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병원의 CRM사례 디지털샵마스터과 6435695 이하영.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병원의 CRM사례 디지털샵마스터과 6435695 이하영."— Presentation transcript:

1 병원의 CRM사례 디지털샵마스터과 이하영

2 목차 CRM이란? 병원의 CRM이란? 병원의 CRM구조 재진환자의 중요성 의료분야별 문자서비스의 예
성공적인 의료광고방법

3 CRM이란? 1)고객관계관리 혹은 고객관계 경영 2)고객C란 개별고객 혹은 매우 작은 단위로 세분화된 고객집단
4)M은 management로 가능한 모든 수단을 통합적으로 운영함 5)전략유형의 핵심은 기존고객이지만 신규고객 확보전략과도 간과할 수 없다 6)전 고객의 유지, 이탈을 방지하면서 충성도 향상을 위한 이율 극대화가 중시되는 경향

4 병원의 CRM이란?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의 자료를 바탕으로 고객 특성에 맞는 병원 마케팅 활동을 펼 치는 것을 말합니다.
고객과 관련된 내/외부의 자료를 바탕으로 고객 특성에 맞는 병원 마케팅 활동을 펼 치는 것을 말합니다. 단순히 말하면 환자들의 정보를 바탕으로 병원과 환자의 관계를 개선하는 행위라 할 수있습니다.

5 병원의 CRM구조

6 재진환자의 중요성

7 1. 예약 온, 오프라인을 통해 예약된 환자에게 예약날 당일 또는 하루 전에 예약일에 대한 통보 등을 수행한다.
온, 오프라인을 통해 예약된 환자에게 예약날 당일 또는 하루 전에 예약일에 대한 통보 등을 수행한다. 고려 할 점은 병원전산과 연동되어 효과적인 발송이 되 어야 한다. 예를 들어 MRI를 예약한 환자에게는 ‘김유진 고객님 오 후 1시에 MRI검사가 예약되어 있습니다’와 같은 정확한 포인트를 집어주어 효과적인 서비스를 해야한다. 

8 2. 지속적인 관리 내원 후 환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포인트를 가지고 있 어야 한다.
내원 후 환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포인트를 가지고 있 어야 한다. 예를들어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자의 경우는 대개 1개 월 단위의 처방과 내원을 주기적으로 반복한다. 그럼 1 개월 단위로 진료에 맞춰 문자를 보낸다.

9 3. 프로모션 병원에서는 계절에 따라 각종 이슈에 따라 프로모션을 많이 하는데 주제와 연령대에 따라 프로모션을 해야한다. 연령대와 지역, 성별, 질병 등을 고려해야 한다. 고객들 의 성향에 따라 맞춤 문자 발송을 해야한다.

10 의료분야별 문자서비스의 예

11 CRM 도입후 매출의 증가

12 병원의 CRM 노력

13 성공적인 의료광고방법 하나. 홈페이지는 병원의 얼굴입니다.
성공적인  의료광고방법 하나. 홈페이지는 병원의 얼굴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고객들이 많아짐 에 따라서 이제 홈페이지는 병원의 얼굴입니다. 따 라서 이 홈페이지 안에 다양한 컨텐츠를 담아 고객 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존의 홈페이지 안에 있던 가공된 컨텐츠 자 료들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지 못하기 때문에 생생한 컨텐츠  자료 . 즉, 리얼 스토리 제작을 통 해서 홈페이지 체류 시간을 늘리는 것이 필요합니 다.

14 둘. 영상 하나로 병원의 이미지가 좌우됩니다. 단순하게 병원의 내부 인테리어를 활용한 이 미지형 영상이 아닌 병원의 다양한 정보를 담 은 병원만의 특색을 살린 높은 퀄리티 영상의 제작이 필요합니다.

15 셋. 토끼가 다니는 길목에 덫을 놓아야 합니다. 병원의 주력 시술과 병원의 주요 고객층에 맞 춘 마케팅 전략 설정 후 고객들이 원하는 정 보를 검색했을 때 해당 자료, 해당 병원이 노 출되는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16 넷. 새어 나가는 고객을 촘촘한 그물로 잡아야 합니다.
- 고객 DB 확보 솔루션 - 고객과의 접점 확대 - 이탈고객관리 - 충성고객전략

17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병원의 CRM사례 디지털샵마스터과 6435695 이하영."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