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사 업 계 획 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사 업 계 획 서."— Presentation transcript:

1 사 업 계 획 서

2 page-1 손바닥에서 전달되는 자극극과 리듬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기기! 스트레스 사회에 쉼터를 제공하는 펄스에그 펄스에그는 손에 쥐면 손바닥에 가변운 자극을 전달합니다 손바닥에서 전달되는 자극과 리듬이 스트레스라고 불리는 여러 형태의 [기분]을 콘틀롤 합니다 극도의 긴장감을 완화하거나 초조할때, 리락스하고 싶을 때 등 기분전환에 가장 효과적 입니다. 스트레스리무버 [펄스에그]란? [중요한 일이나 시합에서 언제나 실력발휘가 되지 않는다.] [사람 앞에서 긴장을 한다] 무엇인가를 해내려고 하면 힘이 너무 들어가거나, 실폐하지 않으려고 하면 할수록 초조해지고, 정신적인 압박감만 커지고, 사람 앞에서 긴장하거나 압도되는 형태는 과도한 긴장과 신경을 써서 불안이나 걱정으로 기분이 위축되면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예를 들면 불면일 때 자주 있는 것은 이불에 들어가서 내일의 일이나 불안한 것을 생각하면 머리가 말짱해져서 잠이 오지 않고, 잠이 빨리 오지 않으면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도록 하자!]라고 하지만 좀처럼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하는 것은 가능할 것 같으면서도 불가능한 것입니다. 반대로 잠을 자고 싶은데 잠이 오지 않는 불안감이 압박감으로 변하여 신경을 자극하고 점점 머리 속에서 회상하게 되버리는 경험은 누구라도 한번쯤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 제 2의 뇌라고 불리는 손에서 부드러운 자극을 느낌으로써 지금까지 머리로 회상하던 의식이 손 쪽으로 전해져서 생각을 회상에서 이탈시켜 기분을 천천히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 간단한 의식이 전달된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생각해 보세요. 인간은 동시에 2가지를 생각할 수는 없습니다. 머리로 회상하면서 손으로 자극에 집중할 수 없습니다. 그런 기분의 바꾸는 스위치 역할을 펄스에그가 하게 됩니다. 손은 제 2의 뇌입니다 옛날부터, 호두를 두 알을 손에 쥐면 치매방지, 손에 땀이 난다 …등、손에 관련된 말은 상당이 많습니다. 사실, 지금의 인간은 인간으로 존재하는 것 은 인간에게는 손이 있기 때문이라고도 합니다. 인간은 직립보행을 하게 되면서 손이 걷는 데서 해방이 되면서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서 대뇌피질이 비약적으로 발달했습니다. 또한, 전신의 체성감각 중에서 손은 가장 민감한 부위로 대뇌피질에 차지하는 면적도 가장 넓게 분포 합니다. . 이것이 [손은 제 2의 회]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이와 같이 손은 뇌로의 자극효과가 가장 좋은 신체부위입니다

3 손에 자극을 주는 Pulse egg 펄스에그』는 제 2의 뇌라고 하는 「손」에 리락스 및 액티브모드의 펄스자극을 줌으로써
page-2 손에 자극을 주는 Pulse egg 펄스에그』는 제 2의 뇌라고 하는 「손」에 리락스 및 액티브모드의 펄스자극을 줌으로써 긴장을 풀어주고 리락스 시켜주고, 의식을 집중하여 처리능력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펄스에그』는 손바닥에 꼭 들어가는 정도의 소형경량의 미약전기자극장치로 기기본체를 손으로 뉘고 출 력을 조정하기만 하면 간편하게 손바닥에 자극을 줄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리무버「펄스에그」는 업무나 인간의 트러블, 가정 내에서 느끼는 짜증이나 걱정 불안 우울증 등 각종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 사람 앞에서도 곧바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스트레스사회의 필수품입니다. 『펄스에그』 는 인체공학적인 설계와 미려한디자인, 건강한 인생을 추구하는 기업 생활의료기기 전문업체인 엠앤에치의 연구진과 임원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기술집약의 결정체 입니다.

