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我自信,我能行! 欢迎来到思品课堂 龙井中学:李红梅.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我自信,我能行! 欢迎来到思品课堂 龙井中学:李红梅."— Presentation transcript:

1 我自信,我能行! 欢迎来到思品课堂 龙井中学:李红梅

2

3 생명의 꽃을 활짝 피우자

4 학습목표 1.생명의 꽃을 활짝 피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2.무엇때문에 생명을 긍정하고 존중해야 하는가?
3.생명의 기적은 어떻게 창조되는가? 4.생명의 의의는 어디에 있는가?

5 자주학습부분 생명 가치 생명 삶의 희망 길고짧음 사회에 대한 기여 생명 가치
국가와 사회,타인에게 있어서 사람은 누구나 다 ______를 가지고 있다.우리는 자신의 _________을 존중하면서도 동시에 타인의 ____도 존중하고 잘 대하 여야 한다. 2. 세상은 생명으로 인해 아름답다.생명을 긍정하고 존중하는 사람은 언제,어디서나 또 얼마나 큰 좌절을 당하든지 경솔하게 __________을 버리지 않는다. 3.생명의 의의는 _____________에 있는것이 아니라 ____________________에 있다. 4.우리는 생명을 아끼고 사랑하며 유한한 생명이 찬란한 빛을 뿌리게 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여 _________의__________를 끊임없이 높여야 한다. 생명 가치 생명 삶의 희망 길고짧음 사회에 대한 기여 생명 가치

6 활동1:생명의 견인함을 감수하기 생명은 강하면서도 취약하다.

7 1.이 두 광산로동자는 어떻게 생명의 기적을 창조하였는가?
언제 어디서나, 얼마나 큰 좌절을 당하든지 삶의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

8 활동2:필수적인 생존지식 비기기 1.긴급상황에서 어떻게 구조신호를 보내야 하는지 를 알고있는가?
2.당지의구급전화번호,경찰신고전화번호,화재신고전화번호를 알고있는가? 3.건물에 화재가 일어났을때 어떻게 자신을 보호해 야 하는지를 알고있는가? 4.물에 빠진 사람을 어떻게 구조해야 하는지를 알 고 있는가? 5.지진이 발생하였을때 어떻게 자신을 보호해야 하는지를 알고있는가?

9 연기를 형성:낮에는 연기를 형성한다. 밤에는 세무 더기의 불을 피운다
연기를 형성:낮에는 연기를 형성한다.밤에는 세무 더기의 불을 피운다. 빛을 발사:낮에는 거울 등을 리용하여 빛을 반사 하는 방식으로 구조를 요청. 국제통용구조방식SOS:손전등을 리용.매 분 6차씩 빛을 발사.1분후 반복적으로 신호를 발사한다.

10 2.학생은 당지의 구급전화번호, 경찰신고전화번호, 화재신고전화번호 를 알고있는가? 120 110 119

11 3.건물에 화재가 일어났을때 어떻게 자신을 보호해야 하는가?
불의 위협을 받았을 때, 젖은 옷이나 이불을 쓰고 안전출구방향으로 나간다. 짙은 연기속을 나갈 때는 몸을 낮추고 젖은 수건으로 입과 코를 막고 나간다.

12 안전출구가 큰불에 의해 봉페되였을 때는 실내에 들 어와 옷을 흔들거나 소리치 는 방식으로 구원신호를 보낸다.
실외에 불이 붙었을 때는 불이 집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문을 열지 말고 젖 은 이불이나 옷으로 막으 며 물을 뿌려 온도를 낮춘다.

13 4.물에 빠진 사람을 구조하는 방법 물에 빠진 사람을 구조해낸후 인츰 입과 코의 이물질을 제거 한후 머리를 아래로 향하게 하여 기도가 막히지 않도록 해야 한다. 물에 빠진 사람을 구조해 낸후 바른 자세로 눕히고 인공호흡과 심장안마를 하여 심장박동과 자주호흡 을 회복하게 한다.

