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Profile Drama Digital contents Entertainment Production ㈜ 樂 Pictures
Ⅰ. 회사 개요 (Company Brief) Ⅱ. 사업 영역 (Business Scope) Ⅲ. 조직 구성 (Organization) Ⅳ. 사업 모델 (Business Model) Ⅴ. 협력 업체 (Cooperation Company) Ⅵ. 사업실적 Contents
Ⅰ. 회사개요 (Company Brief)
㈜ 樂 Pictures 는 … TV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드라마, 디지털 컨텐츠, 모바일 컨텐츠 기획 · 제작 등 21C 종합영상 컨텐츠를 개척해나가며, 韓 · 日 Contents Business 를 중심으로 기획, 제작, 유통의 역할을 담당하는 Total Entertainment 회사 입니다. 21c 영상문화를 선도하는 Total Entertainment Production
상 호 ㈜ 樂 pictures 대 표 이 사 안 영 필 법 인 설 립 일 2003 년 12 월 ( 법인설립 ) 자 본 금 5 천만 원 주 요 사 업 방송용 프로그램 기획 제작 드라마, 극영화 기획 제작 매니지먼트 모바일 / 디지털 영상 컨텐츠 기획 제작 이벤트 프로모션 ( 파티 ) 기획 연출 소 재 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38 번지 ISOD 빌딩 404 호 연 락 처 TEL : 017 – 288 – 4365 안 영 필 Ⅰ. 회사개요 (Company Brief)
Ⅱ. 사업 영역 (Business Scope)
Distribution Production · MobileDigital Contents · Broadcasting · Movie · Concert / Party · Digital Contents (Wire / Wireless) ( 日本 ) · Publishing ( 日本 ) ㈜樂 Picture 는 한국과 일본에 제작과 유통 Network 을 구축, 한일 공동의 Market Place 를 형성하고 양국의 Multimedia contents 교류를 선도하며 contents 의 Multi-Use 개발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Ⅱ. 사업영역 (Business Scope) Culture / Life Movie Game, Animation Star Product Broadcast item Fashion Travel food ㈜樂 Picture 는 한국과 일본의 Entertainment Business 는 물론, 한일간의 다양한 문화를 활용한 contents 사업을 전개해 나아갈 것입니다. Entertainment
Ⅱ. 사업영역 (Business Scope) Broadcast items 한국과 일본의 드라마, 뮤직비디오, 오락 프로그램, CF 등 방송 관련 컨텐츠를 온라인, 모바일, 케이블과 위성 텔레비전을 통하여 보급. 또한 DVD, CD, PPL 등 연계상품 등의 판매도 함께 진행. Star Product 한국과 일본의 스타 관련 상품 및 컨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최종 소비자들의 니즈에 최적화하여 제공. Movie 한국과 일본의 개봉영화를 활용한 Multi Use 사업, 문화 교류 차원의 영화제 기획 / 진행 Travel 한국과 일본의 여행정보, 숙박정보, 음식 및 명소 소개 및 영화 촬영현장 방문 여행, 스타와의 만남 여행 등 이벤트 여행 정보를 제공. Fashion 한국과 일본의 최신 패션 트렌드와 아이템, 쇼핑 명소 등을 소개.
