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목적이 이끄는 삶 젊은부부위원회. Prelude 노아의 삶은 40 일 동안 내린 비로 변화되었다 모세는 시내산에서 보낸 40 일 동안 변화되었다 정탐꾼들은 약속의 땅을 40 일 동안 바라보면서 변화되었다 다윗은 골리앗의 40 일 간의 도전으로 변화되었다 엘리야는 하나님이.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목적이 이끄는 삶 젊은부부위원회. Prelude 노아의 삶은 40 일 동안 내린 비로 변화되었다 모세는 시내산에서 보낸 40 일 동안 변화되었다 정탐꾼들은 약속의 땅을 40 일 동안 바라보면서 변화되었다 다윗은 골리앗의 40 일 간의 도전으로 변화되었다 엘리야는 하나님이."— Presentation transcript:

1 목적이 이끄는 삶 젊은부부위원회

2 Prelude 노아의 삶은 40 일 동안 내린 비로 변화되었다 모세는 시내산에서 보낸 40 일 동안 변화되었다 정탐꾼들은 약속의 땅을 40 일 동안 바라보면서 변화되었다 다윗은 골리앗의 40 일 간의 도전으로 변화되었다 엘리야는 하나님이 주신 음식을 먹고 40 일 동안 그 기운이 남아 있는 것을 경험하고 변화되었다 니느웨 온 도시는 하나님이 회개하도록 기회를 주신 40 일 동안 변 화되었다 예수님은 40 일 간의 광야 생활을 통해 능력을 받으셨다 제자들은 예수님의 부활 이후 40 일을 함께 지내면서 변화되었다

3 개인적 적용을 위한 네 가지 요점 생각할 점  목적이 이끄는 삶을 위한 원칙을 요약해 놓은 것으로 하루 동안 반복해서 생각하고 적용해보라 외울 말씀  삶을 향상시키는 데에는 성경구절을 외우는 것이 우리가 시 작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습관이다 삶으로 떠나는 질문  우리가 읽은 내용의 함축적 의미들을 생각해보고, 그것들을 개인적으로 적용해보는 데 도움이 된다 토론을 위한 질문  파트너와 함께, 혹은 소그룹으로 모여 읽은 내용에 대해 토 론하고 서로의 생각들을 주고 받을 수 있다  성숙은 관계와 공동체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4 두번째 목적 : 우리는 하나님 의 가족으로 태어났다 “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 ( 요 15:5) “ 이와 같이 우리많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었느니라 ” ( 롬 12:5)

5 하나님의 가족으로 태어났다 내용 요약  하나님의 가족이 되는 유익. “ 풍성함, 그의 은혜, 친절함, 인내, 영광, 지혜, 힘 그리고 자비 ” ( 엡 1:7, 롬 2:4, 9:23, 11:33, 엡 2:4, 3:16) 또 한 영원한 나라에서의 더 많은 유산  진정한 하나님의 가족되기 : 세례 ( 침례 ) “ 세례 ( 침례 ) 는 우리가 하나 님의 가족이 된 후 바로 행하여 할 의식이지 영적으로 성장할 때까 지 미뤄두는것이 아니다.  가장 위대한 삶의 특권 “ 하나님의 가족이 되는 것은 가장 큰 영광 이고 특권이다.” 생각할 점 : 나는 하나님의 가족으로 태어났다. 외울 말씀 : “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 엡 1:5) 삶으로 떠나는 질문 : 어떠게 하면 다른 크리스천들을 내 가족처럼 대할수 있을까 ?

6 가장 중요한 것 내용 요약  삶을 가장 잘 사용하는 것은 사랑하는 것이다 “ 사랑이 너희의 최고 목표가 되게 하라 ” ( 고전 14:1)  사랑 없는 삶은 가치가 없다 “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성공이나 성취가 아닌 관계다 “  사랑은 영원하다 “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중 제일은 사랑이라 ” ( 고전 13:13) 마지막 순간에 가장 보고싶은것은 사랑하는 사람이다 ” 사랑은 유산을 남긴다.  우리는 사랑으로 평가받는다. : 하나님이 영적인 성숙함을 측정하 시는 척도 가운데 하나가 바로 우리의 인간관계다.”  사랑의 가장 좋은 표현은 시간이다.  사랑하기 가장 좋은 때는 바로 지금이다. 생각할 점 : 삶은 사랑이다. 외울 말씀 : “ 온 율법은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 같이 하라 하신 한 말씀에 이루었나니 ” ( 갈 5:14) 삶으로 떠나는 질문 : 인간 관계가 나에게 최우선 순위라고 정직하게 말 할 수 있는가 ? 그렇다고 어떻게 확신할 수 있는가 ?

