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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game programing 게임공학과 임종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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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게임 컨셉 2. 개발 범위 3.진행 상황 4.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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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컨셉 1.게임 컨셉 2.개발 범위 3.진행상황 4.통계 피하고 쏘며 적을 물리쳐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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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범위 2.개발 범위 내용 최소 최대 조작 W,A,S,D 키를 이용한 좌,우,상,하 방향 이동
1.게임 컨셉 2.개발 범위 3.진행 상황 4.통계 내용 최소 최대 조작 W,A,S,D 키를 이용한 좌,우,상,하 방향 이동 →,←,↑,↓ 키를 이용한 좌,우,상,하 방향 공격 Q키를 이용한 폭탄 설치 M 키를 이용한 맵 크게 보기 적 유닛 행동 패턴 원거리 공격 가능) 주인공을 피격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하여 주인공을 공격 근접 공격 가능)주인공을 향해 이동하여 주인공을 공격 보스)보스 유닛만의 공격 패턴을 가짐 유닛을 소환하여 공격하는 유닛 추가 고유 행동 패턴을 갖는 유닛 추가 맵 로그라이크 형식을 이용하여 랜덤한 구조의 맵을 생성 같은 스테이지라도 다시 플레이하면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함 장애물의 다양화 아이템 주인공 캐릭터를 강화시킬 7종의 아이템 구현 주인공을 도와줄 꼬마친구 아이템 생성 아이템 종류 추가 사운드 눈물 발사, 피격, 배경 음악, 아이템 획득 등의 사운드 구현 애니메이션 눈물 발사, 이동, 피격, 스테이지 전환 등의 애니메이션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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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 상황 3.진행 상황 주차 요약 목표 구현 비고 1.게임 컨셉 2.개발 범위 4.통계 1주차 리소스 수집/
기본 캐릭터 구현 1.게임의 기본이 되는 스프라이트와 사운드를 수집 2.기본 캐릭터(아이작)을 출력하고, 이동 애니메이션을 구현 1.주인공, 몬스터, 보스, 장애물, 맵, 사운드 의 리소스 수집 2.기본 캐릭터(아이작)의 이동 애니메이션 구현 X 2주차 키보드 동작/ 맵 생성 1.키보드 입력 처리 2.로그라이크 로직을 이용한 맵 생성 1.이동 키, 공격 키 구현 2.문을 통해 연결된 맵 구현 3주차 4주차 적 기본 유닛 1.근거리/원거리 공격을 하는 적군 유닛 생성 2. 적군 유닛과 아군 유닛의 충돌 체크 1.근거리 공격을 하는 유닛 구현 2.적군 유닛과 아군 유닛의 충돌 체크 구현 원거리 유닛 구현 X 5주차 적 보스 유닛 1.보스 유닛 및 보스 유닛만의 고유 패턴 정의 1.보스 유닛 출력 진행중 6주차 아이템 1.아이템 획득에 따른 캐릭터의 변화 처리 7주차 스테이지 구현 1.스테이지 구현 및 등장 몬스터의 세부 밸런스 조정 8주차 UI 1.체력 및 열쇠 등의 보유 사항 표시 2.지도 표시 3. 현재 캐릭터의 공격력, 이동속도, 공격 범위 등 표시 9주차 게임 시작/ 종료 애니메이션 구현 1.게임 시작 / 스테이지 변환 / 게임 클리어 상황에 나올 애니메이션 구현 10주차 마무리 1.버그 수정 및 릴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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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 1.게임 컨셉 2.개발 범위 3.진행 상황 4.통계 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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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 게임 The Binding of Isaac
감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 게임 The Binding of Isa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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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매우잘함, B:잘함, C:보통, D:못함, E:매우못함)
자체 평가 평가항목 평가 (A:매우잘함, B:잘함, C:보통, D:못함, E:매우못함) 발표자료에 포함할 내용을 다 포함했는가? A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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