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2. 다양한 관점.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2. 다양한 관점."— Presentation transcript:

1 2. 다양한 관점

2 공부할 문제 글쓴이의 ㄱㅈ 을 파악하며 글을 읽어 봅시다. 관점

3 콜럼버스와 그의 항해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기

4 ‘콜럼버스 항해의 진실’ 읽기

5 내용 파악하기

6 Q)콜럼버스의 항해가 역사적으로 아주 중요한 사건으로 여겨지는 까닭은 무엇입니까?
내용 파악하기 Q)콜럼버스의 항해가 역사적으로 아주 중요한 사건으로 여겨지는 까닭은 무엇입니까? ☞콜럼버스 항해 후 아메리카, 유럽 뿐만 아니라 세계 전체의 운명까지도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7 Q)글쓴이는 ‘발견’이라는 낱말을 어떤 때에 사용할 수 있는 낱말이라고 하였습니까?
내용 파악하기 Q)글쓴이는 ‘발견’이라는 낱말을 어떤 때에 사용할 수 있는 낱말이라고 하였습니까? ☞아무도 살지 않는 비어 있는 땅을 처음 알아내고 상륙하여 개척하였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낱말이라고 하였다.

8 Q)콜럼버스가 살던 무렵, 유럽의 여러 국가가 인도를 ‘꿈의 세계’로 생각한 까닭은 무엇입니까?
내용 파악하기 Q)콜럼버스가 살던 무렵, 유럽의 여러 국가가 인도를 ‘꿈의 세계’로 생각한 까닭은 무엇입니까? ☞인도는 당시 유럽에서 인기가 있었던 향신료와 금, 보석, 비단 등을 쉽게 구할 수 있는 곳이었기 때문이다.

9 Q)콜럼버스가 항해 끝에 도착한 아메리카 대륙에는 누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었습니까?
내용 파악하기 Q)콜럼버스가 항해 끝에 도착한 아메리카 대륙에는 누가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었습니까?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를 누리면서 넓은 땅 곳곳에 살고 있었다.

10 Q)콜럼버스와 그 뒤에 밀려든 유럽 사람들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무엇을 하였습니까?
내용 파악하기 Q)콜럼버스와 그 뒤에 밀려든 유럽 사람들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무엇을 하였습니까? ☞원주민들의 것을 약탈하였고, 정복을 위하여 원주민들의 목숨을 앗아 가는 일도 서슴지 않았다.

11 글쓴이의 관점 파악하기

12 글쓴이가 알려주고 있는 내용 콜럼버스가 살던 무렵의 유럽의 변화 콜럼버스가 인도 항해를 하게 된 배경
글쓴이의 관점 파악하기 글쓴이가 알려주고 있는 내용 콜럼버스가 살던 무렵의 유럽의 변화 콜럼버스가 인도 항해를 하게 된 배경 콜럼버스가 도착한 아메리카 대륙에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살고 있었다. 지금까지 알려진 콜럼버스 항해에 대한 내용은 잘못되었다.

13 콜럼버스 항해에 대한 글쓴이의 생각을 나타내는 표현
글쓴이의 관점 파악하기 콜럼버스 항해에 대한 글쓴이의 생각을 나타내는 표현 그러나 과연 콜럼버스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였다고 할 수 있을까?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는 달리…넓은 땅 곳곳에 살고 있었다. 콜럼버스는 초대하지 않은 손님이었다. 결국 콜럼버스의 항해는 전통과 문화를 가꾸며 살아오던 원주민들의 삶을 송두리째 앗아 갔다.

14 글의 제목을 ‘콜럼버스 항해의 진실’이라고 붙인 까닭
글쓴이의 관점 파악하기 글의 제목을 ‘콜럼버스 항해의 진실’이라고 붙인 까닭 지금까지 알려진 콜럼버스 항해에 대한 내용은 잘못되었으며, 아메리카 대륙에는 이미 원주민이 살고 있었다는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이다.

15 콜럼버스 항해에 대한 글쓴이의 관점 정리하기

16 콜럼버스 항해에 대한 글쓴이의 관점 정리하기 글쓴이의 관점 콜럼버스 항해는 이 아니라 이다. 신대륙 발견 구대륙 침략

17 글쓴이의 관점에 대하여 이야기 나누기


Download ppt "2. 다양한 관점."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