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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MapTool manual Kim Dong-S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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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ew MapTool manual Kim Dong-Sung

2 Index Frame of map tool program About tile view
About attribute control About object control About work window About option & information Work result files About map tool data structure

3 Frame of map tool program
Preview window Tile image window Tile control Work control Attribute list Object list

4 About tile view 타일을 최대 15개까지 지정 가능 여러 지형에 특화된 타일을 사용하여 (1번 타일 이미지 사막 지형, 2번 타일 이미지 동굴 지형 3번 타일 이미지 마을, …) 리소스 효율성을 꾀함 Del a tile image 하면 마지막에 등록된 타일이 삭제 및 해당 작업된 타일도 삭제됨 5번 삭제시, 5번 이미지로 찍은 타일들 자동 소거)

5 About attribute control
맵의 속성을 지정할 수 있는 기능 속성 추가시 밑의 show attribute config 를 눌러서 다이얼로그 창에서 추가 및 삭제 가능 속성창의 경우 따로 저장이 가능해서 (work_att 확 장자) 여러 사람들과 속성 리스트를 공유 가능하게 함

6 About object control Attribute list 와 같은 구조로 이루어짐 다만 속성치가 어떠한 구조체 이므로 임의의 value 1, 2 를 따로 받게 함. (경우에 따라 HP 나 드랍 아이템 번호를 넣을 수 있 게 함. Image 를 함께 등록 시 해당 오브젝트 이미지의 선택 구역을 입력 받게 함

7 About work window 실제 맵을 만들어 가는건 work window 영역임. 작업은 work setting의 옵션에 따라 자동으로 바뀜.

8 About option & information
현재 작업 상태를 라디오 버튼으로 지정 할 수 있음. 단, attribute 나 object 는 해당 리스트 윈도우 클릭 시 그쪽 모드로 전환이 됨. (라디오 버튼 모두 off) Select area 로 한번에 주위 타일 동시에 찍는 것이 가능 단 이 범위는 타일을 자른 만큼만 가능 Show number 나 grid로 작업 을 편하게 함 마우스 정보로 현재 상황 알 수 있음.

9 Work result files *.work -> 이 맵툴에서 읽어오는 작업 파일
*.map -> 실제 맵 데이터가 들어있는 파일 *.object -> 각각의 오브젝트의 위치 값이 들어있는 파일 *.work_att -> attribute list 파일 *.work_obj -> object list 파일

10 About map tool data structure
맵타일의 각 타일은 unsigned int 로 구성되어있고 그 구성 요소는 아래와 같다. unsigned int Layer1 Layer2 Attribute Using tile number of layer1 Using tile number of layer2 8 16 24 32 40 48 56 1 9 17 25 33 41 49 57 2 10 18 26 34 42 50 58 3 11 19 27 35 43 51 59 4 12 20 28 36 44 52 60 5 13 21 29 37 45 53 61 6 14 22 30 38 46 54 62 7 15 23 31 39 47 55 63

11 About map tool data structure (object)
work_obj 파일의 경우 MFC 직렬화로 저장되어 있 으므로 일반 C언어로 뽑아내기 힘듬. 여기선, 게임상 오브젝트 관리 클래스가 있는 셈 치 고 진행. object 파일은 처음 4byte (int 크기)가 object의 개 수를 나타내고, 그 이후는 해당 오브젝트 그림에 사용되는 파일이름, 오브젝트 이름, 오브젝트의 크기 영역 (rect), 임의 변수 1, 임의 변수 2 로 구성되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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