14 1.책상이나 침대 혹은 단단한 가구 밑에 숨는다 2.수건이나 옷을 리용하여 코와 입을 막아 먼지가 흡입되 는것을 방지한다. 3.신속히 가스거나 전기기재의 스위치 를 끈다.

15 활동3:탐구교류하기 소려의 번뇌  아버지와 어머니가 리혼하였다.기숙사학교에 오게 되니 너무나 고독하고 수업시간에도 집중할수가 없다.항상 다른 사람에 비해 못한것 같고 살아서 무슨 의의가 있는지?차라리 조용히 죽어버리는게 낫겠다……  사고문제: 1.소려의 생각이 옳은가?그는 살아서 정말 아무런 의의도 없는가?   2.학생이 소려가 견강하게 생활을 대하도록 도와 주시오.

16 활동4:생명을 긍정하고 존중하기 만약 내곁에 부모가 없다면 나의 생활은 ________________________게 되고
만약 내곁에 부모가 없다면 나의 생활은 ________________________게 되고 만약 내곁에 친구가 없다면 나의 생활은 ________________________게 되며 만약 우리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의사가 없다면 우리들의 생활은______게 되고 만약 농민들이 농사를 짓지 않는다면 우리들의 생활은___________게 되며 만약…

17 ★ 생명의 의의는 길고짧음에 있는것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기여에 있다.
가치론단 1.소용이는 환경보호지원자활동에 참가하여 과외시간을 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함께 쓰레기를 주었다. 2.원공안부 부부장 리기주는 탐오회뢰죄로 판결을 받았다. ★ 생명의 의의는 길고짧음에 있는것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기여에 있다. 사고문제: 어느 인물의 생명이 더 가치가 있는가? 리유를 말해보시오.

18 14살:68x365일=24820일 13살:69x365일=25185일 1.생명의 시간을 계산
생명소측험 1.생명의 시간을 계산 인생은 우리들이 가진 제한된 시간으로 구성되 였다. 만일 30000일(82.4세)로 계산하면 동무 는 이미 얼마를 썼으며 얼마나 남았는가? 14살:68x365일=24820일 13살:69x365일=25185일

19 실천무대 2.중학생으로서 학생은 일상생활가운데서 어떻게 자신의 인생가치를 실현하려고 하는가? 생명의 가치는 행동에 의해 실현된다. 일 상생활의 작은 일부터 시작하는것은 인생 의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경로이며 맡 은바 사업을 잘해내는것은 인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기초로 된다.

20 生命誓言: 我绝不放弃生命, 绝不让它从我手里白白流失, 不论将来的命运如何, 或喜或悲, 我都愿意为它奋斗, 让有限的生命发挥出无限的价值。

21 祝同学们:学习进步,身心健康!

22 사천문천대지진

23 ★ 이 사람들은 무엇때문에 사람들의존경을 받고 있는가? ★ 생명의 의의는 길고짧음에 있는것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기여에 있다.
신주9호 우주비행사들 북경올림픽자원봉사자 ★ 이 사람들은 무엇때문에 사람들의존경을 받고 있는가? ★ 생명의 의의는 길고짧음에 있는것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기여에 있다.

24 활동1:생명을 긍정하고 존중하기 한 생명은 이 세상에 오면서 사람들에게 어떤 즐거움과 행복을 가져다주게 되는가?

