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전자도서관 사용자 매뉴얼. 목차 1. 이용 방법 2. 대출 정책 3. 대출 / 예약 / 반납 하기 4. 전자책 보기 5.PC 뷰어 6. 모바일 이용방법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전자도서관 사용자 매뉴얼. 목차 1. 이용 방법 2. 대출 정책 3. 대출 / 예약 / 반납 하기 4. 전자책 보기 5.PC 뷰어 6. 모바일 이용방법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Presentation transcript:

1 전자도서관 사용자 매뉴얼

2 목차 1. 이용 방법 2. 대출 정책 3. 대출 / 예약 / 반납 하기 4. 전자책 보기 5.PC 뷰어 6. 모바일 이용방법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3 1. 이용방법

4 2. 대출 정책

5 3. 대출 / 예약 / 반납 하기 (1/2)

6 3. 대출 / 예약 / 반납 하기 (2/2)

7 4. 전자책 보기 (1/2)

8 4. 전자책 보기 (2/2)

9 5. PC 뷰어 - 예스 24 1.YES24 Viewer 란 ? ㈜ YES24 에서 제공하는 ePUB Viewer 는 IDPF ePUB 2.0 규격을 충실히 구현한 ePUB Engine 을 탑재하고 있어, 종이로 되어 있는 책을 PC 상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전자책 전용 뷰어입니다. 종이책과 동일하게 두 페이지 보기 및 다양한 보기 옵션이 제공되며, 편리하고 재미있게 전자책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제공 합니다. 1)YES24 Viewer 의 주요기능 - 사용 간편한 화면 구성 - 전자책 (*.epub) 및 PDF 파일 보기 전자책 포맷인 epub 파일 뿐만 아니라 PD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 두 페이지 보기, 북마크,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옵션 제공 사용자의 편의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으로 전자 책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2)YES24 Viewer 화면 구성 메뉴 본문 상태바

10 5. PC 뷰어 – 예스 24 이전, 다음 페이지 목차보기, 책갈피 보기 본문검색 글꼴 설정 단면보기, 양면보기 폰트크기 책갈피 전체화면 변환

11 5. PC 뷰어 - 예스 24 1) 기본 기능 ( 본문 기능 ) 북마크 추가 : 책갈피 역할로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하여 북마크를 등록했을 경우, 등록 된 북마크를 클릭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이 용이합니다. 북마크 지정 방법 : 북마크를 설정할 단어 또는 문장을 드래그 후 “menu > 북마크 추가 ” 또는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북마크 ” 를 실행 합니다. 북마크를 설정하게 되면, 북마크 표시가 생성 됩니다.

12 5. PC 뷰어 - 예스 24 하이라이트 추가 : 북마크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부분을 드래그 하여 하이라이트 처리한 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하이라이트를 선택 할 경우 등록된 위치로 이동합니다. 하이라이트 지정 방법 : 하이라이트를 설정할 단어 또는 문장을 드래그 후 "Menu > 하이라이트 추가 " 또는 " 마우스 오른쪽 버튼 > 하이라이트 추가 " 를 실행 합니다.

13 5. PC 뷰어 – 예스 24 문자 설정 : 해당 기능을 실행하면 현재 “ 읽기 ” 중인 도서의 폰트 속성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폰트 종류 : 개인 PC 의 Window 폰트 지원 폰트 크기 : 8pt ~ 30pt(1 grade) 글자 색 / 배경색 지정 : 10 개 색상 및 사용자 지정 이전 페이지 : 이전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age UP 버튼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 다음 페이지 :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age Down 버튼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

14 5. PC 뷰어 – 교보문고 뷰어기능 1. 한페이지 / 두페이지 보기 2. 폭맞춤, 페이지 맞춤 3. 회전 4. 페이지 확대 / 축소 5. 페이지 이동 6. 썸네일 보기 7. 북마크 8. 전체화면으로 보기 9. 인쇄 1) PDF 뷰어

15 5. PC 뷰어 – 교보문고 뷰어기능 1. 한페이지 / 두페이지 보기 2. 폰트 사이즈 조절 3. 페이지 이동 4. 북마크 5. 전체화면으로 보기 6. 인쇄 1) ePub 뷰어

16 6. 모바일 이용 방법 – 메인 화면 세종시교육청 어플리케이션에서 전자책 버튼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도서관으로 이동을 합니다.