4 리락스 모드 (긴장을 풀고 기분을 리락스) 짜증난다 편하게 쉬고 싶다 스피치등으로 긴장 시험이나 시합 전 회의에 출석할때
page-3 이럴 때, 이런장소에 리락스 모드 (긴장을 풀고 기분을 리락스) 자극주파수가 14~1Hz까지3분 걸려서5회 반복하여 내려갑니다. 주파수를 천천히 내림으로써 흥분한 상태를 안정시의 α파나 숙면시의 δ파로 이행시켜서 마음의 리락스를 촉진합니다. Β파(긴장시) 14~30Hz α파(안정시) 8~13Hz θ파(꾸벅꾸벅)  4~7Hz δ파(숙면시)0.5~3Hz 짜증난다 편하게 쉬고 싶다 스피치등으로 긴장 시험이나 시합 전 회의에 출석할때 안면하고 싶을때

5 엑티브 모드 [의식을 집중하여 처리 능력을 높인다]
page-4 엑티브 모드 [의식을 집중하여 처리 능력을 높인다] 자극주파수를14~73Hz까지 1분에 15회 반복하여 높인다. 주파수를 높임으로써 긴장한 상태를 사고력이 높은 γ파로 바꾸어 집중력을 높여서 처리능력을 높인다 Β파(긴장시) 14~3Hz 31~73Hz γ파(집중력을 높여, 처리능력을 향상시킨다) 불안감의 소멸 상대를 꺼리지 않는다 공포와의 작별 생각이 정리되지 않는다 시험 전 건강한 정신으로

6 Pulse egg 품 명 M&H-P1 모델명 Pulse egg 외 관 사 양
page-5 펄스에그의 작용 시합전의 평상심, 이미지 트레이닝 강화, 긴장의 완화, 흥분을 가라 앉힌다. 정신트레이닝, 리락스제이션, 불안감의 소멸, 정신력 업, 공격적인 기백, 공포감이 없어짐, 상대를 꺼리지 않는다. 스트레스 해소, 짜증감 해방, 건강한 정신, 집중력 업 등 Pulse egg 품 명 Pulse egg 모델명 M&H-P1 외 관 사 양 전원전압: 직류3V(리튬전지CR2032:1일 3회사용으로 약 1개월 출력패턴 : 리락스(주파수 감14hz→1hz) 출력전압 : 60V 엑티브(주파수 증14hz→73Hz) 소비전류 : 8mA 타이머 : 15 분 중량 : 30 g 사이즈 :W70mm×D34mm×H32mm

7 * 사용방법 * 릴렉스 모드는 왼손, 액티브 모드는 오른손으로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page-6
1. [모드 전환 스윗치] 를 릴랙스 또는 액티브의 희망 모드에 맞춥니다. 2. 손바닥의 중앙에 [손바닥 전극 (a)] 가 접하도록(듯이) 잡습니다. 이정도 위치에 해당하도록 잡아 주세요 3. 출력 조정 다이얼을 돌리면 전원이 들어갑니다. 더욱 느긋하게 돌려, 조금 강하게 느끼는 곳(중)까지 올려 주세요. 4. 15분에 자동적으로 출력이 OFF가 됩니다. 사용 중 에 모드를 새로 바꾸면, 타이머는 그 시점으로부터 새로운 모드로 스타트해 15분에 종료합니다. 또 도중에 사용을 중지할 때 등, 출력 다이얼을 OFF로 할 때는 카틱과 소리가 나는 곳까지 되돌려 주세요. 다이얼의 출력 라인의 종료하는 위치 OFF의 위치 * 릴렉스 모드는 왼손, 액티브 모드는 오른손으로의 사용을 추천합니다.

