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트위스트헬스 및 물리치료자전거 지원자 : 김종원 파일재생 본 PPT 자료는 동영상이 포함되었으므로 파일재생 을 원합니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트위스트헬스 및 물리치료자전거 지원자 : 김종원 파일재생 본 PPT 자료는 동영상이 포함되었으므로 파일재생 을 원합니다."— Presentation transcript:

1

2 트위스트헬스 및 물리치료자전거 지원자 : 김종원 파일재생 본 PPT 자료는 동영상이 포함되었으므로 파일재생 을 원합니다.

3 트위스트헬스 및 물리치료자전거 1. 참가자 김종원 ( 2015.05.20. 사업자등록 및 완성품조립공장 임대계약 ) 한국표준과학연구원 ( 대전 ) 에서 본 발명품 3D 설계작업과 기술자문 담당. 페달운동에 의한 다리근력운동과 함께 허리유연성을 위한 좌우 허리비틀기를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고안한 발명품. ( 특허출원 및 특허등록결정서 )

4 본인이 과거 개인특허등록과정에서 중도 포기한 미완성 특허 출원 기록이 있는 것 외에는 유사한 특허기록은 국내. 외 어디에도 없습니다 ( 특허변리사에서도 검색결과 확인 ) 2015.08.28 : 특허청에서 본 발명품에 대한 특허결정서 발송 되었으며 등록완료 되었습니다.

5 특허청 특허결정서

6 본 발명품을 발명하게 된 동기 학창시절, 사회생활시절에 일년에 한두번씩 허리를 삐끗하게 되면 몇일을 고생을 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본인도 자주 허리를 삐끗하곤 했는데 허리 스트레칭을 하면서 허리근육을 유연하게 강화시켜 준 뒤로는 그런 경우가 없어 졌습니다. “ 아 ! 이것이구나 ” 하는 생각을 하게 되어 2009 년부터 고심과 연구를 하던 차에 중요한 하체운동과 동시에 허리근육을 강화시켜주면서 유연하게 해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를 고민하는 과정에서 본 발명품 를 발명하게 되었습니다.

7 트위스트헬스 및 물리치료자전거

8

9 위의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페달운동을 함으로써 안장 포함하여 아래부위 전체가 좌우로 왕복운 동을 할 수 있도록 특허등록된 발명품으로써 충분한 다리근력운동과 동시에 허리유연성을 위한 스트 레칭운동을 겸하게 하는 운동 및 물리치료기능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발명품입니다. 현재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3D 설계 및 기술자문을 해주고 있으며 본 발명품은 추후에도 기술개발을 더욱더 가속화 하여 자동충전기능 / 모바일 앱과 연동 될 수 있도록 하 여 체지방측정, 운동량 분석등을 앱에 동기화 해 줄 수 있는 기술개발도 진행할 것입니다.

10 창업아이템의 사업성 운동기구는 주로 대만, 중국산이 주를 이루는 현실에서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의하면 2001~2014 년 년평균 -57,000,000 불 (USD) 무역적자를 이루고 있습니다. 위의 통계자료는 전체 헬스장비들의 수출입 무역통계이므로 헬스자전거 자료만으로 볼 수는 없으나 수 출입 헬스장비의 주류는 70% 이상이 헬스자전거 로 볼 수 있습니다. 수입. 수출 합계 한화 590 억원이 작년 2014 년도 물동량입니다. 단일 운동기구 매출시장규모를 600 억원 ( 한화 ) 이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에 현재까지 생산된 적이 없는 즐겁게 운동을 하는 동시에 허리스트레칭을 해주는 즐거운 운동기구 특허상품으로 운동기구의 한 획을 긋고 역수출을 통한 무역흑자에 일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1 한국무역협회 통계자료