17 6. 모바일 이용 방법 – 상세보기 화면 상세보기 페이지는 리스트에서 책의 제목이나 표지이미지를 선택하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페이지에는 책소개, 목차, 저자소개, 한줄서평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18 6. 모바일 이용 방법 – 검색결과 화면 모바일 메인화면에서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결과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9 6. 모바일 이용 방법 – 카테고리 모바일 메인화면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2 단계의 카테고리 리스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 6. 모바일 이용 방법 – 내서재 내서재에서 읽기를 선택하면 전자도서가 각 업체 ( 예스 24, 교보문고 ) 의 어플을 통해 오픈되어 집니다. 어플리케이션이 설치가 되어 있지 않을 경우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도록 스토어로 이동합니다. 내서재에서 반납, 연장 등도 할 수 있고 지난 대출내역 및 예약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1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 예스 24( 전체화면 ) 뷰어는 전자책의 기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상단메뉴와 전자책 콘텐츠가 표출되는 본문 영역, 전자책을 1 장씩 이동하는 페이지 넘김 영역, 그리고 현재 읽고 있는 부분에 대한 정보를 보려는 도서 네비게이션의 4 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설명 상단 메뉴전자책의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본문도서 내용이 보여집니다. 페이지 이동버 튼 도서의 페이지를 한페이지씩 이전, 다음으로 이 동합니다. 도서 네비게이 션 도서의 독서 상황을 표시하며, 도서의 페이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22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 예스 24( 화면설정 ) 전자책의 화면 밝기, 메모장 컬러 등에 관한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설정항목설명 초기화모든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일반 화면 밝기 설정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화면 밝기 를 조절합니다. 화면 잠금 설정 화면 방향을 잠금 / 잠금 해제 합니다. 하이라이트 컬러 설정하이라이트 색상을 변경합니다. 메모장 컬러 설정메모장 색상을 변경합니다. 책갈피 메모 추가 책갈피 메모 추가 기능을 끄기 / 켜기 합니다. 페이지 표시페이지를 표시 / 감춤 합니다. 페이지 넘김 효과페이지 넘김 효과를 선택합니다.

23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 예스 24( 글꼴설정 ) 전자책의 글꼴 및 글자 크기, 줄간격 등에 관한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설정항목설명 초기화모든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글꼴 설정 글꼴 설정을 변경하거나 도서 스타일을 유지합니다. 글자 크기글자를 크게 / 작게 조절 합니다. 글꼴글꼴을 선택 합니다. 줄간격줄간격을 조절 합니다. 여백여백을 조절 합니다. 정렬정렬을 선택 합니다. 설정선호하는 탭 영역을 선택 합니다.

24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 예스 24( 목차 ) 목차 / 책갈피 / 하이라이트 / 메모 기능을 이용합니다.

25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 예스 24( 본문검색, 메모, 북마크 ) 본문검색 : 도서 전체의 내용 중에서 찾고자 하는 단어 또는 문장이 있을 경우 본문 검색기능을 활용하여 해당 내용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메모 : 특정 단어나 문장에 대해 추가적으로 메모가 필요한 경우, 본문 주석메뉴 팝업의 메모기능을 활용하여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 도서를 읽는 중간에 중요한 페이지가 있거나, 참조해야 할 만한 내용이 있을 경우 해당페이지에 북마크를 설정 할 수 있으며, 설정된 북마크를 통해 해당 페이지를 언제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26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 교보문고 교보문고 어플리케이션도 환경설정을 통해 보다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ppt "전자도서관 사용자 매뉴얼. 목차 1. 이용 방법 2. 대출 정책 3. 대출 / 예약 / 반납 하기 4. 전자책 보기 5.PC 뷰어 6. 모바일 이용방법 7. 전자책 어플리케이션 소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