Ⅲ. 조직 구성 (Organization)
영화 · 드라마 제작팀 Movie & Drama Part 이벤트 사업팀 Event Business Part 매니지먼트 사업팀 Management Part 온라인 · 모바일 사업팀 Online/Mobile Business Part
Ⅲ. 조직 구성 (Organization) 영화 · 드라마 제작팀 Movie & Drama Part 이벤트 사업팀 Event Business Part - 21C 하이아트형. 영상컨텐츠 산업의 꽃 - 영화산업 - 관객의 Needs 와 영화산업의 요구에 맞는 기획 영화제작 - One Source Multi-Use 전략 - The real Budget, the good Returns - 완성도 높은 사전 제작시스템 도입 ( 외주프로덕션 제작비율 2005 년 40% 까지 상승 ) - 영상산업 최고의 전문가들로 이루어진 영상 제작팀 ( 영화 제작팀 보유 ) - 자체 제작물 판권 ( 저작권 ) 보유 - 수익 극대화 - 유통시장 활성화, 해외 수출 - 공중파, 케이블방송 등의 영상물 제작 - 각종 행사 및 공연 기획, 연출 및 진행. - 기업체 SP - 파티 프로모션 - 이벤트 및 공연부문 실적 별첨 자료 참고
Ⅲ. 조직 구성 (Organization) 매니지먼트 사업팀 Management Part 온라인 · 모바일 사업팀 Online/Mobile Business Part - 신인 배우 발굴 및 캐스팅 - 스타 이미지 메이킹 - 교육 / 매니지먼트 - 글로벌 매니지먼트 - 캐스팅 디렉팅 - 일본, 중국, 동남아 등 각 지역 특성에 맞는 글로벌 스타 마케팅 - New Multimedia Contents Industry Mobile 새로운 매체, 모바일 컨텐츠 ! 종합영상제작소로서의 인프라를 활용한 역량 발휘 - Digital Contents - 인포테인먼트형 영상정보 가공
Ⅳ. 사업 모델 (Business Model)
Ⅴ. 사업 모델 (Business Model) International Contents Management Tool 구축 제작 / 선별 - Contents 제작 - Contents 선별 / 수출입 가공 / 공급전략 - Contents 가공 - Localization - 공급채널 결정 - 공급방법 / 프로모션 전략수립 공급 / 프로모션 - Contents 공급 - 프로모션 실시 수익극대화 연계수익 - 연계사업 모색 사업기획 - 연계수익 확보
방송 및 Mobile Contents 의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양질의 Contents 를 지속적으로 국내시장에 제작 공급 자체 제작 Contents 를 포함하여 해외저작권이 확보된 다양한 Contents 를 대형유통망 (Tsutaya, Toybe 外 ) 을 통해 일본현지에 공급, 한국 Contents 의 일본진출 가교 역할을 담당 최근 한국과 일본에 이슈가 되고 있는 Broadband 시장을 겨냥하여 보다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Contents 개발 및 발굴 韓 · 日 Contents 의 가교역할을 위한 최상의 Network 구축 Ⅴ. 사업 모델 (Business Model)
Producing Multimedia contents Producing Multimedia contents Providing Online/Mobile/Offline Providing Online/Mobile/Offline Publishing Multimedia contents Publishing Multimedia contents Marketing Localization Marketing Localization Producing Multimedia contents Producing Multimedia contents Providing Online/Mobile/Offline Providing Online/Mobile/Offline Publishing Multimedia contents Publishing Multimedia contents Marketing Localization Marketing Localization 韓國 日本 1. 업무 개념도 Ⅴ. 사업 모델 (Business Model)
2. 영상 / 음원 사업의 예 영 상영 상 韓國 음 원음 원 국내에서 출시되는 영화, 드라마 등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의 일본 배급권과 음원에 대한 독점적인 배급 권리 확보 일본내 활용 가능한 On/Off line 사업자와 연계, 현지에 적용 가능한 Multi-Use Marketing 전개 매출상황 Check 및 Report contents TSUTAYA, SONY Entertainment NTT. 등 일본내 관계사 Profit 日本 Ⅴ. 사업 모델 (Business Model)