8 뇌파(EEG, Electroencephalogram)개요
page-7 뇌파(EEG, Electroencephalogram)개요 뇌파(EEG;ElectroEncephalogram)은 뇌의 전기적인 활동을 머리표면에 부착한 전극에 의해 비 침습적으로 측정한 전기신호입니다 1875년 영국의 생리학자 R.케이튼이 처음으로 토기, 원숭이의 대뇌피질에서 나온 미약한 전기활동을 검류계로 기록한 것이 뇌파 최초의 보고입니다. 그의 초기 뇌파 연구에서는 측정용으로 string -Galvanometer를 사용하였습니다. 1926년에는 이중 코일 갈바노메터를 이용하여 실험을 하였으며, 이 장치와 비분극(nonpolarizable)전극을 이용하여 사람의 뇌파를 기록하였고 이를 1929년 처음으로 보고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의 기록에서는 전두엽과 후두엽에 전극을 부착하여 단일 채널로 하여 1분에서 3분 정도 뇌파를 기록하였습니다. 사람의 뇌파를 최초로 검출한 사람은 Hans Berger(한스베르거)로 머리에 외상을 입은 환자의 두개골 결손부의 피하에 2개의 백금전극을 삽입하여 기록하였으며, 나중에 두피에 전극을 얹기만 하여도 기록될 수 있다는 것을 관찰하고, 이것을 심전도(ECG;Electrocardiogram)나 근전도(EMG;Electromyog ram)와 같이 뇌전도라고 명명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그의 공적을 기려 뇌파를 ‘베르거 리듬 ’이라고도 합니다. 뇌파를 검출하기 위한 연구 작업은 매우 원시적이고도 조그만 작업실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뇌파 연구는 1920년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9 page-8 Hans Berger는 사람두피에서 최초로 뇌파를 발견한 이후에도 최초의 발견들을 이루어 낸 후, 수면시의 뇌파 기록(최초의 spindle 검출), 저 산소증에 의한 효과, 뇌 장애의 부분과 전체 효과, 간질 발작에 의한 효과 등을 모두 최초로 발견하였습니다. 이들은 현재까지도 병원에서 필수 진단 방법으로 사용되는 것들입니다. 뇌파에 반영되는 뇌의 전기적 활동은 신경세포(neurons), 교세포(glia cells), 혈뇌장벽(blood-brain barrier)에 의해 결정되는데 주로 신경세포에 의해 발생합니다. 뇌 무게의 반을 차지하는 교세포들은 신경세포가 연접해 있는 부위인 시냅스에서 이온, 분자의 흐름을 조정하고 신경세포들 간의 구조 유지, 지탱, 보수 역할 등을 합니다. 혈뇌장벽은 뇌혈관 속에 있는 각종 물질 중 필요한 물질만 선별해서 통과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교세포와 혈뇌장벽에 의한 뇌파의 변화는 조금씩 천천히 일어나며 이에 비해 신경세포의 활동에 의한 뇌파의 변화는 크고, 빠르며 다양하게 발생합니다. 이렇게 발생한 뇌파는 매우 복잡한 패턴으로 진동하는 파형형태로 보입니다.  따라서 뇌파 파형 그대로를 시각적으로 관찰하는 것은 그다지 유용하지 않습니다.  흔히 뇌파를 관찰할 때 주파수에 따라 분류하는 파워 스펙트럼 분석을 이용합니다. 파워 스펙트럼 분석은 뇌파가 특정 주파수로 진동하는 단순 진동들의 선형적 결합이라고 가정하고, 이 신호에서 각각의 주파수 성분을 분해하여 그 크기(또는 파워)를 표시한 것입니다.

