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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게임 시나리오 창작과 구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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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게임 시나리오 창작과 구지원
White day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게임 시나리오 창작과 구지원

2 목차

3 1. 게임소개 서비스 시기 : 2001년 9월 25일 장르 : 심령학원 생존게임 플랫폼 : PC 제작 : (주)손노리
유통사 : (주)위자드 소프트 수상 : 문광부 ‘우수게임 사전제작지원’ 대상작품 선정 제2회 DIFECA PC게임부분 인기상 수상.

4 2. 제작사 손노리 1992년 결성(1998년 법인) 패키지 시장의 주역 현 상황은 부정적 화이트데이 2 개발중

5 3. 스토리 이유도 모른 채, 당신은 정체불명의 적들에 의해 한밤중의 학교에 갇히게 됩니다. 미궁(迷宮)과도 같이 복잡하게 꼬여 있는 교내에는 많은 영(靈)과 원혼들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죽음과 삶의 비밀을 품고 있는 이곳에서, 여러분은 <미궁의 주인>과 맞설 준비가 되어 있습니까?

6 4. 캐릭터 주인공 3명의 여자 NPC (소영, 지현, 성아) 보스 N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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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5. 조작법 마우스 액션 중심의 조작형태를 가지고 있음. 키보드 WSAD 키로 전후좌우 이동 가능.

9 게임 내에서 사용하거나 모을 수 있는 아이템들이 들어있는 가방입니다.
장착아이템 라이프 게이지

10 각 지역이나 구역별로 필요한 정보나 게임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괴담들이 표시됩니다.
모든 괴담과 힌트를 모으는 것도 게임을 즐기는 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11 게임을 진행하면서 레벨의 형태를 알려주는 지도입니다. 게임 초반부에는 가지고 있지 않고 진행을 하며 얻어야 합니다.

12 6. 사운드 고가의 라이브러리 사용 분위기 표현에 주력 풀 음성 지원 기성곡 사용 동양적 색체에 주력
세세한 곳까지 심혈을 기울여 제작.

13 7. 그래픽 풀 3D 그래픽 손노리 자체개발 엔진 사용(왕리얼 엔진) 덜 다듬어진 화면 모션캡쳐를 사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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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8. 시나리오 음양오행 사상과 귀신이야기가 세계관. 거시적 목표는 학교 탈출. 캐릭터들 사이의 갈등, 관계 형성.
진행 루트에 따라 밝혀지는 진실이 다름. 영화보다는 단편의 스토리

16 9. 마케팅 타겟유저 설정 손노리 페스티발 개최 강철제국 패키지에 홍보영상 삽입 당시 존재하던 PC게임 잡지에 광고를 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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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10. 특징 당시 호러게임의 대세를 거스름. 1인칭 시점의 풀3D 고교 학원물 어드벤처에 호러를 입힘 동양식의 공포
공포 요소를 군데군데 배치 레벨디자인을 위해 현장 자료 수집.

21 11. 여담 흥행성적이 형편없음 게임의 볼륨이 적음 긴 개발기간 플랫폼과 패키지 시장 몰락
게이머들 사이에서는 아직도 대작이라 일컬어짐 무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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