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학 10- 나  1 학년 2 학기  Ⅰ. 도형의 방정식 1. 평면좌표 (1/24) 두 점 사이의 거리 수업 계획 수업 활동.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문창동 성당 국제 성지순례 – ~10.3. / 10 박 11 일. ● 일정 ▲ 방문과 순례 ♣ 중요참조 ● 일 : 피라미드 / 스핑크스 → 아기 예수님 피난성당 ( 꼽틱 정교회 ) → 모세 기념성당 → 박물관 → 카이로 한인성당 ( 미사 )
Advertisements

법의 이념과 철학의 이해 법의 이념은 무엇일까 ? 정의 : 각자에게 각자의 몫을 주는 것 - 평등의 의미가 내포되어 있음 법적 안정성 : 법의 규정이 명확하고 잦은 변경 이 없어야 함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공공복지와 조화롭게 추구 – 사회질서와 안전유지 + 사회정의.
열왕기 상하는 중요하다 ! 왜 ? 시가 3 권 예언서 12 원 열왕기 상하는 중요하다 ! 대라느스 단겔학슥말.
구속사 시리즈 퀴즈대회 - 평강제일교회 청년 2 부 그루터기 선교회 제작 사회자 “ 구속사 시리즈 ” 다같이 “ 퀴즈대회 ” 해주세요 ~ 1.
수학과 김 지하 제 5 장 문제해결의 지도 5.1 문제와 문제해결의 정의.
명륜종합사회복 지관. * 강사 : 소 찾는 아이 작가 이상희, 김매화 팀장 외 * 북아트란 : 논술교육의 중요성, 자유로운 사고, 창 의력, 논리력 * 준비물 : 색연필, 사인펜, 연필, 지우개, 딱풀, 가위.
C-aC-bA-bB-aB-bB-cA-aA-c A. Head Section. A-b B-a B-b B-c C A-a A-c Top page.
공공의료 한국의료의 ‘미운 오리새끼’ (목) 김 용 익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Ⅵ. 평 면 도 형 1. 기 본 도 형 2. 작도와 삼각형의 합동 3. 다각형과 원 수학
지적기초측량 경일대학교/부동산지적학과.
(2) 고대 국가의 성립  1) 고대 국가의 성격    ① 중앙 집권 체제      - 국왕의 지위 강화, 부족장 세력의 통합,
9월 첫새벽 특별헌신예배 2. 기도: 최일문 장로 (경조위원장) 3. 찬양: 경조위원회, 2~3남선교회
경희대 모의 논술(2차) <모의논술고사의 평가기준> - 이해 ․ 분석능력(30%) - 논리적 구성능력(20%)
INDEX 재단 소개 Ⅰ Ⅱ 지원상품 및 자금 안내 Ⅲ 기타.
국립생물자원관 교육콘텐츠 02_강낭콩, 싹터요!.
2015년도 CP 등급평가 안내 시장연구실 권영관 실장.
보호구는 왜 착용하여야 하는가? 유해요인(가스,분진,소음) 위험요인(추락,낙하,비래,충돌 등) 근본적인 안전대책 강구
#연습# 1. ‘畫师’, ‘技师’ 가운데 ‘师’, ‘黑手’, ‘扒手’에서의 ‘手’는 후치했기 때문에 접사로 보는 데, 이러한 설명은 무슨 문제가 있는가? 2. 아래 합성어 가운데 의미가 모호한 음절을 지적하시오. 嘴巴 似乎 江米 淡菜 酸溜溜 软乎乎 红不稜登 古里古怪.
2015 담당 강사 : 정세진 중국 명문 감상 2015 담당 강사 : 정세진
해시 함수.
BP 윤리실천서약서 공급하는 자(이하 “[당사/본인]”)은, 귀사와의 거래(현재 진행 중인 거래 및 장래 귀사와 체결하는 계약에 따라 진행되는 모든 거래를 포함함. 이하 동일함)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비윤리 행위 및 그에 따른 책임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서약합니다. ****
제 11 장 단순한 형태의 패턴 검출.
공공의료 한국의료의 ‘미운 오리새끼’ 김 용 익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주요추진업무 1. 청년학교 등 청년정책 프로그램 운영 청년학교 운영, 커뮤니티 디자이너 양성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예수님 탄생 목자.박사들 경배 (마2:1-12, 눅 2:1-7).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Ⅳ.삼각함수 1. 일반각과 호도법(1/12) 삼각함수 수업계획 수업활동.
Ⅷ. 도형의 닮음 1. 도형의 닮음 2. 삼각형과 평행선 3. 닮음의 응용.
인류의 분산 언어의 대 혼잡시기 창조,타락 홍수 바벨탑사건 아브라함 모세 BC 고조선 하/은/주 (창 11:7,9) 『[7] 자, 우리가.