10 상기 그림과 같이 일반적으로 뇌파는 진동하는 주파수의 범위에 따라
page-9 상기 그림과 같이 일반적으로 뇌파는 진동하는 주파수의 범위에 따라 인위적으로 델타 -δ파(0.2 ~ 3.99 Hz), 쎄타 -θ파(4 ~ 7.99 Hz), 알파 -α파(8 ~ Hz), 베타 -β파(13 ~ Hz), 감마- g파(30~50 Hz)로 구분하여 부릅니다. 델타파는 주로 정상인의 깊은 수면 시나 신생아의 경우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만약 깨어 있는 사람에게서 델타파가 평균범위보다 매우 많이 나타난다면 대뇌피질부위의 악성 종양 또는 마취, 혼수 상태관련 질병일 수  있습니다. 만약 건강한 정상인의 경우인데도 델타파가 두드러진다면 뇌파 측정시 눈을 깜박이거나 몸을 심하게 움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눈움직임이나 몸움직임에 의해 발생하는 잡음(artifact)의 주파수 영역은 델타파 주파수 영역과 거의 일치하므로 마치 델타파가 증가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통 장시간 뇌파 측정실험을 할 경우엔 눈움직임과 몸움직임이 필수적으로 발생하므로 보 통 델타파의 파워증감은 분석요소로 고려하지 않습니다.

11 쎄타파는 정서안정 또는 수면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주로 나타나는 파로 성인보다는 어린이에게 더 많이 분포합니다.
page-10 쎄타파는 정서안정 또는 수면으로 이어지는 과정에서 주로 나타나는 파로 성인보다는 어린이에게 더 많이 분포합니다. 쎄타파는 기억력, 초능력, 창의력, 집중력, 불안해소 등... 많은 다양한 상태와 관련되어 있다고 보고되고는 있으나, 연구자들마다 실험프로토콜과 피험자 특성이 조금씩 달라  각 대뇌피질 부위별 증감의 방향이 일치하지는 않는 등... 아직은 표준화된 결과들이 다소 부족한 상태입니다.  알파파는 긴장이완과 같은 편안한 상태에서 주로 나타나며, 안정되고 편안한 상태 일수록 진폭이 증가합니다. 일반적으로 규칙적인 파동의 형태로 연속적으로 나타나며, 두정부와 후두부에서 가장 크게 기록되고 두정부와 후두부에서 가장 크게 기록되고 전두부에 가장 작게 나타나는 특성이 있습니다. 특히 안정된 알파파가 나타나는 때는 눈을 감고 진정한 상태에 있을 때이며, 전두부에 가장 작게 나타나는 특성이 있습니다. 눈을 뜨고 물체를 주시하거나 정신적으로 흥분하게 되면 알파파는 억제됩니다. 이 현상을 ‘알파 저지’라고 합니다. 알파파는 뇌의 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고 유아기에는 4 ~ 6Hz에서 측정되나, 그 후 나이가 들수록 주파수도 증가하여 20세 정도 성인의 값에 이르게 됩니다. 베타파는 주로 전두부에서 많이 나타나며, 깨어 있을 때, 말할 때와 같이 모든 의식적인 활동을 할 때 나타납니다. 특히, 불안한 상태나 긴장시, 복잡한 계산처리시에 우세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감마파는 베타파보다 더 빠르게 진동하는 형태로 정서적으로 더욱 초조한 상태이거나 추리, 판단등의 고도의 인지정보처리와 관련깊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델타,쎄타,알파,베타, 감마파는 편리상 작위적으로 분류한 뇌파의 주파수 영역입니다. 어떤 연구자들은 Low 알파, Middle 알파, High 알파등 더욱 세분화하여 분석하기도 합니다. 보통 특정상태의 뇌파특징을 분석하고자 하는 연구자들은 0-50Hz의 각 주파수 성분에 대한 파워의 분포를 전체적으로 보여주는 파워스펙트럼 분포를 먼저 관찰한 후,  유의미하게 변하는 주파수 성분을 찾아 의미를 부여하기도 합니다.

