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çade Trip Grace 기계항공공학부 장 유 민
스토리의 흐름 도입 둘의 현 관심사, 서로에 대한 불만 둘의 현 관심사, 서로에 대한 불만중간 지난 일, 감정적 태도, 플레이어에게 질문 지난 일, 감정적 태도, 플레이어에게 질문마지막 대화 정리, 사실 털어 놓기 대화 정리, 사실 털어 놓기
도입 Trip TripGrace Drink Photo of Italy Cold, Reject DesignDecorationFurnitureRomance,Ornament,Advertising College days
중간 부모에 대한 불만 Trip : 부모의 무지함, 가난함에 대한 콤플렉스 Grace : 돈은 많지만 행복하지 않았던 부모가 불만 크리스마스 이브 10 년 전 Grace 가 대학 4 학년 때, Grace 의 집에서 프로포즈 Grace 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좋아했음 Guest 에게 질문 결혼이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인지, 부부는 같은 것을 원해야 하는 지, 상대가 좋아하지만 나는 싫은 부분을 숨겨야 하는 지, 항상 긍정해야 하는 지 etc.
결말 앞선 대화의 정리 Guest 가 보인 반응과 keyword 들을 종합하여 정리 Guest 가 보인 반응과 keyword 들을 종합하여 정리 반응의 축적이 결과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나타냄 반응의 축적이 결과에 영향을 준다는 것을 나타냄 사실 털어 놓기 Trip : Italy 출장 때의 불륜 고백, 자신이 결혼 승낙을 재촉했음을 시인 etc Trip : Italy 출장 때의 불륜 고백, 자신이 결혼 승낙을 재촉했음을 시인 etc Grace : 화가 활동 해 왔음을 고백, 화가 일에서 도망치는 수단으로 결혼을 택했음, 대학시절 다른 사람과 사랑했음 etc Grace : 화가 활동 해 왔음을 고백, 화가 일에서 도망치는 수단으로 결혼을 택했음, 대학시절 다른 사람과 사랑했음 etc -> 둘 중 한 명이 집을 나감 or 둘이 더 얘기 해 봐야겠다며 Guest 를 돌려 보냄
전략 # Keyword 중심의 대화 # 저장된 stageplays 를 다시 읽어 보며, 놓친 대화와 keyword 를 점검 # 반응을 미리 생각해 두었다가 실전에서 활용 # 결말 부분이 시작되면 Guest 의 영향력이 떨어지므로 도입과 중간 부분에서 가능한 많은 이야기를 끌어낼 것 # 가끔은 조용히 듣고 있는 것이 이야기를 끌어냄
한계점 ( 주의사항 ) # 단어 +”?” 로 반응하면, “Why?” 로 알아듣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 # 우회적인 표현은 잘못 알아들을 확률이 큼 # Look, let's talk about us both, not just one of us 가 반복되는 시점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 지 좋은 해결책이 필요 # 갑자기 등장 인물들이 아무런 반응을 하지 않을 때가 있음 -> 방을 나와서 엘리베이터 버튼을 눌러야 끝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