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페테르부르크 출생의 미국 작곡가  부모의 권유에 따라 페테르부 르크대학에서 법률을 전공  N.A. 림스키코르사코프에게 작곡 개인지도를 받음. ,, 등 다양한 양식의 음악을 작곡한 현대 음악가  을 비롯한, 등 3 대 발 레곡이 있음. 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2 조 박지현 이지현 김상민 문설란 박지훈 1. 상황분석 타겟설정 컨셉도출 프로모션 방안 2.
Advertisements

맥북의 인지도 향상을 위한 광고기획서 팀명 : 30 - 이승현 서정학 이 종희. Contents 1. 상황분석 1) 애플사 / 스티브 잡스 2) 맥북의 위치 3) 맥북의 기능 4) 소비자 구매 행동 2. 어디로 갈까 ? 1) 광고 목표 2) 목표 소비자 3) 타겟의 맥북의.
‘AUCTION’ ‘AUCTION’ 의 확고한 브랜드컨셉 구축을 위한 MKT 전략 안. 홍익대학교 MARKETTING COMMUNICATION BRAIN 공감 12 기 프로공감 정 유리.
The Leopold and Loeb - 누가 누구를 살해 하였는가 ? 방송영상학과 윤 지 혜.
반달곰 5 남매의 고라니 홍보  유치원에서 로드킬과 크리스마스트리를 주제로 창작연극  웹 홍보용 포스터 및 배너 제작, 배포  늘 푸른 고등학교에서 홍보노래 제작  밀렵밀거래방지 플랜카드로 거리 홍보  야생동물협회 등 기관방문을 통해 자체 교육 및 조언 구함 
주기율과 원소의 경향성 문찬식. 목차  주기율  원소의 경향성 주기율  주기율의 정의  주기율의 발견과 발전  주기율의 구성.
KBS 간사 훈련 그룹 성경 공부 준비 / 인도 2006 년 4 월 1 일 2006 년 4 월 1 일.
단원 3. 물질의 구성 3-2. 원소와 화합물 단원 3. 물질의 구성 3-2. 원소와 화합물 중학교 3 학년.
버핏교실 심화반 3 기 발 표자 : 송민기 Page 워렌 버핏 스쿨 심화반 종근당 – 기업 소개 고혈압, 고지혈증 치료제 중심의 국내 중견 제약업체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의약외품 종근당은 1941 년 설립된 제약기업으로 일반인들에게 종모양의.
싸고 간편한 초스피드 건강식단 동양:醫食同源(의식동원) 의약과 음식은 근원이 같다-중국
안녕하십니까! 아파하는 이웃을 위한 치료제, 약 사 팀의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알칼리 전해환원수기 춤추는 물 을 소개합니다 " (주)엘다블.
지역사회구강보건사업.
로케이션 팀 이진욱 < PHYSIOGEL treatment a >
나는 우유가 좋다 과학 1학년 8. 소화와 순환 활용방법 수업 시작 시 제시되는 초기화면으로 학습 주제를 제시한다
약이 되는 음식궁합 (건강증진, 질병예방 및 치료를 위한 재료 배합)
인체생리학 PPT 김효진 김지윤.
P 58 (생각열기) 피아노의 건반은 도에서 시작하여 여덟 번째 계이름은 다시 도가 된다. 물질세계에도 이와 같이 일정한 간격으로 같은 성질이 나타나는 경향성을 무엇이라고 하 는가? ( ) 답 : 주기율이라고 한다.
원자로와 방사선 원자로 - 연쇄반응의 진행 속도를 인위적으로 제어하여 에너지를 얻는 장치
효과적인 도장을 위한 기능성도료 Functional Coating Technology 제조원 :
Ⅱ-1. 물질의 기본 성분 원소들의 지도, 주기율표 이솔희.
데이터 관리의 모든 것 데이터 최적화하기 데이터 정렬하기 자동 필터와 고급 필터
공학적 실패사례 동물성 사료(광우병).
센서 6. 심전도(EKG) 센서 및 기타 vital 센서들
2013년 2월 주요추진업무.
4장 운동 동안의 호르몬 조절.
흡입공기 과급장치 (터보챠저,인터쿨러,VGT) ▶ 이번시간에는 흡입공기 과급장치에 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Introduce Myself Park Yu-na.
컴퓨터 활용 및 실습 Chapter 3 수식과 함수 김 정 석
구강건강과 식품.
