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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wer Java 제16장 이벤트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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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sentation on theme: "Power Java 제16장 이벤트 처리."— Presentation transcript:

1 Power Java 제16장 이벤트 처리

2 이번 장에서 학습할 내용 버튼을 누르면 반응하도록 만들어 봅시다. 이벤트 처리의 개요 이벤트 액션 이벤트
Key, Mouse, MouseMotion 어댑터 클래스

3 이번 장의 목표 버튼을 누르면 버튼의 텍스트가 변경되게 한다.

4 이벤트란? 이벤트-구동 프로그래밍(event-driven programming):
프로그램의 실행이 이벤트의 발생에 의하여 결정되는 방식

5 이벤트 처리 과정 그림16-1. 이벤트 처리의 절차

6 이벤트 리스너 작성 과정 이벤트 리스너 클래스를 작성한다. 이벤트 리스너를 이벤트 소스에 등록한다.

7 이벤트 리스너 작성 과정 그림16-2. 리스너 객체의 역할

8 이벤트 객체 EventObject 클래스를 상속받는다. (예) MouseEvent 클래스
이벤트를 발생시킨 이벤트 소스 등의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9 리스너를 독립적인 클래스로 작성

10 리너스를 독립적인 클래스 작성

11 리스너 클래스를 내부 클래스로 작성

12 리스너 클래스를 내부 클래스로 작성

13 실행결과

14 MyFrame 클래스가 이벤트를 처리

15 무명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

16 EventHandler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

17 모든 컴퓨넌트들이 지원하는 이벤트

18 일부 컴포넌트들이 지원하는 이벤트

19 일부 컴포넌트들이 지원하는 이벤트

20 리스너 인터페이스의 요약

21 액션 이벤트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하는 경우 사용자가 메뉴 항목을 선택하는 경우 사용자가 텍스트 필드에서 엔터키를 누르는 경우

22 예제프로그래밍

23 예제프로그래밍

24 실행결과

25 Key 이벤트 KeyListener 인터페이스 구현 KeyListener 인터페이스

26 Key 이벤트 KeyEvent 클래스

27 Key 이벤트 InputEvent 클래스

28 Key 이벤트 예제

29 Key 이벤트 예제

30 실행화면

31 자동차 게임 예제

32

33 실행 결과

34 신호등 예제

35 신호등 예제

36 신호등 예제

37 실행결과

38 Mouse 와 MouseMotion 이벤트
MouseListener 인터페이스

39 Mouse 와 MouseMotion 이벤트
MouseMotionListener 인터페이스

40 마우스 이벤트 객체 MouseEvent 클래스

41 Mouse와 MouseMotion 이벤트예제

42 Mouse와 MouseMotion 이벤트예제

43 Mouse와 MouseMotion 이벤트예제

44 실행화면

45 자동차 게임 예제

46 자동차 게임 예제

47 어댑터 클래스

48 어댑터 클래스 리스너를 사용하는 방법 리스너를 사용하는 방법

49 어댑터 클래스 어댑터를 사용하는 방법

50 예제1

51 예제1

52 예제2

53

54 실행결과

55 컴포넌트 이벤트 ComponentListener 인터페이스 ComponentEvent 클래스

56 포함 이벤트 ContainmentListener 인터페이스

57 Focus 이벤트 FocusListener 인터페이스

58 윈도우 이벤트 WindowListener 인터페이스

59 윈도우 이벤트 WindowListener 인터페이스 WindowStateListener 인터페이스

60 예제

61 예제

62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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