韓日 contents Business 정착과 함께 동북아 3 개국 ( 한국, 일본, 중국 ) 의 Be ijing, Se oul, To kyo 를 연계하는 라인구축 동북아 3 개국의 Entertainment 및 각종 문화 contents 의 제작 및 유통에 참여 Broad Band Contents 의 해외 공급 선점 및 신규 사업 확대 韓 · 中 · 日 등 동북아 3 개국을 연계하는 Be-Se-To Line 구축 online Mobileoffline Ⅴ. 사업 모델 (Business Model)
韓 · 中 · 日 등 동북아 3 개국을 연계하는 Be-Se-To Line 구축 韓中日韓中日 韓中日韓中日 Online,Mobile,Offline Online,MobileOffline Entertainment -Drama,Music,Show -Movie -Star Product -Animation,Game Culture & Life -Food -Travel -Fashion -DVD -CD -PPL -Star Product -Character Product -Book, Magazine -Localization -Selling -Providing -Publishing Ⅴ. 사업 모델 (Business Model)
Ⅴ. 협력 업체 (Cooperation Company)
Ⅵ. 협력업체 (Cooperation Company) Entertainment Business Forum 삼성경제연구소 (Samsung Economic Research Institute) 의 Seri.org 內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포럼 (Entertainment Business Forum) 운영 중 Entertainment 업계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현재 약 1,400 명 회원 확보 정기모임 및 상호 활발한 교류를 통해 Entertainment Business 를 위한 강력한 인프라 구축
Ⅶ. 사업 실적
■ 방송부문 - KBS 생방송 『 세상의 아침 』 외주 제작 (2001 년 11 월 ~ 2004 년 현재 ) - MBC 『 요리보고 세계보고 』 외주제작 (2003 년 12 월 ) - 일본 NHK BS 다큐멘타리 코디네이터 (2003 년 12 월 ) - 일본 TBS – TV BS 교양프로 ( 한국 여행 프로그램 ) (2004 년 1 월 ) - 일본 TV-BS, 한류연예정보 프로그램 제작 ( 2005 년 9 월 ~ 2006 년 4 월 ) - 일본 POWER-TV 한국 풍물 및 음식기행 프로그램 (2003 년 – 현재 ) - 그 외 다수 - ■ 공연부문 ( 전문 공연팀 : 열반화 ) - 채널아이 크리스마스 파티 “ 국내최초 4박5일간 레이브 파티 ” - “ 서울시 문화의 날 ” 행사 대학로 테크노 레이브 파티 - 한강에서 “ 자연과의 만남 ” 덥 엔 엠비언트 와인파티 - “ 서울 시민의 날 ” 행사 종로에서 광화문까지 페스티벌 형식의 길거리 레이브 파티, 국제 디자인 행사 “ 이코그라다 ” 홍대 전역 및 클럽에서 동시 다발적으로..(지금의 홍대 클럽데이의 모테브) - “ 월드컵 한강 유람선 파티 ” 유람선을 타고 한강과 춤의 대화를... - 제4회 “ 유럽 영화제 ” 러브 퍼레이드 코엑스 몰 파티 - 동양의 향을 그리는 “ 열반화 파티 ” - " 나락 극락 파티 " 씨어터 제로 극장벗어 나고싶은 현실 망각무현파티 - " 이제그만 돌아가자 " 폭력근절캠페인 파티 - 그 외 다수 -
Ⅶ. 사업실적 ■ 모바일 콘텐츠 부문 - SKT, LGT, KTF 기획누드 제작 : 홈쇼핑 란제리 누드 - 해외 ( 일본 이동통신 3 사 ) 에 K-POP 음원 공급 서비스 실시 (2005 년 4 월 ~) (CJ Media, 아인스디지탈, 위즈맥스 등과 계약 완료 ) - 드라마 “ 슬픈연가 ” 일본 내 디지포토 서비스 실시 ( 일본 전역의 Family Mart 매장 ) (2005 년 5 월 ~) - YTN STAR 의 동영상 컨텐츠 일본 내 모바일 서비스 실시 (2005 년 4 월 ~) - 하나로미디어 셀런 TV 콘텐츠 공급계약 - 온미디어 콘텐츠 공급계약 - 넷마블 콘텐츠 공급게약 - 모바일 CP 콘텐츠 공급게약 ( 옴니텔, 로커스이모션, 코원, 텔미 …) - 그 외 다수 - ■ 엔터테인먼트 컨설팅 - 명동 쇼핑몰 년간 이벤트 프로그램 운영안 기획 - 부천 쇼핑몰 년간 이벤트 프로그램 운영안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