 그리기 앞에서 본 모습 옆에서 본 모습 위에서 본 모습
10
걸리버 자동차 모형 만들기 <모형 제작 시 유의사항> 1. 역할 분담을 하여 모형을 제작합니다.
2. 자기가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합니다. 3.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태도를 가집니다. 4. 사용하는 도구는 조심히 다룹니다. 5. 모형 제작 후 주변 정리를 잘합니다.
11
평가기준 평가 요소 평가 내용 과학기술 적용할 수 있는 과학 기술이 적합한가? 독창성
적용한 과학 기술 내용이 독창적이고 참신한가? 논리성 걸리버 자동차 모형 제작 과정이 논리적이고 타당한가? 상상력 걸리버 자동차 모형 제작을 위해 풍부한 상상력을 발휘했는가?
12
평가표 구분 (모둠이름) 과학기술 독창성 논리성 상상력 ☆☆☆☆☆
13
모형 발표 후 재설계하기 구분 내용 개선해야 할 부분 추가될 기능 개선 후 예상되는 점
14
감사합니다.
Similar presenta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