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책이름 ) : 기차 ㄱㄴㄷ. ㄱ ( 기역 ) : 기다란 기차가 칙칙폭폭 갑니다.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독 서 골 든 벨 독 서 골 든 벨 - 플랜더스의 개 - 문제 1 주인공 개의 이름은 무엇인가요 ?
Advertisements

곰 잡으러 간단다. 큰 곰 잡으러 간단다. 정말 날씨도 좋구나, 우린 하나도 안 무서워. 어라 ! 풀밭이잖아 ! 넘실대는 커다란 풀잎. 그 위로 넘어갈 수 없네. 그 밑으로도 지나갈 수 없네. 아, 아니지 ! 풀밭을 헤치고 지나가면 되잖아 ! 사각 ! 서걱 ! 사각 !
- 안전교육 - 어린이집 ( 어린이집 ) 버스 이용 시 주의점. 1. 어린이집에서 멀리 또는 가까이 사는 친구들을 집에서 어린이집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2. 견학이나 나들이 활동 시 편하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 어린이집 ) 버스의 필요성 -> 버스를.
나무는 좋겠다. 주룩주룩 소낙비가 씻어 주니까 방글방글 이슬이 닦아주니까. 꽃잎은 좋겠다. 좋겠다.
소단원 학습 활동 [1] 바르게 읽고 말하기. 다음 빈칸을 채우며 국어 음운의 체계를 파악해 보자. 1 비분절 음운 자음 모음 소리의 길이.
2. 이렇게 하 면 돼요. 지도교사 : 곽현모. 공부한 내용 확인하기 국어사전이란 ? 우리가 쓰는 낱말의 뜻을 설명해 놓은 책.
★ 글자가 짜인 순서 ★ ㄱ ㄲ ㄴ ㄷ ㄸ ㄹ ㅁ ㅂ ㅃㄱ ㄲ ㄴ ㄷ ㄸ ㄹ ㅁ ㅂ ㅃㅅ ㅆ ㅇ ㅈ ㅉ ㅊ ㅋ ㅌ ㅍ ㅎㅅ ㅆ ㅇ ㅈ ㅉ ㅊ ㅋ ㅌ ㅍ ㅎㄱ ㄲ ㄴ ㄷ ㄸ ㄹ ㅁ ㅂ ㅃㄱ ㄲ ㄴ ㄷ ㄸ ㄹ ㅁ ㅂ ㅃㅅ ㅆ ㅇ ㅈ ㅉ ㅊ ㅋ ㅌ ㅍ ㅎㅅ ㅆ ㅇ ㅈ ㅉ ㅊ.
4. 음운의 변동 얘들아, ‘ 신라, 국물 ’ 의 발음은 왜 [ 실라 ], [ 궁물 ] 이 되는 걸까 ?
▶ 청각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 1. 대화를 할 때 수화 뿐만 아니라 입도 사용한다. 2. 입 안에 껌 등을 씹으며 말하지 않는다. 3. 얼굴의 표정을 조심한다. 4. 듣지 못한다고 하여 건청인 ( 말하고 듣 는 사람 ) 끼리 속삭이지 않는다.
학생들은 어떤 예능을 좋아할까 ? 손성민, 한규하, 김대원. 1. 연구 동기 2. 연구 목적 3. 연구 방법 4. 연구 과정 5. 연구 결과 6. 결과 및 고찰 목차.
(1) 말소리와 발음 갈래 : 설명문 성격 : 체계적, 해설적, 객관적 제재 : 우리말의 음운
스님이나 불자들이 만났을 때 두 손을 모아 합장하며, 서로 공경하는 마음을 나누면서 멈춰 선 자세로 60도 정도 몸을 숙이며 하는 인사를 무엇이라고 합니까? ㅂ ㅂ 석가모니 부처님은 지금으로부터 2600여년 전 히말라야 산기슭인 이 나라의 왕자로 태어나셨습니다. 29세에.
4. 알고 싶은 것, 묻고 싶은 것 ⑴ 국어의 음운 체계와 변동 이해하기.
1. 주는 나를 기르시는 목자요 나는 주님의 귀한 어린양 푸른 풀밭 맑은 시냇물가로 나를 늘 인도하여 주신다
HANGUL Principles (한글 소리 발음 원리)
Elementary Korean 1 : Review
요한복음 3:16.
행복지수 세계 1위 국민총생산 세계 68위. 행복지수 세계 1위 국민총생산 세계 68위.
마태복음 22장 37절 말씀 뜻을 다하여 네 마음을 다하고 주 너의 하나님을 목숨을 다하고 사랑하라.
레크리에이션 - 1.
테트리스 퍼즐.
(2017년 5월 3일) Mosul 의 북서부에서, IS 전사들과 싸우는 Iraq 군 요원 근처에서 촬영된 자살폭
Teaching Hangul Effectively to Korean-English bilingual children
A B C 어린이 영어노트 학원 표지 - 1.
출 제 문 제 학년 구분 책이름 문제 1.2학년 문학 강아지똥 ‘강아지똥’ 이란 동화를 지은 사람은 누구인가?
14주 실습강의 학기, 소프트웨어 설계 및 실험(Ⅰ).
한글 모아쓰기 automata 세종대왕과 컴퓨터를 연결하다 KAIST 전산학과 최광무.
한글반포 562돌 기념 학술세미나 온누리 한글의 유니코드(Unicode) 적용방안 연구
High Special/Dangerous
하나님의 말씀 너희가 악할지라도 좋은 것을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2014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수업용 PPT 개발
한글 ③ Focus Recognition and identification of 5 vowels 예 애
[3-01 음운] (1) 음운 체계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운소
1 Point! 2 Points! 3 Points! 4 Points! 5 Points!!
생명의 면류관을 야고보서 1장 12절 말씀 –아멘 시험을 참는 자는 복이 있나니 이는 시련을 견디어 낸 자가 주께서 자기를
큐맨 PPT 활용법 매 달마다 큐맨이 나와서 직접 몸동작으로 정답을 알려주는 방법 외에 PPT를 활용한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큐맨이 등장해서 PPT 퀴즈 형식을 설명한 후, 힌트를 보여줍니다. 주제를 변경하실 때에는 PPT 수정이 가능하오니 원하시는 주제로 변경하여.
학습 주제 p 밀도를 이용한 혼합물의 분리.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22절 말씀 -아멘-.
성경학교 셋째날 어린이예배.
나무가 견고 하려면? 집이 견고 하려면? 뿌리가 튼튼해야 합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야 바로 쓴다 10강 조사와 외래어 바로 쓰기 강 사 : 한 효 석.
9. 서비스업 직종 탐색과 체험 1) 서비스업 탐색 사무 지원 분야의 직업을 알아봅니다. 기본교육과정 고등학교㉮ 134쪽.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1장 28절 말씀 -아멘-
한국어 발음의 이해 Sang Yee Cheon (전상이)
우리는 누구를 만나야 하나요? 만남은 매우 중요합니다 만남은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유익이 됩니다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두지 말라 출애굽기 20장 3절 말씀 -아멘-.
한국어의 자음들 - 평음, 경음, 격음을 중심으로 중국해양대학교 한국연구소 특강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6. 에너지 사용 신기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3) 하이브리드 기술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디모데전서 4장 5절 말씀 -아멘-.
테트리스 퍼즐.
마트에 가기 전에 알아봐요.
(2) 국어의 음운 단모음과 이중모음 단모음 체계 자음 체계.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한 날로 지켜라 출애굽기 20장 8절 말씀 -아멘-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하나님의 말씀 이스라엘이여 여호와의 구원을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Hyunsoon Cho-Min (Sunsangnim)
한국과학원(KAIS) 석사학위논문, 최광무
한국과학원(KAIS) 석사학위논문, 최광무
한국과학원(KAIS) 석사학위논문, 최광무
English Grammar in Middle School
1. 세상 흔들리고 사람들은 2. 주님의 사랑은 영원히 변 3. 오직 믿음으로 믿음으로 4. 믿음 흔들리고 사람들 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장 12절 말씀 -아멘-
하나님의 말씀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마가복음 11장 10절 말씀 -아멘-
하나님의 말씀 오직 여호와는 참 하나님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이시요 영원한 왕이시라 예레미야 10장 10절 말씀 -아멘-
성경 인물 중 산수를 제일 못하는 사람은? . 성경 인물 중 산수를 제일 못하는 사람은?
-말하기 듣기- 2. 즐거운 하루 가좌초등학교 1학년 4반.
친구야 너무 염려 말게나 친구여 너무 염려 말게나 폭풍도 잠시면 지나가고 밝은 빛이 보일거라네 저기 희미하게 등대불이 보이지 않는가.
피 그것이 알고 싶다!!.
Presentation transcript:

제목 ( 책이름 ) : 기차 ㄱㄴㄷ

ㄱ ( 기역 ) : 기다란 기차가 칙칙폭폭 갑니다.

ㄴ ( 니은 ) : 기차가 나무 옆을 지나 갑니다.

ㄷ ( 디귿 ) : 기차가 다리를 건너 갑니다.

ㄹ ( 리을 ) : 사람들이 랄랄랄 노래를 부릅니다.

ㅁ ( 미음 ) : 기차가 마을을 지나 갑니다.

ㅂ ( 비읍 ) : 기차는 비바람 속을 지나갑니다.

ㅅ ( 시옷 ) : 기차가 숲 속을 지나갑니다.

ㅇ ( 이응 ) : 기차가 언덕을 넘어갑니다

ㅈ ( 지읒 ) : 기차가 자동차 사이를 지나갑니다.

ㅊ ( 치읓 ) : 기차 창문이 닫혀있 습니다.

ㅋ ( 키읔 ) : 기차는 커다랗고 컴컴한

ㅌ ( 티읕 ) : 터널을 통과합니다.

ㅍ ( 피읖 ) : 기차가 넓은 풀밭을 지나갑니다.

ㅎ ( 히읗 ) : 해가 지고 있습니다.

기차가 달리는 동안 밤이 됩니다.

 이 책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  기차는 무엇을 건넜나요 ?  기차에 탄 사람들은 무엇을 했 나요 ?

 기차는 지금 어떤 날씨 속에서 달리고 있나요 ?  기차는 터널을 통과하기 전에 무엇을 닫아야 하나요 ?  기차가 달리는 동안 세상은 어 떻게 되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