C 프로그래밍.
에너지 운동량 방법: 일과 에너지법칙 1. 상자들이 초기속도 vo로 컨베이어 벨트로 운반되어 A에서 미끄러져서 B에서 떨어진다. μk= 0.40이고, 상자가 2.4m/s로 B점에서 떨어질 때 컨베이어 벨트의 속도를 구하라.
도덕 1학년 1학기 2. 개성신장과 인격 도야:인물학습 석가모니 인물학습 -석가모니.
이산수학 논리∙명제에서 알고리즘까지 √ 원리를 알면 IT가 맛있다 ehanbit.net.
이재상 기본 논리회로와 불의 대수 이재상
부산 워크인 센터 1월 트레이닝 룸 일정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신정 [트레이닝] 11시-1시, 최희목 [팀트레이닝]
우리생활속의 확률 이용사례탐구 한림초등학교영재학급 6학년 김수민.
알기쉬운 시설공사(2) 경상북도교육청 이형주.
김포 한강베네치아 상가분양 3층~5층 오피스텔 226세대 1층~2층 상가 분양문의 : 이효철( )
과학 탐구 토론 대회 1학년 2반 박승원 1학년 5반 권민성.
Ⅶ. 원 의 성 질 1. 원 과 직 선 2. 원 주 각 3. 원 과 비 례.
3. Traceability (1) 개념 소비자 이를 소급할 수 있는 것 추적 소급
우리는 부모를 닮지만, 왜 똑같지는 않을까? 유전적 다양성 독립 연관과 교차 무작위 수정.
수학8가 대한 92~95 쪽 Ⅳ. 연립방정식 1. 연립방정식과 그 풀이 및 활용 >끝내기전에(9/9) 끝내기 전에.
지역 기획취재 지역신문의 취재방향과 보도 사례
고대 그리스.
쿰란 쿰란 와디 항공촬영 .
인천공항 스카이 허브라운지 상세페이지  배송비 부분에서 B2B, B2C 두가지 버전이 필요하며,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은 임마누엘이라 하리라 (이사야7:14)
3.2 학교수학의 목표 수 학 과 신 원 경.
도형의 닮음 Ⅵ-1 도형의 닮음 (1) 닮음과 닮은 도형 닮음
Chapter 5. 자료의 연산과 논리회로 e-learning Computers.
최우수 윤현태 이성은 정도진 최은선 황병욱 김동희
평 면 도 형 도형의 작도 삼각형의 작도와 결정조건 도형의 합동 작도와 삼각형의 합동 학습내용을 로 선택하세요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Ⅳ.삼각함수 1.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10/12) 삼각함수 수업계획 수업활동.
판촉왕 공식인증센터_PC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Ⅰ. 도형의 방정식 2. 직선의 방정식 (8/24) 두 직선의 수직 수업계획 수업활동.
요한 계시록 2:12~17 버가모 교회 : 예수님의 모습-좌우에 날썬 검을 가진자 13절-예수님께서 사는 곳을 아신다.
2. 기초 집단유전학 천안연암대학 주종철 본 교재는 故 정흥교수의 강의 교재를 기반으로 일부 편집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동양의 색채 1.인 도 인더스 강 유역에서 고대(B.C 2000 ~ 3000)의 청동기시대에 문화가 이미 발달하였고, 메소포타미아와 유사하고 이는 신에 관한 것이 많고, 도시계획이 이루어져 있었으며, 이 시대부터 모자이크 타일이나 돌에 의한 다채로운 재료가 사용되었다.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지배구조 그리고 성장과 발전 STEPI 과학기술 정책포럼(143회)
수학8가 대한 113~114 쪽 Ⅴ. 부등식 2. 일차부등식 §2.연립부등식(7/10) 연립부등식의 풀이.
제7장 수학과에서의 평가 7.1 평가과정의 본질 7.2 평가과정의 단계
진리 나무 Truth-tree  ∧ ∨ → ↔  =.
엔화 대환/대출 자금용도 대상 이자 차액 효과 (A,B,C) 환율 리스크 헷징 (A,B) 엔화의 평균환율 (A,B,C)
내 손으로 만드는 ‘굴절 망원경’
차트 만들기 p.307 미리 x축의 항목과, 데이터 계열의 이름이 나타날 수 있도록 지정하는 것이 편리하다.
코리아크레딧뷰로(KCB) 2018년 신입사원 공채
2012년 9월 16일 바벨탑 사건과 셈의 후손들의 족보 ▣말씀:창세기 11:1-32 예 수 복 된 교 회.
논증의 타당성/부당성 검증 Verification/Falsification
표준화 이론 표준형 구조나무 표준화 정리  ∧ ∨ → ↔  =.
Presentation transcript:

 수학 10- 나  1 학년 2 학기  Ⅰ. 도형의 방정식 1. 평면좌표 (1/24) 두 점 사이의 거리 수업 계획 수업 활동

도입 1. 지하철 역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1. 지하철 역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학습문제 학습활동 1 학습활동 2 학습활동 3 정리 2. 두 점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2. 두 점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3. 좌표평면 위에 두 점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3. 좌표평면 위에 두 점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4. 원점 O 와 점 (x,y)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4. 원점 O 와 점 (x,y)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5. 두 점과 같은 거리에 있는 점을 찾아봅시다. 5. 두 점과 같은 거리에 있는 점을 찾아봅시다. 7.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7.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차 례 학습활동 4 6. 는 어떤 삼각형인지 발표해 봅시다. 6. 는 어떤 삼각형인지 발표해 봅시다.

2. 공부할 문제를 알아봅시다. 학습 문제 두 점 사이의 거리를 구할 수 있다.

1. 지하철 역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서울 지하철 3 호선 노선도이다. 충무로 역을 0, 종로 3 가 역을 1 로 나타낼 때, 다음 물음에 답하시오. 1. 약수역은 어떻게 나타내야 할까 ? 2. 3 과 -1 이 나타내는 역은 ? 3. 3 역과 -1 역은 몇 정류장 차이인가 ? 4. 이 정수 일 때, 이 나타내는 역과 이 나타내는 역은 몇 정류장 차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

2. 두 점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수직선 위에 두 점 A(3), B(7) 이 주어졌을 때, 두 점 A, B 사이의 거리 수직선 위에 두 점 A(3), B(7) 이 주어졌을 때, 두 점 A, B 사이의 거리 수직선 위에 두 점 A(a), B(b) 이 주어졌을 때, 두 점 A, B 사이의 거리 수직선 위에 두 점 A(a), B(b) 이 주어졌을 때, 두 점 A, B 사이의 거리

3. 좌표평면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는 직각삼각형이고 점 C 의 좌표는 따라서, 피타고라스의 정리 이용 는 직각삼각형이고 점 C 의 좌표는 따라서, 피타고라스의 정리 이용 좌표평면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4. 원점 O 와 점 사이의 거리 원점과 점 A 를 좌표평면에 표시해 봅시다.  원점 와 점 사이의 거리

5. 두 점과 같은 거리에 있는 점을 찾아 봅시다. 두 점 A(2,-3), B(4,1) 에서 같은 거리에 있는 x 축 위의 점 P 의 좌표를 찾아 보자 ! 두 점 A(2,-3), B(4,1) 에서 같은 거리에 있는 x 축 위의 점 P 의 좌표를 찾아 보자 ! P(x,0) 점 P 의 좌표 (x,0) 선분 AP 와 선분 BP 의 길이는 같다.

6. 삼각형 ABC 는 어떤 삼각형인지 발표해 봅시다. 세 점 A(1,4), B(-2,-2), C(2,-4) 를 꼭지점으로 하는 는 어떤 삼각형일까 ? 선분 AB, BC, CA 의 길이를 구하여 비교 해 보자.

♪ Music

7.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 정리 두 점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좌표평면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원점 와 점 사이의 거리를 알아봅시다. 주어진 세 점으로 이루어진 삼각형을 살펴봅시다.

관련 참고 사이트 돌아 가기  두 점 사이의 거리 두 점 사이의 거리  두 점 사이의 거리 두 점 사이의 거리

교 과 명수학 10- 나 단 원 명Ⅰ. 도형의방정식 > 1. 평면좌표 학습주제두 점 사이의 거리 학습목표두 점 사이의 거리를 구할 수 있다. 교수 - 학습 활동 차시안내두 점의 내분점과 외분점 학습환경교단 선진화 교실 [ 도입 ] 1. 지하철 역 사이의 거리 구하기 2. 학습 목표 제시 하기 [ 전개 ] 3. 수직선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기 4. 좌표평면 위의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기 5. 두 점과 같은 거리에 있는 점 구하기 6. 주어진 조건에 의해 삼각형 ABC 는 어떤 삼각형인지 알아보기 [ 정리 ] 7.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기 ↘ 두 점과 같은 거리에 있는 점 구하기 교수 - 학습 계획 학년 · 학기 1 학년 2 학기 차시 1 /24 쪽수 ( 출판사 )p.10-13( 대한 ) 학습자료두 점 사이의 거리 구하는 모듈 자료 준비물 활동유형학습조직 정보안내 정보분석 정보탐색 정보안내 전체 모둠 전체 수업연구자료

차시예고 차시 예고 두  점의  내분점과 외분점에  대하여 알아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