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고장률 failure rate 어떤 시점까지 동작하여 온 품목이 계속되는 단위기간내에 고장을 일으키는 비율(횟수). 고장률은 확률이 아니며 따라서 1 보다 커도 상관없다. 고장이 발생하기 쉬운 정도를 표시하는 척도. 일반으로 고장률은 순간고장률과 평균고장률을 사용하고 있지만.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고장률 failure rate 어떤 시점까지 동작하여 온 품목이 계속되는 단위기간내에 고장을 일으키는 비율(횟수). 고장률은 확률이 아니며 따라서 1 보다 커도 상관없다. 고장이 발생하기 쉬운 정도를 표시하는 척도. 일반으로 고장률은 순간고장률과 평균고장률을 사용하고 있지만."— Presentation transcript:

1 고장률 failure rate 어떤 시점까지 동작하여 온 품목이 계속되는 단위기간내에 고장을 일으키는 비율(횟수). 고장률은 확률이 아니며 따라서 1 보다 커도 상관없다. 고장이 발생하기 쉬운 정도를 표시하는 척도. 일반으로 고장률은 순간고장률과 평균고장률을 사용하고 있지만 단순히 고장률이라고 할 경우에는 순간고장률을 가리킨다. 실제로 평균고장률은 ‘일정기간내 고장수 / 일정기간’으로 구한다. 고장률의 단위로서 % / 1000 hr, FIT = 10-9/h 등을 사용한다. 고장률이 일정한 품목의 수명(또는 고장간격)은 지수분포에 한정되고, 고장률은 평균수명(또는 평균고장간격, MTBF)과 역수의 관계에 있다. 고장률이 매우 적거나, 시간이 짧을 때는 “고장률*시간”이 그 시간내에 고장날 확률이다.이는 테일러 전개식에 의한 근사치 개념이다. 예를 들어 고장률이 1.0 * 10-5/월 일 때 3개월 동안에 고장날 확률은 거의 3.0 * 10-5 이다. 그러나 고장률이 2/월일 때는 1-e-2(3)로 계산하여야 한다(상수고장률을 가정할 때). 고장률을 위험률, 사고율(hazard rate)라고도 한다. 이는 단위시간당 위험한 사건, 즉, 고장이 발생하는 횟수를 상징한다. 전자부품의 고장률 시험방법은 KS C6032에 나와 있다. ☞ 고장률함수, 고장률수준 설비관리용어사전(김국, 박상돈)


Download ppt "고장률 failure rate 어떤 시점까지 동작하여 온 품목이 계속되는 단위기간내에 고장을 일으키는 비율(횟수). 고장률은 확률이 아니며 따라서 1 보다 커도 상관없다. 고장이 발생하기 쉬운 정도를 표시하는 척도. 일반으로 고장률은 순간고장률과 평균고장률을 사용하고 있지만."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