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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강 기사 분석 및 과제물 평가(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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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0강 기사 분석 및 과제물 평가(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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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과제 평가 꽃피는 때를 기다린 사람 이병훈 님 ㅣ 문화방송 드라마국 프로듀서
교재 다운로드 "입에서 홍시 맛이 나서 홍시라 한 것이온데...", "맛이 좋구나~ 이것이 무엇이냐?"라는 말들을 유행시켰고 전통 음식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드라마 최초로 궁중 내 하층민의 생활을 조명했다 .또한 시청자들에게 리더십을 갖춘 사람과 멘토의 역할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는 몇 달 전 50%가 넘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종영된 <대장금>이 받은 각종 찬사 중의 일부이다.

4 과제 평가 교재 다운로드 유행어와 신드롬, 높은 시청률 기록을 낳은 드라마 <대장금>을 마친 뒤 휴식을 취하고 있는 프로듀서 이병훈님. 그는 정열적인 청년이었고, 천상 이야기꾼이었다. 그라마에 관한 질문에는 눈빛까지 반짝거리며 막힘없이 술술 설명을 했고, 심각한 질문이라도 피하지 않았으며, 전문적이라 어려운 이야기는 기자가 이해할 때까지 쉽게 천천히 여러 번 말해 주었다. 요즘 트렌드에 대해서는 20대 젊은이만큼 훤히 잘 알고 있을 뿐 아니라, 인생과 삶에 대한 주관 또한 뚜렷하고 깊이가 있었다.

5 과제 평가 교재 다운로드 (중략) "사람의 재능과 능력은 꽃피는 시기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개인차가 있지요. 그 사람이 처한 상황이나 기회가 주어지는 때에 따라 발휘되는 겁니다. 제게는 지금이 그때지요. 가끔 이런 후배를 만날 때가 가장 안타까워요. 맡은 프로그램의 시청률이 낮게 나오면 인기가 없다며 자존심 상하고, 힘들어하고, 일을 그만둘까 고민하지요. 하지만 긴 안목으로 보면 그건 정말 한때에 지나지 않습니다. 인생을 좀 더 넓게 봐야 합니다. 저도 괴로운 시절이 있었습니다. 바로 30대 때였죠. 제가 하던 프로그램이 정말 인기가 없었어요. 혼자 맡던 걸 공동작업으로 돌리더군요. 그래도 잘 안 됐어요. 결국 드라마국에서 쫓겨나 예능국에서 2년 동안 허드렛일을 했습니다.“ 철마다 바뀌는 유행보다 더 빠르게 변하는 게 방송이고, 변덕스러운 시청률로 능력을 평가하는 곳이 방송국이다. 그곳에서 흐름을 타고 앞으로 나아가기는쿠녕 오히려 한 걸음 처진 그의 심정은 오죽했을까. 하지만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않았다. (중략)

6 과제 평가 교재 다운로드 그러다 다시 기회가 왔다. 처음 방송국에 입사했을 때 사극 조연출을 3년 간 했던 이력과 예능국에서 밀려나 <역사의 인물>이라는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를 반쯤 섞은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경험이 밑받침이 되어 역사 드라마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이다. "일은 잘 풀릴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지요. 중요한 것은 그렇지 않은 때를 어떻게 보내느냐 입니다. 흔들림 없이 자신을 더 단단하게 만들어 놓으면 좋은 결과가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그렇게 하는 사람이 바로 현명한 사람이고요."

7 과제 평가 교재 다운로드 그래서 이병훈 님은 항상 같이 일하는 스태프들에게 자기 계발을 열심히 하라고 권한다. 지금 당장이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새로운 일이 맡겨질 때를 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는 자신에게도 마찬가지라고. 그래서 드라마를 준비할 때마다 의학·풍속·무역·보부상에 관한 온갖 자료, 각종 논문, 수십 권의 단행본과 조선왕조실록 등을 섭렵했고, 평소에도 늘 인물에 관한 책과 문학 서적을 가까이한다. 이런 노력 끝에 몇 년 전 <허준>을 준비할 때 직접 발굴한 '의녀'에 관한 소재가 <대장금>을 기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 (중략)