12 사용하는 뇌파 측정기의 측정가능한 전극수가 많을수록 동시에 여러부위의 뇌파의 양상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page-11 이러한 파워스펙트럼 분포는 머리표면의 각 측정부위마다 조금씩 다른 양상을 나타냅니다. 머리표면 아래의 대뇌피질은 다음 그림과 같이 전두엽(Frontal Lobe), 두정부엽(Parietal Lobe), 측두엽(Temporal Lobe), 후두엽(Occipital Lobe) 등으로 크게 나뉘며 담당 역할이 조금씩 다릅니다.  예를 들면 뒤통수에 해당하는 후두엽엔 일차시각피질이 있어 일차적인 시각정보 처리를 담당하며, 정수리근처에 해당하는 두정부엽엔 체성감각 피질이 있어 운동/감각관련 정보처리를 담당합니다.    사용하는 뇌파 측정기의 측정가능한 전극수가 많을수록 동시에 여러부위의 뇌파의 양상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보통 측정가능한 전극수가 적은 경우, 연구목적과 관련깊은 부분에만 집중적으로 전극을 부착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13 머리표면위에 뇌파전극을 부착하는 위치는 다음 그림과 같이 국제적으로 명명된 MCN시스템이 추천 됩니다.
page-12 머리표면위에 뇌파전극을 부착하는 위치는 다음 그림과 같이 국제적으로 명명된 MCN시스템이 추천 됩니다. 보통 20채널 이하인경우, 10/20 전극 시스템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보통 이렇게 여러 부위에서 동시 측정한 뇌파에서 어떤 부위끼리 동기화가 되어있는지를 보기 위해 다음과 같이 전극쌍 사이의 상호상관(Cross-correlation) 맵핑을 수행합니다.

14 또한 델타, 쎄타, 알파, 베타, 감마파 또는 특정 주파수영역에 해당하는 파워값들의 측정 부위별 분포를 분석하기도 합니다.
page-13 또한 델타, 쎄타, 알파, 베타, 감마파 또는 특정 주파수영역에 해당하는 파워값들의 측정 부위별 분포를 분석하기도 합니다. 이 외에 고전적인 분석으로 유발전위 분석법이 있습니다. 유발전위는 특정 정보를 내포하고 있는 자극을 반복 제시한 후, 이 자극 처리와 관련한 뇌의 전기적 활동만을 얻은 파형을 말합니다. 따라서 다음 그림과 같이 특정 자극이 제시된 시점을 기준으로 측정한 뇌파들을 평균화함으로써 자극과 관련 없는 뇌의 전기적 활동부분은 제거하고 자극처리에 공통으로 관여한 뇌 활동만을 추려낸 것이다.

15 보통 이러한 유발전위는 N100,N200,P300,N400,P600,P800 등의 여러개의 피크로 구성되며 각 피크마다
page-14 보통 이러한 유발전위는 N100,N200,P300,N400,P600,P800 등의 여러개의 피크로 구성되며 각 피크마다 정보처리에 관련된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피크 중 P300에 해당하는 피크가 1960년대 Sutton의 보고이후 뇌의 정보처리기전과 관련하여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연구되어왔습니다. P300이란 자극제시 후 약 300ms 지점에 나타나는 양(Positive, 상향)의 피크를 의미합니다. 보고된 선행연구에 의하면 P300은 정보처리과정 중 자극에 대한 주의력, 자극인지, 기억탐색, 불확실감의 해소 등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즉 주의력, 기억력, 인지능력 등이 높을수록 P300의 진폭이 커지는 경향이 있으며, P300이 발생한 시점(Latency)이 빨라지게 됩니다. 상기 언급한 고전적인 분석법들 이외에도, 디지털 뇌파측정기의 도입과 생체신호처리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최근 뇌파 연구자들은 기존의 선형 분석법들과 함께 PCA, 웨이블렛,바이스펙트럼, 고차통계분석, 카오스 분석등...의 최첨단 분석법들을 쉽게 병행할 수 있어 뇌파에서 더욱 정확하고 유용한 특징들을 추출하고 있습니다.

