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이 시대의 멘토이 시대의 멘토 대화하고 싶은 지식인 실천하는 지식인 이 시대의 멘토 도전에는 나이와 시기가 없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이 시대의 멘토이 시대의 멘토 대화하고 싶은 지식인 실천하는 지식인 이 시대의 멘토 도전에는 나이와 시기가 없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2 이 시대의 멘토이 시대의 멘토

3 대화하고 싶은 지식인 실천하는 지식인 이 시대의 멘토 도전에는 나이와 시기가 없다

4

5

6

7

8 Loading

9

10 “ 본인에게 맞는 일을 찾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잘할 수 있는 것과 좋아하는 일은 엄연히 다르기 때문에.. 직접 해보지 않으면 모른다.” 고 거듭 강조하는데 … 대한민국 젊은이들의 롤모델로 꼽히는 그는..

11 성공을 위해 필요한 것은 나 자신을 가장 잘 아는 것

12

13 학생들에게 깨달음의 기회를 주고싶다

14 Chance

15 깨달을 기회를 많이 주는 게 목표 깨달아야 생각이 달라지고 생각이 달라져야 행동으로 옮길 수 있고 행동으로 옮겨야 운명이 바뀐다 교수로서의 유일한 역할 깨달음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주는 것

16 깨달음은 학생의 몫이에요 저는 그 기회를 줄 뿐..

17 결국 다 본인이 찾아내고 고민 많이 하고 깊이 성찰해야 할 부분 …

18 자녀의 성향을 먼저 이해하려고 노력하라 !

19 “ 안철수교수처럼 내 자녀를 키우고 싶다 ! 한마디로 이것만 해 ? 라고 하면.. 독서인가요 ?” “ 독서보다도, 정말로 그 아이가 어떤 사람인지를 부모님들이 이해하려는 노력이 굉장히 중요한 거 같구요. 이해하려면 시간을 많이 써야 하는 거 같다. 가족관계라는 태생적으로 연결되어 있음을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이것도 하나의 인간관계라는 것, 가까운 관계면 오히려 시간을 더 많이 써야 하는 것 같다.”

20 나 자신을 알라 네 스스로를 알아야 한다 너한테 솔직해야 한다 깨달음의 기회를 주고 싶다

21 도전하지 않으면 기회가 주어지지 않는다 !

22 도전에는 나이와 시기가 없다 !

23 나이와 시기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 연연하지 않고

24 1 2 4 5 11 10 8 7 9 3 12

25 이미 늦은 때란 없다

26 70 대 노인이 60 대 노인에게 “ 내가 당신 나이면 정말로 뭐든지 할 수 있을 거 같다..” 정말로 늦은 때란 없을 것 같다 !

27 급한 일보다 중요한 일을 먼저하라 !

28 불평은 자기 인생을 좀 먹는 것이다 !

29

30 불평은 자기 인생을 낭비하는 것 불평은 자기 인생을 좀 먹는 거 같다. 어떤 상황에 대해서 사실은 불평할 수도 있다. 그런데 불평만 하고 있다 보면 자기 인생만 낭비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불평하지 말고 자기에게 주어진 상황에서 열심히 하든지 또는 아예 그것을 탈피해서 자기 인생을 바꾸는 결정을 하든지 그 둘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그런 불평을 하지 않고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서 자기가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거나 또는 아예 자기 운명을 바꾸는 선택을 하거나 그 둘 중의 하나인 것 같다..

31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우선은 자기가 어떤 사람인지 무엇이 자기 나름대로 인생에서 성공의 정의라고 생각하는지 그런 것들을 찾으며 노력하라 ! 두번째로, 최선을 다하는 게 중요하다. 조정래 선생님은 이런 말씀을.. “ 자기가 노력을 한 게 자기 스스로 감동하게 할 정도가 되어야 그게 정말로 노력하는 것 ” 이라고 말씀하셨다. 세번째로, 나름대로의 목표가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다 ! 목표라는 게 꼭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그 사람이 방향성을 설정하게 되고 갈등없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이 될 수 있다.

32 방향성 성공한 이들은 인생의 목표 다르다 방향성 방향성 도전 방향성 성공한 이들은 인생의 목표 다르다 방향성 방향성 도전

33 성공한 이들은 인생의 방향성이 다르다 ! 성공한 이들은 인생의 방향성이 다르다 !

34 ‘ 이 사람들은 인생의 방향성이 다르다 !’ 오늘 그 방향성을 또 한 번 확인한 것 같아서 마음이 채워지는 느낌이었다 ( 백지연 ) 제가 인터뷰를 통해서 성공했다고 일컬어지는 많은 분들을 인터뷰하면서 느낀 건 …

35 버거운 현실을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었을 것이다 ! 좀 더 쉬운 길로 가고 싶은 유혹도 있었을 것이다 !

36 자신의 선택에 있어서 누구보다도 헌신적인 길을 걸어온 안철수 그는 오늘날 이뤄낸 성공이라는 굴레 안에서 스스로를 감동시킬 수 있고 세상을 감동시킬 수 있는 또 다른 꿈을 꾼다

37 스스로를 감동시킬 만큼 노력하라..

38

39 - The End - 그는 “ 이 순간 함께 사는 사람들과 의미있는 가치를 나누다가 다시 별 먼지로 돌아가는 게 인간의 삶 ” 이라며 “ 세상에 태어나 흔적을 남기기 위해 책을 쓰고 있는 것 ” 이라고 고백했다.


Download ppt "이 시대의 멘토이 시대의 멘토 대화하고 싶은 지식인 실천하는 지식인 이 시대의 멘토 도전에는 나이와 시기가 없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