비타민 능력으로 가족 사랑UP! 한세 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한진아.
자연과학의 이해 (화학) 초등학교 교과서-6 김한제 과학교육과 과학관 년 6월 첫째주.
부식(풀빅)산의 분자구조 (수천 개의 단분자가 결합)
전라선 여수역 1/5 1. 전차대 진입시 속도초과 우려 - 일단정차 후 진입 할 것 - 제한속도 5Km/h 이하
기체법칙과 분자운동론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체법칙과 분자운동론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문찬식.
6-8. 수용액 속 이온들의 만남 학습 주제 < 생각열기 > 수용액 속의 이온들끼리 반응을 하여 앙금이 생성되는
Chapter 41 원자 구조.
계산제어.
제6회 약물중독의 피해 part 1.
제3장 세포표면과 세포골격 먹장어(hagfish)는 포식동물로부터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 점액성분을 내뿜는데, 결국 자신도 이 점액성분으로부터 탈출하여 자유로운 활동을 해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세포골격과 필라멘트에 관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게.
현대의 원자 모형에 의한 전자 배치의 원리 현대의 원자 모형
옆사람과 짝 만들기. 옆사람과 짝 만들기 짝을 이루는 방법? 교차잡기 일방적 잡기 다른 물건 같이 잡기.
(생각열기) 염화나트륨은 고체 상태에서는 전류가 통하지 않지만 용융 상태나 물에 녹으면 전류가 잘 통한다. 그 이유는?
우리 고장에도 산성비가 ! 과학 본 차시의 주제입니다.
숨은 박카스 찾기 AE 40기 3조.
제 10회 12단계와 NA part2.
(생각열기) 1족 원자는 전자 1개를 잃기 쉽다. 전자 1를 잃으면 어떤 이온이 되는가? ( )
화학보고서 3조 권윤택 김기언 모경주.
합집합과 교집합의 원소의 개수 수학 7-가 집합과 자연수 > 집합 > 7/20 수업계획 수업활동 [제작의도]
지역사회 자원 이용하기 마약류 사용자에 한해서… 회복중인 약물의존자 정신보건사회복지사 2급 권혜진.
“엄마~ 싱겁게 요리해요!”.
미지의 이온 찾아내기 꼭꼭 숨어라 ! 그래도 찾아 낸다 ! 앙금 생성 반응으로 이온 검출하기 불꽃 반응으로 이온 검출하기.
원소의 분류 원소 줄 세우기.
닮은 입체도형의 부피의 비 수학 8-나 도형의 닮음 > 닮은 도형의 넓이와 부피 > 26/29 수업계획 수업활동
광고의 Tone & Manner와 Model 선정.
광고의 Tone & Manner와 Model.
구경조리개, 입사동, 사출동 연습문제 직경이 5 cm이고 초점거리가 15 cm인 두 렌즈가 거리10 cm 로 분리되어 있다.
SUPER POWER OF PLACENTA
니어워터 광고기획서.
최고경영자 신춘 Forum FTA와 한국농업 : 접점은 있는가? 이 정 환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민주주의 3.0과 매니페스토, 그리고 투명성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처장.
Ⅴ. 여러 가지 화학 반응 염기의 성질.
앙금의 생성 물에서 생기는 돌멩이 ! 앙금 생성 반응.
순천향대학교 공연영상미디어학부 미디어콘텐츠전공
수학 8-나 도형의 닮음 > 닮은 도형의 넓이와 부피> 25/29 닮은 도형의 넓이의 비 수업계획 수업활동.
진주중학교 주동욱 이온 검출 반응.
일본의 애니메이션 황채은 박영청 국제지역학부.
해양 심층수 수질분석과 김 환 범.
14강. 산화와 환원.
집합의 표현 수학 7-가 집합과 자연수 > 집합 > 2-3/20 수업계획 수업활동 [제작의도]
Presentation transcript:

 러시아 페테르부르크 출생의 미국 작곡가  부모의 권유에 따라 페테르부 르크대학에서 법률을 전공  N.A. 림스키코르사코프에게 작곡 개인지도를 받음. ,, 등 다양한 양식의 음악을 작곡한 현대 음악가  을 비롯한, 등 3 대 발 레곡이 있음. 

