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포천시 자작동 186 번지 전화번호 031-592-2991 팩스 031-838-2991 홈페이지 : 이메일 : 담당 : 기획실장 오정석 09 년 스페인 티티리자이.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不忘 5.18 광주민주화항쟁. 1. 배경 : 끝나지 않은 유신 유신이란 ? 체육관 대통령 긴급조치 1 호 ( ) 1. 대한민군 헌법을 부정, 반 대, 왜곡, 비방하는 일체의 행동을 금한다 2. 헌법의 개정, 폐지를 주장 하는 등의 일체의 행동을 금한다 ………………
Advertisements

◈보론: 한국 코미디의 흐름 년대 배삼룡, 구봉서, 곽규석 열등아로서 배삼룡(슬랩스틱 코미디) 배삼룡-좌절의 정서 이기동-”에, 어디론가 멀리 가고 싶구나”-탈출 욕구 1980년대 이주일-열등아와 독설, 정치성 “너만 잘났냐.. 나도 잘났다”, “못생겨서 죄송합니다”
。 교사연수자료. 자료개발의 필요성 및 방향 언어폭력 개념 및 유형 참고 자료 교수학습자료의 구성 차 례.
CONTENT 빛과 음악의 도시 송도 송도신도시의 현재 모습 : 베드타운으로 전락한 국제도시 문화도시로써 충분한 가능성을 지닌 송도 : 빛의도시 외국의 성공사례 리옹의 빛 축제 [La fete de la lumiere] 송도 불빛. 음악 Festival 송도 불빛. 음악.
제 1 회 그린웨이축제 결과보고. 순서 축제 경과보고 행사진행내용 보고 ( 동영상 시청 ) 행사 성공 요인 분석 행사 보완 요인 분석 이후계획.
1 마산고재경동창회 2015 한마음축제 ( Masan High School Seoul Family 2015 Sports Festival) 행사제안서.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 123 위 시복식. 일시 : 8 월 16 일, 10 시 - 13 시 장소 : 광화문 · 서울광장 · 청계광장 일대 인원 : 천주교 신자 20 만 명 포함 100 만 인파 예상.
1 마산고등학교 재경동창회 2014 한마음축제 ( Masan High School Seoul Family 2014 Sports Festival) 행사기획안.
목 차 Ⅰ 제도 도입 배경 및 개요 내일채움공제 사업 안내 내일채움공제 연계 지원 사업 Ⅲ Ⅱ.
환경행정혁신 우수사례발표 환경행정혁신 우수사례발표 포항환경출장소 허봉조 포항철강공단을 웰빙공단으로 …
□ 소재지 ○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대륭 8 차 313 호 ○ 연락처 : 전화 : 02) 팩스 : 02) ○ 대표이사 ; 장재균 ( ) □ 연 혁 ○ 2009.
불어불문학과 전진 불어불문학과 권민지 Book Festival Incheon.
“ 녹동 - 소록도 연육교 개통 기념 ” 제 9 회 녹동바다불꽃축제. 주 제 장 소 주 최ㆍ주 관 제 9 회 녹동바다불꽃축제 녹동항 특설무대 주 관 기 간 2008 년 5 월 15 일 ( 목 ) ~ 5 월 18 일 ( 일 ) 4 일간 녹동청년회의소ㆍ녹동 JC 특우회 녹동바다불꽃축제.
KBS 간사 훈련 그룹 성경 공부 준비 / 인도 2006 년 4 월 1 일 2006 년 4 월 1 일.
출산파업의 원인과 대응과 제 학과 : 경 제 학 과 3A 과목 : 지 역 경 제 론 학번 : 김승진 정종건.
◈ MC / 공연팀 프로필 ◈. 평생에 단 한번 뿐인 행복한 결혼식 ! 좀더 자연스럽고 멎진 예식진행을 원하신다면 결혼식 사회 만큼은 꼭 전문 사회자에게 맡기는 게 좋습니다. D2b 엔터테인먼트 대 표 최준배 일반예식.
미스코리아. 모델. 패션쇼 기획. 공연기획. 각종행사 주관 / 연출. 지역문화축제. 프로모션. 무대, 음향, 조명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로 ( 광안 2 동, 해금빌딩 4 층 ) Tel. 010– 제 1 회 전국 허왕후 선발대회 제안서.
시대의 표적(表蹟).
산허리는 온통 메밀 밭이어서 피기 시작한 꽃이 소름을 뿌린 듯이 흐뭇한 달빛에 숨이 막힐 지경이다.
2016 ★ Superstar – J 제주국제대학교.
노령화/저성장/위험사회의 청년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조건과 연대 2015년 12월 3일 대구사회 혁신 아카데미 조한 혜정.
2012년 11월 1주 채용동향.
작품 특징 뒤죽박죽 전래동화는 장대 인형과 탈 인형이 어우러져 자유롭고 생동감 넘치는 작품으로 줄거리 또한 고정 관념을 깨고 최고의 상상력을 발휘해 맘껏 인형극을 즐길 수 있도록 신선하고 흥미롭게 짜여 있다. 한편, 이야기의 기본 토대는 우리 전통의 것을 택하고 있어,