8 연도의 표현 기사를 작성할 때는 연도를 제시한다
그렇다면 그가 줄줄이 히트시킨 <허준>, <상도> <대장금>이 모두 50대, 그것도 후반쯤에 만든 작품이라는 소리이다. “(중략) 저도 괴로운 시절이 있었습니다. 바로 30대 때였죠. 제가 하던 프로그램이 정말 인기가 없었어요. 혼자 맡던 걸 공동작업으로 돌리더군요. 그래도 잘 안 됐어요. 결국 드라마국에서 쫓겨나 예능국에서 2년 동안 허드렛일을 했습니다." 그러다 다시 기회가 왔다. 처음 방송국에 입사했을 때 사극 조연출을 3년 간 했던 이력과 예능국에서 밀려나 <역사의 인물>이라는 다큐멘터리와 드라마를 반쯤 섞은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경험이 밑받침이 되어 역사 드라마와 인연을 맺게 된 것이다.

9 과제 평가 교재 다운로드 이제부터는 시청자들, 특히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힘쓰고 싶다는 이병훈 님의 포부를 들으니 이제 막 이 길을 가기 시작한 청년의 모습이 겹쳐 보였다. 그리고 역사의 뒷길에 숨겨진 또 하나의 작은 영웅을 찾아 소개할 거라는 다음 작품이 무척 궁금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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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사 비교 평가 기사1 다운로드 기사2 다운로드

12 인터뷰기사 평가 청춘 스타, ‘누님 스타’로 뜨다
탤런트 금보라씨, 연기 변신 성공… <여우와 솜사탕>에서 ‘편안한 매력’ 발산 교재 다운로드 놀란 토끼마냥 동그랗게 치켜뜬 눈, 카랑카랑한 목소리, 푼수 같은 행동거지. MBC 주말 드라마 <여우와 솜사탕>에서 노처녀 성구애 역을 맡고 있는 탤런트 금보라씨(42)의 모습이다. 1980년대 초·중반 브라운관을 장식한 톱스타였건만 그가 조카사위의 친구를 좋아해 안절부절못하는 모습은 세월의 무상함을 느끼게 한다. 뭇 남성을 설레게 했던 청춘 스타에서 ‘이제는 돌아와 거울 앞에 선 내 누님같이’ 변한 그녀를 만나 보았다.

13 인터뷰기사 평가 교재 다운로드 결혼으로 긴 공백기를 가졌던 금씨가 텔레비전에 복귀한 것은 1994년 드라마 <왕십리>를 통해서였다. 그러나 이 드라마는 그다지 눈길을 끌지 못했고 이후 그녀는 비중 있는 역할을 별로 맡지 못했다. “내 나이 또래 배우들이 설 자리가 별로 없다. 엄마 역할을 하기에는 너무 젊고, 기껏해야 이모나 고모인데, 그런 역은 비중이 거의 없었다.”

14 인터뷰기사 평가 교재 다운로드 주연급 연기자였던 금씨가 이런 푸대접을 받는 것은 받아들이기 쉬운 일이 아니었다. “처음에는 분을 삭이느라 잠을 자지 못할 정도였다. 왜 새파란 후배들이 먼저 찍고 나는 하루 종일 기다려야 하는지, 역의 비중은 왜 그리도 작은지. 속이 상해 출연한 드라마를 아예 보지도 않았다.” 금씨가 반전의 계기를 마련한 것은 텔레비전 토크쇼였다. 토크쇼에서 거친 입담을 거침없이 내보인 그녀는 청순가련형 미녀 스타에서 시원시원한 아줌마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아줌마가 되면 여자들은 모두 비슷해진다. 예쁘든 밉든, 더 배웠든 덜 배웠든 다 똑같아진다. 금보라가 인물 하나 잘 타고나서 잘 먹고 잘 사는 줄 알았는데 우리처럼 지지고 볶으면서 사는구나라고 생각하면서 시청자들이 나를 친근하게 봐준 것 같다.”

