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5강. DI활용 의존 관계 DI사용에 따른 장점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5강. DI활용 의존 관계 DI사용에 따른 장점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Presentation transcript:

1 5강. DI활용 의존 관계 DI사용에 따른 장점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2 StudentInfo객체는 Student객체에 의존 하고 있습니다.
5-1. 의존 관계 DI는 Dependency Injection의 약자로 우리말로 하면 ‘의존 주입‘ 입니다. 예제를 통해 ‘의존 주입’이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spring_5_1_ex1_springex) Student StudentInfo 생성자() setter() Student applicationCTX.xml Java파일 StudentInfo객체는 Student객체에 의존 하고 있습니다.

3 5-2. DI사용에 따른 장점 아직은 스프링의 DI사용에 따른 장점을 많이 느끼지 못할 수 있습니다. 또는 DI를 사용하니 더욱 복잡하고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된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작은 규모의 프로젝트에서는 스프링의 DI사용을 하는 것 보다 일반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개발하는 것이 더욱 빠르고, 개발에 따른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규모가 어느 정도 커지고, 추후 유지보수 업무가 발생시에는 DI를 이용한 개발의 장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프링 DI사용에 따른 장점을 예제를 통해 살펴 봅니다. (spring_5_2_ex1_springex) Java파일의 수정 없이 스프링 설정 파일만을 수정하여 부품들을 생성/조립하고 있습니다.


Download ppt "5강. DI활용 의존 관계 DI사용에 따른 장점 Lecturer Kim Myoung-Ho Nickname 블스"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