 작곡가 자신에게 떠오른 공상 속에서 보았던 이교 도들의 엄숙한 제전을 무대 음악으로 형상화함.  그 제전은 봄의 신을 예찬하기 위해서 산 제물을 바치는 의식이었고, 그 의식에서 이교도들은 늙은 현자를 중심으로 둘러앉아 제물로 간택된 소녀가 죽음에 이르도록 춤추는 모습을 지켜봄.  이것이 바로 그의 세 번째 발레음악인 [ 봄의 제전 ] 의 제재가 됨.

 발레 ‘ 봄의 제전 ’ 은 1913 년 프랑 스 파리에서 디아길레프 발레단에 의해 초연되었다.  여기에 쓰인 스트라빈스키의 음악 은 기존의 음악과는 달리,, 로 당시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 「봄의 제전」을 발표했을 때, 맹 렬한 비난이 그를 사로잡아, 그를 음악 파괴자로 취급함.  현재는 그의 공적이 인정되어 찬 사 받고 있으며, 러시아 발레단과 함께 불멸의 금자탑이라 추앙되고 있음.

d=0&ref=search&sort=wtime&clipid= &searchType=0&svcid=0&svctype=1&q =%EB%B4%84%EC%9D%98+%EC%A0 %9C%EC%A0%84&lu=v_search_03 봄의 제전 감상 SskbY

 원시시대 어느 황량한 고원에 바위를 숭배하는 원시부족이 모여들어 대지를 두드리며 봄이 오는 것을 축하하고 있 다. 젊은 남녀들이 춤을 추다 흥분한 청 년들이 처녀들에게 달려들어 구애의 동 작을 하고 곧 쌍쌍이 된 남녀들이 전쟁 놀이 춤을 보여준다. 그러자 부락의 장 로들이 나타나 이들을 진정시키고 대지 를 경배하는 예식을 행한 뒤 그들에게 대지의 춤을 추게 한다.

 제 1 곡 : 서곡  파곳에 의한 렌토의 선율로 시작되는 그로테스크한 분위기는 상당히 음산하 다. 봄이란 이미지와 처음부터 정면으 로 충돌한다. 이어 호른과 클라리넷이 얽혀 위협감을 조장하면서 분위기는 점점 더 고조되어 간다. 박자도 시시각 각 바뀌어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갑자기 강렬한 스타카토의 리듬이 나 타나기도 한다.

 제 2 곡 : 봄의 징조와 젊은 남녀의 춤  스타카토로 이루어진 강렬한 현과 금관의 투티가 상당히 자극적이다. 파곳의 무뚝뚝한 주제가 강렬한 리 듬을 타고 나타나며 이후 리듬은 다소 약해진다. 호른의 주제가 드 러나면서 리듬은 더욱 분화된다. 이에 플루트와 바이올린, 파곳이 더해지면서 격렬해진다. 음량이 증 가하면서 트럼펫이 가세하는 동안 다음 곡으로 넘어간다.

 제 3 곡 : 유괴의 유희  상당히 역동적인 곡이며 팀파니와 금관 등으로 긴박감을 유발시키지 만 플루트와 피콜로, 바이올린에 의해서 서서히 투티를 이루며 나아 간다. 선율의 변화가 심하고 역동 적인 모습이 두드러지는 곡이다. 제목에서 풍기듯 음악 자체도 매우 자극적이며 빠르게 진행된다. 원시 시대의 약탈결혼의 모습을 암시하 고 있다.

