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영화 감독 열전: 세계편 10강 후 샤오시엔 (候孝賢) 강 사 : 유 운 성.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영화 감독 열전: 세계편 10강 후 샤오시엔 (候孝賢) 강 사 : 유 운 성."— Presentation transcript:

1 영화 감독 열전: 세계편 10강 후 샤오시엔 (候孝賢) 강 사 : 유 운 성

2 후 샤오시엔 필모그래피 1 밀레니엄 맘보 Millennium Mambo (2001) 2 해상화 海上花 (1998)
후 샤오시엔 필모그래피 1 밀레니엄 맘보 Millennium Mambo (2001) 2 해상화 海上花 (1998) 3 남국재견 南國再見 (1996) 4 호남호녀 好男好女 (1995) 5 희몽인생 戱夢人生 (1993) 6 비정성시 悲情城市 (1989) 7 나일의 딸 尼羅河女兒 (1987)

3 후 샤오시엔 필모그래피 8 연연풍진 戀戀風塵 (1986) 9 동년왕사 童年往事 (1985)
후 샤오시엔 필모그래피 8 연연풍진 戀戀風塵 (1986) 9 동년왕사 童年往事 (1985) 10 동동의 여름방학 冬冬的假期 (1984) 11 샌드위치 맨 兒子的大玩偶 (1983) 12 펑쿠이에서 온 소년 風櫃來的人 (1983) 13 강이 흐르는 곳의 물은 푸르다 (1983) 14 바람이 분다 (1981) 15 나의 귀여운 아가씨 (1980)

4 후 샤오시엔의 생애 1 생 애 동시대의 대만 모습을 그리는 영화감독 출 생 1947,04,08-현재 중국본토 광동성 출생
1947,04,08-현재 중국본토 광동성 출생 외성인(外省人) <동년왕사>에 잘 드러나 있음 전 적 대만국립예술전문학교 세일즈맨, 각본가 및 조감독

5 후 샤오시엔 영화의 특징 2 영화의 특징 소 재 대만-작은 섬나라의 과거와 현재 정체성에 대한 문제 정치+개인의 사적 체험
<비정성시><희몽인생><호남호녀> 스타일의 특징 스타일 변화 폭이 큼 <남국재견><해상화><밀레니엄 맘보>

6 후 샤오시엔 영화의 형식 3 스타일 오즈 야스지로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다고 함 스타일 정적인 쇼트와 롱테이크
시간의 흐름을 담아내는 유려한 카메라

7 상영: <샌드위치 맨><동년왕사>
후 샤오시엔 영화의 시기별 분석 1 4 영화미학의 시작 <샌드위치 맨> 가정 부양에 짐을 진 가장의 모습 80년대 영화: 아버지를 바라보는 아들의 시선 예)<펑쿠이에서 온 소년><동년왕사><동동의 여름방학><연연풍진><나일의 딸> 상영: <샌드위치 맨><동년왕사>

8 후 샤오시엔의 영화-<비정성시>
5 <비정성시> 소 재 2.28 사건 국민당과 본토인의 갈등 표출 사건 형 식 감정 과장 극도로 억제 인물들의 느린 제스처, 사물응시 ※ 정적이고 냉정한 형식을 통해 감정을 미학적 원리로 고양

9 후 샤오시엔의 이후 영화-<희몽인생>
6 <희몽인생> 소 재 인형극의 장인 리 티엔루의 삶 일제 강점기의 대만 형 식 복잡한 서사구조 롱 테이크 내러티브상의 액자구조 영화의 특징 역사적 상처를 이겨내는 힘 예술 매체에 대한 강렬한 믿음 모두를 응시하는 초월적인 시선 상영: <희몽인생> 3부분

10 후 샤오시엔의 이후 영화-<남국재견>~<밀레니엄 맘보>
7 그 이후 <남국재견> 현재의 대만 소재 고립된 섬나라에 대한 통렬한 자각 <해상화> <밀레니엄 맘보> 내레이션 기법 잘 드러남 미래의 내레이터가 현재의 자신이야기 들려줌 ‼ 역사와 과거 다룰 때 내레이션 사용, 과거와 현재, 과거와 대과거 병치 상영: <연연풍진><남국재견>


Download ppt "영화 감독 열전: 세계편 10강 후 샤오시엔 (候孝賢) 강 사 : 유 운 성."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