15 인터뷰기사 평가 “중견 연기자의 경쟁력은 친근감”
교재 다운로드 “중견 연기자의 경쟁력은 친근감”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그녀는 편안한 연기를 선보이며 연기 변신에도 성공했다. “중견 연기자의 경쟁력은 이성으로서의 매력보다는 편안함을 바탕으로 한 친근감에 있다. 섹시한 여자라는 생각보다는 ‘내 고민을 다 이해해 줄 것 같은 여자’ 같은 느낌이 들게 하는 것이 미덕이다.” 울고 짜는 드라마보다 웃고 즐기는 드라마가 득세하면서 그의 편안한 연기는 빛을 발했다. 특히 <여우와 솜사탕>에서는 주인공 봉강철(유준상 분)과 안선녀(소유진 분) 커플이 결혼에 성공하면서 성구애와 송영호(김영호 분) 커플의 밀고 밀리는 사랑 얘기로 극의 무게 중심이 옮겨가고 있다. “연상의 여자가 적극적으로 구애에 나서는 것에 대해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걱정을 많이 했다. 무섭다거나 징그럽다고 하지 않을지.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시청자들의 반응은 호의적이었다. ‘송영호 너 바보 아니냐? 왜 그렇게 여자 마음을 몰라 주냐’라며 적극적으로 응원하는 시청자도 있었다.”

16 인터뷰기사 평가 교재 다운로드 조금 궁상맞은 역이지만 성구애 역에 대한 그녀의 체감 만족도는 아주 높았다. “무엇보다 편안해서 좋다. 지금 생각하면 예전에 그 닭살 돋는 청순가련형 연기를 어떻게 참고 했었나 하는 생각이 든다.” KBS 드라마 <태조 왕건>에서 견훤의 부인 역을 맡아 호연하고 <여우와 솜사탕>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치자 광고 섭외도 늘고 있다. “가끔 광고회사에서 전화가 오는데 무슨 시장에서 생선값 묻는 것도 아니고, 어떤 광고인지 설명도 없이 다짜고짜 몸값부터 물어본다. 그러면 내가 정말 필요해지면 그때 연락하라고 하고 그냥 끊어 버린다.” 없으면 없는 대로 살면 된다며 편한 대로 살겠다고 말하는 그녀에게서 원숙해진 ‘아줌마의 힘’이 느껴졌다. 고재열 기자 | 시사저널 647호 |

17 인터뷰기사 총평 교재 다운로드

18 인터뷰기사 총평 교재 다운로드

19 인터뷰기사 작성시 유의점 인간적인 내용이 함께 실려야 독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 - 드라마틱한 소재를 발굴한다
- 밝은 부분 이면의 어두운 부분을 끄집어낸다 밝은 부분 어두운 부분

20 인터뷰기사 작성시 유의점 인간적인 내용을 표현할 때는 인용문으로 처리한다
주연급 연기자였던 금씨가 이런 푸대접을 받는 것은 받아들이기 쉬운 일이 아니었다. “처음에는 분을 삭이느라 잠을 자지 못할 정도였다. 왜 새파란 후배들이 먼저 찍고 나는 하루 종일 기다려야 하는지, 역의 비중은 왜 그리도 작은지. 속이 상해 출연한 드라마를 아예 보지도 않았다.” 취재원의 말 한마디가 상당히 중요할 때 직접 만났다는 사실이 중요할 때 Q&A 인터뷰기사의 형식을 취한다

21 질의응답 Q1) “필자는 000를 만났다” 등의 표현이 좋은 표현인가? Q2) 인터뷰를 잘 하는 방법은?
두 번 실수는 없다 김정미 님 국가대표 사격 선수 2004년 아테네올림픽에 사격 여자 50m 소총 3자세 국가대표로 선발된 김정미 선수(30). 벌써 두 달여 전의 일인데도 5차 선발전이 생생하게 떠오른다.

22 질의응답 Q3) 자유기고가는 데스크가 없는데, 기획서 작성을 어떻게 하나?

23 기사작성시 요령 샘플을 잘 활용한다 기사문을 변형하면 다양한 형태의 글을 작성할 수 있다 소설 에세이 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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