 제 4 곡 : 봄의 론도  플루트의 트레몰로를 수반한 클라 리넷이 부드러운 론도 주제를 연주 한다. 이러한 플루트와 클라리넷의 주제는 이 곡의 마지막에서도 다시 쓰인다. 오보에와 플루트가 차례로 다양한 주제를 풀어헤친다. 다시 포르티시모로 금관과 팀파니가 투 티를 이루면서 매우 강인한 분위기 로 바뀐다. 그 뒤에 투티를 지나고 나서 다시 최초의 분위기로 클라리 넷이 이끈다.

 제 5 곡 : 적대하는 도시의 유희  여기서는 목관악기의 하강 스케일 로 장식되어 트럼펫과 현이 제 1 선 율을 연주하면서 반복 전개된다. 이어 현이 제 2 선율을 제시하는데, 이들 두 개의 악상은 대립하는 부 족을 상징한다.

 제 6 곡 : 현자의 행렬  파곳과 튜바 등이 무거운 선율로 엄숙하고 무게 있게 현자의 행렬을 묘사한다.

 제 7 곡 : 대지에의 찬양  투티가 끝난 뒤 1 마디가 멈춘 뒤에 단 4 마디로 이루어져 있다. 현자들 이 대지를 찬양하고 경배하는 모습 이다.

 제 8 곡 : 대지의 춤  3 박자의 빠른 춤이 현의 글리산도 에 의해 전개되고 호른은 당당하게 주제를 연주하며 제 1 부를 매듭짓 는다.

 어둠이 짙은 한밤중, 젊은 남녀들 의 신비로운 모임이 열리고 봄을 맞이하기 위해 희생제물을 바치는 의식을 시작한다. 아름답고 순결한 처녀를 선택하여 그 처녀가 여신인 것처럼 그 주위를 돌며 젊은 남녀 들이 봄의 영광을 찬양하는 춤을 춘다. 선택된 처녀는 신에게 바치 는 희생의 춤을 추기 시작하고 광 란의 춤으로 남녀들을 흥분으로 몰 아간다. 그 순간 처녀는 숨을 거두 고 막이 내린다.

 제 1 곡 : 서곡  낮의 장면에서 밤의 정경으로 바뀐 다. 클라리넷을 수반한 3 개의 플루 트가 느린 선율을 연주한다. 음산 한 분위기가 감도는 이교도들의 밤 을 나타내고 있다.

 제 2 곡 : 젊은이의 신비한 모임  젊은이들이 모여 희생제물이 될 처 녀를 뽑는 장면이다. 현이 주제를 환상적으로 연주한 뒤, 플루트의 독주가 제 2 주제를 은밀하게 나타 내고 클라리넷으로 받아 이어지며 변형된다. 현의 피치카토가 몽환적 인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 제 3 곡 : 선택된 처녀에의 찬미  리듬도 박자도 혼란스럽게 바뀌는 긴박한 악상의 단편이다. 타악기의 연타가 이어지고 관악기가 원시적 인 기도의 동기를 연주한다.

 제 4 곡 : 조상의 초혼  제사를 지내기 위해서 조상의 영령 을 부르는 장면으로 강렬한 투티로 시작된다. 반복되는 특징적인 선율 을 사용해서 영혼을 부르는 듯한 주술이 가득 담겨져 있다.

 제 5 곡 : 조상의 의식  피아니시모의 저음으로 현과 타악 기에 의해서 시작된다. 잉글리시 호른과 피아노가 기괴한 분위기를 더한다. 트럼펫 선율은 희생제물을 조상의 영령이 받아주기를 간절히 빌고 있음을 나타낸다. 이러한 투 티를 거쳐서 다시 잉글리시 호른에 의해 차분한 분위기로 되돌아온다.

 제 6 곡 : 신성한 춤, 선택된 처녀  이 동기는 처녀의 번민을 나타내듯 고조되면 피콜로와 E 플랫 클라리 넷이 히스테릭하고 자극적인 동기 를 삽입해 간다. 악곡은 더없이 흥 분되어 처녀의 죽음을 묘사하는데, 이들 3 개의 악상은 타악기의 엄숙 한 연타 속에 뒤섞이고 제물인 처 녀는 조상의 영에 안겨 태양신에 게 바쳐지며 막이 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