16 뇌파는 CT나 MRI와 같은 뇌구조만으론 관찰할 수 없는 뇌의 기능을 반영합니다.
page-15 뇌파는 CT나 MRI와 같은 뇌구조만으론 관찰할 수 없는 뇌의 기능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뇌의 기능을 측정하는 장치에는 Functional MRI와 PET, MEG 등이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F-MRI와 PET는 뇌파에 비해 공간해상도가 높은 장점이 있으나, 뇌파에 비해 시간해상도가 낮아서 빠른시간내의 뇌의 변화를 볼수없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장치들은 뇌파측정기에 비해 가격이 매우 고가일 뿐 아니라 특수한 측정실을 갖추어야 하는 제약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렴하면서도 시간 및 공간해상도가 동시에 뛰어난 획기적인 뇌기능 측정장치가 개발되지 않는한, 뇌파측정기는 뇌기능(Brain Fuction)연구의 주요 도구로써의 자리매김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뇌가 인간의 핵심기관인 만큼 이러한 뇌기능 연구가 필요한 분야는 매우 많습니다. 뇌종양, 뇌졸증, 간질, 치매..등의 여러가지 뇌관련 질환부터 정신분열,다중인격,정서장애...등의 각종 정신질환, 마취, 통증, 지각,인지, 두뇌계발, 교육, 감정, 명상, 의식...등의 관련 키워드는 참으로 다양합니다. 특히 뇌의 경우 작동기전이 대부분 밝혀져 있지않아 특정상태에 대한 이론적인 추정이 힘들므로, 직접적인 임상실험과 분석을 통해서만 의미부여 및 해석이 가능합니다. 지금도 전 세계 연구자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험을 설계/수행하고 있으며 유의미한 결과들을 각종 학회에 보고하고 있습니다. 

17 *. 노 궁 노 궁(勞宮, 2개 혈) ○ 일명 5리(五里), 장중(掌中)이라고도 한다. ○ 손바닥 가운데 있다.
page-16 *. 노 궁 노 궁(勞宮, 2개 혈)    ○ 일명 5리(五里), 장중(掌中)이라고도 한다. ○ 손바닥 가운데 있다. ○ 약손가락을 구부릴 때 그 끝이 닿는 곳에서 잡는다[동인].     ○ 손바닥 가운데 가로간 금의 맥이 뛰는 곳에 있다[강목].    ○ 손바닥에 가로간 금의 가운데 있는데 가운뎃손가락을 구부려서 침혈을 잡는다[입문].    ○ 수궐음경의 형혈이다. 침은 3푼을 놓으며 6번 숨쉴 동안 꽂아 두고 뜸은 3장을 뜬다[동인].    ○ 다만 한 번만 침을 놓아야 하며 두 번이 지나면 허해진다. ○ 뜸은 뜨지 말아야 한다. ○ 가운뎃손가락을 구부려서 잡는 것이 옳고 약손가락을 구부려서 잡는다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자생]. 部位:第 3~4掌骨間의 陷中(2~3掌骨間에서도 반응) 取穴:屈指握掌取之 穴性:淸心火,除濕熱,熄風凉血,安神和胃 鍼法:直刺 主治:腕關節炎,中風의 手指不伸,疲勞,口瘡 疲勞의 反應點:通天,勞宮,足三里,膏황兪 參考:手厥陰心包經의 滎,火 穴  