12

13 고객 ( 사용자 ) 이 구매결정을 할 수 있는 흥미롭고 명백한 혜택 현재까지 십수년동안 헬스자전거의 변화는 기본구조를 벗어나오질 못하고 있어기에 고객의 입장에선 충동구매로만 구매결정을 하여 왔으며 그로 인한 결과물이 몇일 사용 한 뒤에는 운동에 대한 흥미를 잃고는 옷걸이로 사용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본 발명품의 특성은 헬스자전거의 근력운동효과를 누리는 동시에 신기하게도 허리 유연성운동을 자동으로 상체 트위스트를 하는 동작을 해주므로써 근력운동의 따분함을 넘어서 즐거운 운동시간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자동전기 생성을 통해 자동충전기능 / TV 시청 / 인터넷서핑 / 모바일 앱과 연동 될 수 있도록 하여 체지방측정, 운동량 분석 등을 앱에 동기화 해줄수 있는 기술개발도 진행할 것입니다. 저가 제품을 구매하였다 하여도 추후에 선택사항을 추가 구입하면 장비를 상위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판매구조를 조직 편성 할 것입니다. 이러한 판매방식은 초. 중기 판매증진에 큰 혁신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14 기존의 헬스자전거 현황 및 가격대 기존의 엑스바이크. 좌식바이크. 스핀바이크 가격대

15 경쟁업체를 제압할 만한 장단점

16 국내외 시장진입 및 홍보 마케팅 판매전략 SNS 를 통한 고객층 확보. 실제사용 코믹동영상 제작하여 유튜브에 올려서 젊은 고객층확보. ( 코믹동역상 시나리오는 특허기구의 특성상 허리트위스트기능을 부각하여 Before( 뚱뚱한 배역 ) -> After( 날씬하고 볼륨감 있은 배역 ) 으로의 변신을 코믹하게 연출 ) 국내외 박람회출품으로 지명도와 함께 특수판매망 확보.

17 국내외 시장진입 및 홍보 마케팅 판매전략 어떤 시장에서 팔 것인가 ( 시장 ) 기존의 헬스시장과 물리치료를 목적으로 병. 의원의 물리치료용, 야외 운동기구 시장 등 … 누구에게 어떤 가치를 전달할 것인가 ?( 고객 ) 근력운동 기능과 유연성 ( 스트레칭 ) 운동을 할 수 있는 즐거운 운동기구로써 기존의 헬스기구 사용자와 물리치료를 요하는 사용자 층도 추가적으로 확보 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와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 경쟁사분석 ) 기존의 헬스기구들은 단순 근력운동과 심폐운동효과만을 기대 할 수 있으나 본 발명품은 사이클운동에 의한 근력, 심폐운동과 동시에 허리스트레칭을 다리근력의 힘으로 할 수가 있어서 지속적인 즐거움을 제공하면서 선풍적인 매출증대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본 발명품은 국내외에 현존하지 않는 구조와 형태의 헬스기구로써 압도적인 경쟁력을 갖습니다.

18 본 발명품의 실제 운동 동영상

19 2015.01 월 특허출원 및 우선권심사신청 ( 개인비용으로 진행중 ) 2015.06 월 정확한 치수설계도면 완성계획 (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무료지원 ) 2015.08 월 1 차 워킹목업 진행.(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일부 무료지원 ) 2015.09 월 1 차 치수설계도면 수정.( 한국표준과학원에서 무료지원 ) 2015.10 월 2 차 워킹목업 진행.( 한국표준과학원에서 일부 무료지원 ) 2015.12 월 아이템에 기구외부 디자인설계 진행. 2016.02 월 디자인 수정과정 진행과 완성품 탄생. 2016.03 월 양산품 생산준비와 창업 현재 개발과정으로써 워킹목업까지의 비용은 개인비용으로 충당 예정이고 양산시 소요될 비용은 시제품으로 각종 박람회 출품과 융자금대출로써 충당예정 그리고 국가지원사업에 최대한 참여하 여 기술력과 사업성에 대한 검증과 함께 지원금을 받을 계획임. 본 아이템 사업화 추진계획


Download ppt "트위스트헬스 및 물리치료자전거 지원자 : 김종원 파일재생 본 PPT 자료는 동영상이 포함되었으므로 파일재생 을 원합니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