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수학 8나 대한 37쪽 II.도형의 성질 시작하기 전에 (1/24) 시작하기 전에.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수학 8나 대한 37쪽 II.도형의 성질 시작하기 전에 (1/24) 시작하기 전에."— Presentation transcript:

1 수학 8나 대한 37쪽 II.도형의 성질 시작하기 전에 (1/24) 시작하기 전에

2 수 업 계 획 1. 단원 지도 계획 2.수업설계서 3. 학습지 4. 형성평가지 5. 참고사이트 6. 제작자

3 차 례 목 표 학습활동1 학습활동2 학습활동3 형성평가 차시예고 학습목표를 알아 봅시다.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차 례 목 표 학습목표를 알아 봅시다. 학습활동1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학습활동2 다 함께 칠교 놀이를 해 봅시다. 학습활동3 시작하기 전에의 문제를 풀어 봅시다. 형성평가 수준별 형성평가를 풀어 봅시다. 차시예고 다음 시간에 배울 내용에 대해 알아 봅시다.

4 재미있게 칠교 놀이에 참여하고, 단원에 필요한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목표를 알아 봅시다. 재미있게 칠교 놀이에 참여하고, 단원에 필요한 기본 개념을 이해할 수 있다.

5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칠교판 놀이 : 일곱 개의 나무 조각을 가지고 교묘하게 판을 짜는 놀이
칠교판 놀이 : 일곱 개의 나무 조각을 가지고 교묘하게 판을 짜는 놀이 유객 놀이 : 손님이 왔을 때 음식을 만드는 동안 시간을 보 내기 위해서 놀이를 하도록 했다  칠교놀이의 유래 : 중국에서 들어온 놀이 청나라 시대 1803년 400여 년 전부터 여러 사람들이 즐겼던 놀이 탱크림(지혜의 판) : 유럽으로 건너 가 19세기초부터 미국이나 유럽등지에서 크게 유행 나폴레옹 장군 미국의 소설가 앨런포우

6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7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8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9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10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11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12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13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14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15 칠교 놀이에 대해 알아 봅시다.

16 시작하기 전에의 문제를 풀어 봅시다. 37p의 문제를 풀어 봅시다.

17 시작하기 전에의 문제를 풀어 봅시다. a b m l c l//m 이면 ∠a= ∠b (동위각) ∠b= ∠c (엇각)

18 시작하기 전에의 문제를 풀어 봅시다. SSS 합동조건 SAS 합동조건 ASA 합동조건

19 수준별 형성평가를 풀어 봅시다. 수준별 형성평가의 문제를 스스로 풀어 봅시다.

20 차 시 예 고 명제의 뜻 명제의 가정과 결론

21 참고 사이트 http://www.z-math.com http://www.mathlove.org Z- 수학
전국수학교사모임 수학사랑

22 2003학년도 도지정 ICT 활용 연구학교 박 경 래 옥포중학교 055) 688 - 4505 제작자 교 장 교 감 학교명
이 정 임 교 장 하 재 호 교 감 박 경 래 학교명 옥포중학교 연락처 055)

23


Download ppt "수학 8나 대한 37쪽 II.도형의 성질 시작하기 전에 (1/24) 시작하기 전에."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