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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수익창출 1.유튜브 광고수익 -영상 광고수익은 기본적으로 유저가 55%, 구글이 45% 를 가져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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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04 수익창출 1.유튜브 광고수익 -영상 광고수익은 기본적으로 유저가 55%, 구글이 45% 를 가져갑니다.
-처음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애드센스란 구글에서 광고를 중개하여 게시하게 해주는 것 <광고종류> 1. 영상 중간에 뜨는 '인비디오 오버레이' 광고  (수익은 가장 낮지만, 영상에 무조건 뜨기 때문에 조회수에 따라 수익이 동반 상승해주는 광고) 2. 5초간 보고 넘길 수 있는 'True view 인스트림' 광고 (수익은 인비디오 오버레이보다 높음, 다만 영상에 뜰 때가 있고 안 뜰 때가 있음.) 만약, 자신의 채널에 있는 영상들이 어느 정도 인기를 얻거나 하면 몇몇 네트워크에서 파트너 제안이 옵니다. 파트너쉽을 맺게되면 일단 게재 가능한 광고가 하나 더 생깁니다. 3. 넘길 수 없는 15초짜리 '표준 인스트림 광고' (수익은 모든 광고 중에서 가장 높지만, 광고가 재생되는 동안 영상 이탈율도 가장 높음. 영상이 20분이 넘어가면 영상 중간이나 끝에 추가광고 게재 가능함.) 게재 가능한 광고 셋 중에서 수익 수치는 가장 높습니다.

2 04 수익창출 2. 카톡 테마, 이모티콘 판매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카카오톡
>사용자는 1억명을 돌파 >카카오톡이 수익을 내는 방법 중 하나인 '유료 이모티콘'의 시장 크기 역시 매우 커짐 >2012년 기준으로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다운로드 횟수는 1억 3000만이 넘었으며 하루에 이모티콘으로 1억 여원의 수익을 발생시킴. 이용하는 사람이 많기에 캐릭터 광고 효과도 굉장히 크다. >카카오톡 회사와 디자이너가 협의해 이모티콘을 출시 >디자이너와 카카오톡의 수익배분 – 5:5

3 04 수익창출

4 04 수익창출 3.팬시 상품화 -저작권 계약(라이선싱) -2012년 캐릭터산업 총 매출액 7조 9,600억원 -매년 5% 이상 성장 중 -돼지토끼 ‘몰랑이’의 경우 프랑스 기업과 저작권 계약을 하며 10억원의 수익을 올림 -’라바’ 투바앤은 캐릭터산업을 위해 60여개 라이선싱 파트너사와 상품 출시. (2012년에 라이선싱 사업으로 70억의 수익)

5 04 수익창출

6 04 수익창출

7 04 마케팅 1.유튜브 유튜브는 전 세계 사람들이 접하기 쉽다. 또한 유튜브 영상 오른쪽 칸에는 연계된
여러 영상들이 링크되므로 월별로 나오는 우리의 k팝 애니메이션 홍보에 효과적이다.

8 04 마케팅 2.SNS SNS에 페이지를 개설하고 여기에 영상 컨텐츠와 이에 관련된 각종 활동을 올려서 마케팅.
또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만큼 지속적인 홍보에 좋은 매체이다.

9 : 명동, 인사동 같은 도심에서 캐릭터 인형 탈을 쓰고 프리허그를 진행하여 캐릭터 인지도 올리기
04 마케팅 3.게릴라마케팅 -프리허그 : 명동, 인사동 같은 도심에서 캐릭터 인형 탈을 쓰고 프리허그를 진행하여 캐릭터 인지도 올리기

10 04 마케팅 -거리 벽화 활용 > 벽 모서리 등의 작은 캐릭터 이미지를 통해 호기심 유발 > sns에 게재하여 화제를 불러일으키길 기대

11 04 마케팅 4.타겟층이 많이 찾는 장소에 홍보 -10대, 20대 여성들이 많이 찾는 장소에서 애니메이션 상영 및 캐릭터 홍보. :아트박스의 판매대 뒤에 tv화면을 설치하여 애니를 상영. :10, 20대 여성 쇼핑몰에 캐릭터, 애니 광고/ 쇼핑몰 구매 고객에게 간단한 캐릭터 상품을 사은품으로 증정

12 04 마케팅 5.카카오톡 등의 단말기 서비스 활용 -카카오톡에 몇 개의 간단한 이모티콘 서비스 무료 배포 -한달 간의 무료체험으로 이모티콘 구매력 상승시킴

13 04 마케팅 6. TV방영 -시청자가 많은 시간대에 짧게 여러 번 방영을 한다. -음악프로그램 사이에 방영을 한다.
(주 타겟층인 10~20대 여성층이 주로 보는 프로그램) -만화 채널보다는 공중파에 방영(대중적 인지도)

14 04 마케팅 7. 스페셜 영상 제작 -새해, 크리스마스등의 기념일에 맞춘 스페셜 애니를 제작.
-공공기관과 제휴하여 공익광고 제작(대중적 인지도 상승)

15 05 참고자료 -서울경제 TV SEN ‘[컨슈머] 국내 캐릭터 산업, ‘라바’가 뜬다 -텐바이텐 홈페이지

16 02 역할분담 02 역할분담 -아이디어 기획 : 다같이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콘티 구성 : 임지예, 조성하
-아이디어 기획 : 다같이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콘티 구성 : 임지예, 조성하 -수익창출, 마케팅 아이디어 및 이지미작업 : 이서주, 이한솔 이수진, 이다연 -시각화(캐릭터, 배경) : 이유진, 장동인, 장진영 -총괄 : 이한솔 (개별 작업내역은 함께 올린 압축 파일들에 있습니다.)

17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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