7 우리가 있어야 할 곳 내용 요약  교회에서의 교제 : 크리스천들이 교회가 없이는 몸이 없는 기관과 같고, 무리를 잃 어버린 양과 같으며, 가족이 없는 아이와 같다  왜 교회 가족이 필요한가 ?  1. 교회 가족은 우리가 진정한 크리스천임을 증명해준다.  2. 교회 가족은 우리를 자기 중심적인 고립에서 건져준다  3. 교회 가족은 우리가 영적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준다.  4. 그리스도의 몸이 우리를 필요로 한다.  5. 세계 전역에 걸쳐서 그리스도의 일에 동참하게 된다.  6. 교회 가족은 유혹에서 우리를 지켜준다.  7. 모든것은 교회 안에 있다.  우리의 선택 – 교회를 다니는 것과 교회의 구성원이 되는것의 차이는 헌신의 정도 다. 생각할 점 : 나는 믿어야 할 뿐 아니라 교회에 속하도록 부름 받았다. 외울 말씀 “ 이와 같이 우리 많은 사람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어 서로 지체가 되 었느니라.” ( 롬 12:5)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나는 하나님의 가족을 사랑하고 그들에게 헌신했다는 것을 보여 줄 정도로 교회에 참여하고 있는가 ?

8 삶을 함께 경험하기 내용 요약  진정한 교제에서는 사람들이 진실함을 기대한다.  진정한 교제를 통해 사람들은 상호 의존한다.  진정한 교제를 통해 사람들은 공감한다.  진정한 교제를 통해 사람들은 자비를 경험한다. 생각할 점 : 내 삶에는 다른 사람들이 필요하다. 외울 말씀 : “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 의 법을 성취하라 ” ( 갈 6:2) 삶으로 떠나는 질문 : 예수님을 믿는 다른 누군가와 더 진실한 관계를 맺기 위해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한가지 일은 무엇인가 ?

9 공동체 가꾸기 내용 요약  공동체를 가꾸려면 정직해야 한다.  공동체를 가꾸려면 겸손해야 한다.  공동체를 가꾸려면 공손해야 한다.  공동체를 가꾸려면 비밀을 지켜야 한다.  공동체를 가꾸려면 자주 만나야 한다. 생각할 점 : 공동체는 헌신을 필요로 한다. 외울 말씀 : “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 써 사랑을 알고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 하니라 ” ( 오일 3:16)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내가 속한 소그룹이나 교회가 진정한 공동체 의 특성을 가꾸어가도록 내가 도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

10 깨어진 관계 회복하기 내용요약  관계를 회복하는법  1. 사람에게 이야기하기 전에 하나님께 이야기 하라  2. 항상 먼저 다가가라  3. 그들의 감정에 공감하라  4. 나에게도 잘못이 있음을 고백하라  5. 사람을 공격하지 말고 문제를 공격하라  6. 할 수 있는 한 협력하라  7. 해결이 아닌 화해를 강조하라 생각할 점 : 관계들은 항상 회복할 만한 가치가 있다. 외울 말씀 : “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평화 하라 ” ( 롬 12:18)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내가 오늘 깨어진 관계를 회복해야 할 사람은 누구인가 ?

11 교회를 보호하기 내용요약  서로의 차이보다는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라  현실적인 기대를 하라  비판하기 보다 격려하라  험담을 귀담아듣지 말라  갈등을 해결하는 하나님의 방법을 익히라  목사와 지도자들을 지지해주라 생각할 점 : 교회의 하나 됨을 보호하는 것은 나의 책임이다. 외울 말씀 : “ 이러므로 우리가 화평의 일과 서로 덕을 세우는 일을 힘쓰나니 ” ( 롬 14:19) 삶으로 떠나는 질문 : 내가 속한 교회의 하나 됨을 보호하기 위해서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


Download ppt "목적이 이끄는 삶 젊은부부위원회. Prelude 노아의 삶은 40 일 동안 내린 비로 변화되었다 모세는 시내산에서 보낸 40 일 동안 변화되었다 정탐꾼들은 약속의 땅을 40 일 동안 바라보면서 변화되었다 다윗은 골리앗의 40 일 간의 도전으로 변화되었다 엘리야는 하나님이."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