18 *. 노궁 단련법 1 손 중앙에는 노궁이라는 혈자리가 있습니다.
page-17 *. 노궁 단련법 손 중앙에는 노궁이라는 혈자리가 있습니다. 외기치료를 할 때 주로 손끝이나 노궁을 이용하여 치료를 합니다. 그 노궁에서는 엄청난 氣가 발산됩니다. 그래서 초능력자들이 초능력을 보여줄 때 손을 많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1. 자세는 상관없습니다. 잡념이 떠올라도 상관이 없습니다.     일단 양손바닥을 쫙 핀다음 양손바닥을 마주보게 하세요.    그 마주 본 손바닥은 붙이지 말구 약 10cm 정도 떼세요.    그리고 마주본 손은 자신의 가슴앞에 위치합니다. 2. 숨을 들이쉬면서 양손 바닥을 어깨 넓이만큼 벌리세요.    그 뒤 숨을 내쉬면서 양손바닥을 다시 10cm까지 점근시키세요.    이것을 반복합니다.    약 3분(어린 아이라면 벌써 氣감 즉 자석같은 느낌을 받았을 것입니다.) 3. 3분동안 벌리기동작을 마치고 양손을 완전히 마주닿게 한뒤    위아래로 비빕니다. 그렇게 3분동안 손을 비빕니다.    3분뒤 멈추시면 손바닥 전체와 발다닥 특히 용천(발바닥 중앙 상부)에    전기가 찌릿찌릿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도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느낌이 없으신 분은    "둔감"이라고 해가지고 氣와 거리가 먼 사람입니다.) 4. 비비기동작 3분을 완전히 마친뒤    첫번째 동작인 "벌리기동작" 처럼 다시 3분을 되풀이 합니다.    되풀이하되 숨을 내쉴때는 양손바닥을 마주닿게 하십쇼.    (첫번째 동작은 10cm까지 접근하였지만    요번 동작은 손바닥을 붙였다 떼었다 하는 것입니다.) 5. 위 4번 동작을 3분동안 완료했다면 자신의 양손을 마주잡으십시오.    그 잡은 모양은 악수를 하듯이 잡으시고 꽉 있는 힘껏 쥐세요.    3초동안만 양손을 꽉 쥐시고 힘을 빼세요.

19 *. 노궁 단련법 2 6. 요번동작에서는 한손을 가슴높이에, 다른 한손은 복부높이에 위치시킨뒤 손바닥이 서로 마주보게합니다.
page-18 *. 노궁 단련법 6. 요번동작에서는 한손을 가슴높이에, 다른 한손은 복부높이에 위치시킨뒤    손바닥이 서로 마주보게합니다.    손바닥과 손바닥 사이는 약 20cm 정도로 하시구요.    마치 밀가루 반죽을 하듯 주물럭 주물럭하세요.    진짜 밀가루 반죽을 만지는 것처럼 약간 힘을 주어서 허공을 주물르세요.    요 동작에서는 기감이 좋으시거나 기를 잘 느낄 수 있는 어린아이라면    무언가 자석같은 구슬이 만져질 것입니다.    그 느낌 진짜 묘합니다.(3분 동안 주물럭거리세요.) 7. 위 6번 동작을 3분동안 한뒤 오른손바닥을 봅니다.    곧바로 오른 손가락 끝을 응시하면서 천천히 접습니다.    그 다음 둘째 손가락 끝을 응시하고 천천히 접습니다.    다음은 가운데 손가락, 다음은 네번째 손가락,    다음은 새끼 손가락 끝을 응시하면서 천천히 접습니다.    다 접은 손가락은 반대로 새끼 손가락 끝을 응시하면서 핍니다.    다음은 넷째. 가운데, 둘째, 엄지 순으로 손가락 끝을 응시하면서 핍니다.    접었다 피는 이 동작을 3분동안 행합니다.    (3분동안 몇번을 폈다 접었다는 자신의 자유입니다.)    [7번 동작에서는 손가락 끝에 따뜻한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그 따뜻한 느낌은 어린아이도 느끼기 어렵습니다.    어느 정도 氣수련을 한 사람이라면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모든 과정이 끝나면 약 15분정도입니다.    이 노궁단련법은 말 그대로 노궁을 단련시켜    손바닥의 氣를 강화 시키는 것입니다.    {기감이라는 것은 개인차가 있지만 어릴 수록 느끼기 쉽습니다.    그러나 어린아이든 기감이 뛰어난 어른이든 처음 이 훈련법을 했을 때    아주 미미한 느낌 밖에는 받지 못하지만 하루 15분씩 일주일(7일)만 해도    정말 그 기묘한 느낌의 구술을 만질 수가 있습니다.    그 구술의 크기는 개인마다 다르지만 보통 15cm 정도입니다.