25 ★ 어떤 사람은 살아있지만 그는 이미 죽었다고 하는가?
활동4:생명의 의의 인식하기 有的人 臧克家 有的人活着/他已经死了;/ 有的死了/他还活着。/ 有的人/骑在人民头上:/ “呵,我有多伟大!/ 有的人/俯下身子给人民当牛马。/ 有的人/把名字刻入石头想“不朽”;/ 有的人/情愿作野草,等着地下的火烧。/ 有的人/他活着别人就不能活;/ 有的人/他活着为了多数人更好地活。/…… ★ 어떤 사람은 살아있지만 그는 이미 죽었다고 하는가? ★어떤 사람은 이미 죽었지만 살아있다고 하는가? ★친구는 어떤 사람들 이 이미 죽었지만 아 직도 살아있다는것을 알고있는가? ★우리는 응당 어떤 사람들을 따라배워 야겠는가?

26 有的人/他活着为了多数人更好地活。/……
有的人 臧克家 有的人活着/他已经死了;/ 有的死了/他还活着。/ 有的人/骑在人民头上:/ “呵,我有多伟大!/ 有的人/俯下身子给人民当牛马。/ 有的人/把名字刻入石头想“不朽”;/ 有的人/情愿作野草,等着地下的火烧。/ 有的人/他活着别人就不能活;/ 有的人/他活着为了多数人更好地活。/……

27 汶川大地震是新中国成立以来破坏性最强、涉及范
围最广、救灾难度最大的一次地震。截至2008年7 月19日,四川省遇难人数达到69197人,失踪18223 人,受伤374176人;倒塌房屋、严重损毁不能再居 住和损毁房屋涉及近450万户,一千余万人无家可归; 重灾区面积达十万平方公里 。

28 ★ 그들은 어떻게 생명의 기적을 창조하였는가?
지진이 일어난후 …… 108시간,북천에서 긴급구조대원들이 수염이 허연 한 할아 버지를 구조해내였다 시간후 ,도강언에서 로씨야 구조팀에서 61세에 나는 한 녀성을 구조해내였다. 146시간,영수진 한 7층집 페허에서 한명의 중년남성을 성공적으로 구조…… 150시간,영수수력발전소의 직원 한명을 구조. 160시간의 생명기적—61세에 나는 한 생존자가 페허속 에서 8일만에 구조. 212시간,또 한번의 생명기적이 창조,38세에 나는 한 녀성 이 갱도페허에서 구조. ★ 그들은 어떻게 생명의 기적을 창조하였는가? 언제 어디서나, 얼마나 큰 좌절을 당하든지 삶의 희망을 버리지 않는다.

29 无论你 是幼小还是老迈 无论你 是健康还是病弱 生命 对你都是一首歌 无论你 家住平原还是山窝 无论你 务工务农还是兵哥
生命赞歌 无论你 是幼小还是老迈 无论你 是健康还是病弱 生命 对你都是一首歌 无论你 家住平原还是山窝 无论你 务工务农还是兵哥 因为有生命 小溪才有欢波 因为有生命 山野才有绿色 因为有生命 天空才有气象 因为有生命 大地才有蓬勃 倘若有一天 你遭遇天塌或是地陷 倘若有一天 你遭遇冰雪或是洪波 倘若有一天 你深陷危机或是病魔 倘若有一天 你深陷疲劳或是困惑 千万千万 不要放弃 请伸出一只奋争的手 用力指向苍天 将生命的旋律顽强弹拨 只要你相信 阳光总在风雨后 生 命 对你就是最美的歌

30 문천대지진이 발생 한지 100여일후, 장애자올림픽 개막 식무대에 리월이 가 나타났다
문천대지진이 발생 한지 100여일후, 장애자올림픽 개막 식무대에 리월이 가 나타났다.다시 발레니나의 꿈을 꾸는 그의 견강한 모습은 전 세계 관중의 마음속에 남겨졌다. 教师总结:每个人的生命都是有价值的,应该肯定、尊重、珍爱自己的生命,不能丧失生的希望,应该从小事做起,在为他人带来快乐、为他人减轻痛苦、为家乡和社会作贡献的过程中体会自己生命的价值。

31 생명은 지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이다. ---엥겔스


Download ppt "我自信,我能行! 欢迎来到思品课堂 龙井中学:李红梅."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