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박정희의 어린 시절 박정희, 대통령이 되다! 새마을 운동 10.26의 비밀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박정희의 어린 시절 박정희, 대통령이 되다! 새마을 운동 10.26의 비밀"— Presentation transcript:

1 박정희의 어린 시절 박정희, 대통령이 되다! 새마을 운동 10.26의 비밀

2 박정희의 어린 시절 -어렸을 때부터 군사의 기질이 돋보였다.
-병정놀이를 할 때 나무칼을 지휘봉처럼 휘두르며 아이들을 지휘하는 것을 매우 좋아했다. -학교의 엄격한 교육을 받고, 집안 형편에 따라 돈을 벌기 위해 사범학교에 가서 교사생활을 하였다. -평소 나폴레옹을 무척이나 존경하였다.

3 박정희, 대통령이 되다! 1979년 10월 26일까지 5~9대 대통령에 계속해서 머물러있었다.
-박정희는 1963년 12월에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1979년 10월 26일까지 5~9대 대통령에 계속해서 머물러있었다.

4 새마을 운동 1970년 5월 6일에 박정희 대통령은 ‘새마을 운동’을 시작하였다. 박정희는 먼저 농촌의 환경을 정비하는 일부터 시작하였다. 그리고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밑거름으로 하기 위해 한국 사람들에게 부지런한 *근성을 심어주었다. 하지만, 새마을 운동은 대통령의 *독재적인 정치 때문에 *강제성을 띄기도 하였다. * 근성 : 어떠한 성질. * 독재 : 자신의 마음대로 하는. * 강제성 : 강제적인. 억지로 하는 성질이 있는.

5 10.26의 비밀 10.26 사태는 박정희의 부하에게 모욕을 당한 ‘김재규’라는 사람이 박정희와 그의 부하를 1979년 10월 26일에 살해한 사건을 말한다. 보통은 김재규가 홧김에 권총으로 박정희와 그의 부하를 쐈다고 말하는데, 여기에는 ‘미국 음모설’도 있다. 박정희는 핵개발에 힘을 썼고, 핵개발에 대한 설계도까지 완료해 놓은 상태였다. 이에 미국은 좋지 않은 기색을 보였다. 그리고, 김재규는 대통령을 살해한 죄로 사형당하기 전날에, 자신의 범행은 미국의 배후라고 밝힌 바이다. 그리고, 박정희 대통령이 살해당했던 10월 26일에는 평소 5시까지 불이 밝혀져 있던 미국대사관에 12시까지 불이 켜져 있었다. 그리고, 평소 미국관계자들이 “박정희가 만일 죽는다면 어떻겠나?” 하는 유도질문을 자주 던졌다고 한다.

6 지금까지 현수의 발표를 잘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박정희의 어린 시절 박정희, 대통령이 되다! 새마을 운동 10.26의 비밀"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