20 *. 노궁 단련법 3 이 훈련을 한달만 커다란 초강력 氣덩어리를 만질 수 있습니다. 그 氣덩어리가 얼마나 강하면 힘을 주어야만
page-19 *. 노궁 단련법    이 훈련을 한달만 커다란 초강력 氣덩어리를 만질 수 있습니다.    그 氣덩어리가 얼마나 강하면 힘을 주어야만    손바닥을 마주닿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이것을 약 3~4개월을 할 경우 초능력이 꿈틀거립니다.    본래 이 훈련법은 단순히 손의 氣를 강화하는게 아니라    초능력 연마 훈련법입니다.    그러나 이 훈련은 氣를 강화할 뿐이지 시선한 氣를 생산하지는 못합니다.    따라서 단전호흡과 같이 할 경우 초능력이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초능력이 생기지 않아도 3개월 정도만 수련하면    한가지 특별한 느낌이 생깁니다.    그 능력이 뭐나면 자신의 손이 아닌 타인의 손에 氣를 방출하면    그 타인의 손을 만지지도 않고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氣를 방출하는 방법은 그냥 상상만 하면 됩니다.

21 page-20

22 회 사 개 요 상 호 : ㈜엠앤에치 주 소 :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 327-16 대 표 이 사 : 지 만 수
page-21 회 사 개 요 상 호 : ㈜엠앤에치 주 소 : 경기도 군포시 당정동 대 표 이 사 : 지 만 수 업 종 : 의료기기, 생활가전, 기술개발 설립년월일 : 2003년 4월 2일 종 업 원 수 : 12명 자 본 금 : 5억

23 회 사 연 혁 2003년 : ㈜ 엠앤에치 설립 2004년 : 생활 의료기기, 생활가전, 제조
page-22 회 사 연 혁 2003년 : ㈜ 엠앤에치 설립 2004년 : 생활 의료기기, 생활가전, 제조 2005년 : 의료기기제조업 허가 제2233호 2005년 : 공장등록 의료기기 품질관리기준 적합인정 9. 이학진료용기기 제 GP-05-58호 2006년 : 의료기기 제조품목허가 3건 전기용품안전인증 2건 24. 정형용기기 제 GP-05-70호 29. 의료용 자기발생기 2007년 : 의료기기 제조품목허가 1건

24 사 용 처 공부하는 학생 (수험생) 사무직에 종사 하시는 분 장시간 운전자 심신 안정을 요하시는 분
page-23 사 용 처 공부하는 학생 (수험생) 사무직에 종사 하시는 분 장시간 운전자 심신 안정을 요하시는 분 취업을 준비하는 분(심신안정) 정신 집중을 요하는 일을 하시는 분 불면증에 시달 리 시는 분 생활인 이라면 누구나 꼭 필요한 생활의료기기 입니다

25 시장분석 On-line, Off-line 판매 총판 2군데 구축 인터넷 판매, 케이블 광고 판매, 홈쇼핑 판매
page-24 시장분석 On-line, Off-line 판매 총판 2군데 구축 인터넷 판매, 케이블 광고 판매, 홈쇼핑 판매 요가협회, 정신수련원, 학습지 회사 전국 의료기상, 동호회 전국 입시학원, 회사특판

26 원가분석 고정 비용 약 6천만원 (개발비, 금형비, 식약청 허가비용) 임율에 따른 초기 생산량 10,000EA이상
page-25 원가분석 고정 비용 약 6천만원 (개발비, 금형비, 식약청 허가비용) 임율에 따른 초기 생산량 10,000EA이상 A-순수 자재비 EA당 12000원 B-생산에 따른 관리비 EA당 4800원 생산원가 A+B=16800원 회사 이윤 20%

27 VAT포함 예상공급가 적 요 가 격 비 고 본사 출고 가격 22,176 약 40% 총판 출고 가격 28,000 50%
page-26 예상공급가 VAT포함 적 요 가 격 비 고 본사 출고 가격 22,176 약 40% 총판 출고 가격 28,000 50% 대리점 출고가격 33,600 60% 소비자 판매 가격 56,000


Download ppt "사 업 계 획 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