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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트리 보드게임 설명서 2016.1.20(1.1 v) 엔트리교육연구소. 1.1 엔트리 보드게임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통해서 프로그래밍의 개념 중 ‘ 순차, 반복, 함수 ’ 을 학습할 수 있는 교구 최소 2 명, 최대 4 명의 인원으로 진행 할 수 있음 초등학교 3-4 학년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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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엔트리 보드게임 설명서 2016.1.20(1.1 v) 엔트리교육연구소

2 1.1 엔트리 보드게임 재미있는 보드게임을 통해서 프로그래밍의 개념 중 ‘ 순차, 반복, 함수 ’ 을 학습할 수 있는 교구 최소 2 명, 최대 4 명의 인원으로 진행 할 수 있음 초등학교 3-4 학년부터 적용 가능

3 1.1 엔트리 보드게임 https://www.youtube.com/watch?t=1&v=FvAeUZ50KvU ( 엔트리 보드게임 영상 )

4 1.1 엔트리 보드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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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컨트롤러

9 기본 이동 카드 (6 장을 가져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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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특수 이동 카드 ( 종류별로 1 장씩을 가져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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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3 12 4 5 6 7 8 9 10 1112 13 14

18 3 4 5 8 1 2 6 7

19 특수이동카드존 특수이동카드의 무늬와 같은 특수이동카드존에 가게되면 특수이동카드를 한장 뽑을 수 있습니다

20 해킹카드존 해킹카드의 무늬와 같은 해킹카드존에 가게되면 해킹카드를 한장 뽑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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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1.1 엔트리 보드게임 엔트리봇이 필요한 부품까지 가는것이 ‘ 문제'가 되며, 학생들은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짜게 된다. 학생들은 필요한 부품까지 한번에 가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여러 번에 걸쳐서 목적지 까지 어떻게 갈 것인가를 고민하게 된다 ( 문제를 나누기 ) 각자의 턴에 순서대로 명령을 내려서 강아지를 움직이며 ( 순차 ), 반복되는 행동을 반복카드로 명령할 수 있다 ( 반복 ).

26 1.1 엔트리 보드게임 학습자가 초등 저학년 (1-2) 일 경우 게임의 룰을 조금씩 변경하여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 메모리 카드와 반복 카드를 빼고 진행 ) 학습자들이 초등 고학년 (5-6) 또는 중학생 일 경우 반복과, 메모리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룰을 변경하면 복잡한 전략을 짜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이 보드게임은 엔트리 학습모드와 연결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엔트리 사이트 (http://play-entry.com) 에 접속해서 문제해결학습에 들어가면 보드게임을 컴퓨팅 환경에서 실습할 수 있다.http://play-entry.com)

27 참고 자료 더 알아보려면

28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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