우리동네 작은 도서관 우리 모두가 꿈꾸는 도서관을 찾고 계시다고요? 그럼 여기 ‘작은 도서관’의 문을 두드려 보세요!
UNESCO 세계기록유산에 등재된 ‘5.18민주화운동기록물’.
이그잼 잡-스쿨 최지평의 KBS 한국어 5. 6(금) 개강! 기출문제를 변형한 실전모의고사 3회 특강
-다양한 화용원리와 담화표지를 중심으로 한국어문학부 강성곤 강수림
2011 희망케어 10대 뉴스 1.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최우수상 2. 대통령님이 방문하고자 했던 희망케어...
천원의 콘서트만의 특징 공연무대 최초의 쇼케이스식 공연!! 시민 눈높이 맞춤공연!! 천안을 문화의 변방에서 중심으로 !!
16 가나무역 金鮮日 피납, 참수테러사건 오후(추정) 이라크 “알 타우히드 알 지하드(唯一神과 聖戰 )” 납치, :20 시신발견 * :10 “알 자지라” 방송, 金鮮日 구원 절규장면 방영 납치주체 및 목적 최초납치단체.
재난 종합상황보고 63초 마다 1건 접수 119신고접수 현황 총 건 수 1,371건 출동요청 604건 (44.1%) 의료상담
양구 미디어 컨텐츠 센터 사업계획서. mbc아카데미 주식회사
보육시설과 운영관리 어린이집 재정 아동보육학과 최은지.
투병… 그리고.. 이별… 그들을 아십니까? 투병中 인기인과 암으로 세상을 등진 그들은 ….
드라마 '시크릿가든' 트렌드와 통속의 이중주.
경남학교급식박람회 협약서 경상남도교육청(이하 “교육청”이라 한다) 과 경남신문(이하 “신문사”라 한다), KBS창원방송총국(이하 “방송사”라 한다)은 경남학교급식의 우수한 성과물을 전시•소개하고 세계일류 급식교육문화를 확립하고자 박람회를 공동 개최키로 하고 이를 원만히.
Ⅰ.저출산 ▪고령사회와 가족 1. 가족형성의 이해 2. 배우자의 선택 3. 결 혼 1. 부모됨의 의의와 역할
재난 종합상황보고 55초 마다 1건 접수 119신고접수 현황 총 건 수 1,568건 출동요청 675건 (43.0%) 의료상담
언어 폭력! 얼마나 심각할까요? 폭력 예방 및 신변보호.
울산 남구 달동 주상복합 신축공사 ㈜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직업 세계의 이해 감자를 먹는 사람들 - 빈센트 반 고흐.
2006년 4월 저는... 정말 좋은 선물을 받았습니다.
젊은 일꾼 빈지태 함안군의회(대산.산인.칠서면) 의정활동보서 빈 지 태 의원
교구사고력 교실 두뇌개발 프로젝트 프로그램 담당강사 : 이 현 정 연락처 :
慕竹旨郞歌 고대시가론 변승구 교수님 채송아.
신청하시기 전에 꼭 읽어 주세요! 기준인원 40명으로 짜여진 단가입니다. 기준미달 시 1인 단가가 상승합니다.
대명리조트 거제 개관 특별분양 골프, 스키, 오션월드, 콘도를 회원권 하나로!!
부 사 관 소 개.
1.민족의 발전과 민족 문화 창달(4)주체적 문화교류의 자세
The 17th Buncheong Ceramic festival 2012 gimhae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공적서 제출 안내문
1.『마법의 신천골목길』발주 및 주민설명회 개최
대학의 교육 공연의상학과 김연미 김은정 임귀란 최유리
‘그린나래호텔’은 대한민국 공군에서 해운대 해수욕장변에 건축한 군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은 군휴양소 건물입니다.
삼성화재 17년 2월 人보험 시상 A군 (건강)NEW플러스,(자녀)엄마맘에쏙드는,(통합)모두모아건강
"어린이 옴부즈맨이 떴다!" - 대중문화 평론을 통한 세상 속으로 -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ANDONG MASKDANCE FESTIVAL 2010
우린 할 수 있어 - Yes, We can do it 09년도 절대빈곤 자녀 썸머 훼스티벌
단 원 도 입 수업계획 수업활동 사회 6학년 2학기 2. 함께 살아가는 세계> ① 변화하는 세계의 여러 나라>
2008프로젝트 태양열로 낼 수 있는 최고온도는 몇 도일까 보 고 자 : 박 승 호 양 평 교 육 청 부 설 영 재 교 육 원.
미혼모 사회복지학과 강지연 강민진 김민정 김소아 김지나 김충희
부 사 관 소 개.
KBS 주말 드라마 “ 엄마가 뿔났다” PD 정을영 작가 김수현.
재난 종합상황보고 119신고접수 현황 총 건 수 2,023건 출동요청 654건 (32.3%) 의료상담 77건 ( 3.8%)
부산항 발전 선사 실무협의회 (수).
도 덕 1학년 1학기 1. 삶의 의미와 도덕 (2) 양심과 도덕 양심과 도덕 첫화면.
재외선거와 현지언론의 역할
혁신 창업리그 사업설명회.
30강 기사 분석 및 과제물 평가(8).
Presentation transcript:

경기도 포천시 자작동 186 번지 전화번호 팩스 홈페이지 : 이메일 : 담당 : 기획실장 오정석 09 년 스페인 티티리자이 축제 Children’s Jury’s Prize 최고작품상 수상

인형과 오브제, 한국무용, 그림자극, 영상 등 다양한 매체의 활용도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특히 인형의 섬세한 움직임을 통해 새로운 연극적 판타지를 경험할 수 있는 연극이다. 달래이야기는 2009 년 제 27 회를 맞은 스페인 TITIRIJAI 축제에 공식초청되어 15 개국 22 개 단체와 경합하여 5 일 8 회 공연 동안 축제 참가작품 중 가장 큰 화 제를 불러일으키며 스페인 관객과 세계의 인형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다. 특히 달래이야기는 세계의 유수한 단체와 작품을 제치고 최고작품상을 수상하 는 쾌거를 이루었다. 축제의 예술감독 마구엘은 평가하였다. “ 달래이야기는 전쟁이란 무거운 주제를 숨기거나, 값싼 동정심으로 포장하지 않고 한국적 춤과 몸짓, 인형으로 조화롭고 리듬감 있게 표현한 훌륭한 작품입 니다. 감히 말하건데 지난 10 년간 축제에 참여한 세계의 유수한 걸작 중 하나입 니다.” 달래이야기는 이 축제를 통해 UNIMA 사무총장으로부터 2012 년 중국에서 개 최되는 UNIMA 세계총회에 공식초청되었으며 2010 년 6 월 International Theatre Festival THEATRE WORLD BRNO 연극축제에 공식초청되어 참가하 고 - 이 축제는 체코의 Václav Havel 기리기 위한 - 캐나다 퀘벡, 불가리아, 대만, 홍콩 등에서의 공연을 제의 받는 성과도 거두었다. 또한 이 작품은 7 월 6 일부터 8 월 6 일까지 도쿄, 오사카, 오키나와, 야마구치현 등 일본의 투어가 확정되었으며 차후 3 년간 계약하였다. 스페인 TITIRIJAI 축제 Children’s Jury’s Prize 최고작품상을 수상한 달래이야 기는 2 월 국립극장 별오름에서 선보인 후 관객의 뜨거운 반응으로 인해 2010 년 5 월 14 일 ~ 5 월 22 일 국립극장 달오름에서 다시 한번 앵콜 공연을 통해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다. 달래이야기는

예술무대 산은 인형이 가지는 무한한 가능 성과 인형극적 문법을 발견해 내는 것을 목 표로 다양한 매체와 장르 간 예술적 교류와 실험으로 보다 새롭고 창의적인 공연을 만 들고자 노력하는 전문예술 단체입니다. 단 체 소 개단 체 소 개 기 획 의 도기 획 의 도 인형과 오브제가 가지는 가장 큰 특징은 연극적 상상력과 판타지를 무대에서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달래이야기는 인형극이 가지 는 다양한 장점과 실험성을 통해 전쟁의 참상을 조용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 게 보여주는 공연이다. 소박하고 담백한 무대, 고통 속에서 꿈을 꾸는 주인공 들의 이야기는 마치 홀로 살아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지게 하는 섬세한 관절 인형의 연기를 통해 새로운 연극적 판타지를 경험할 수 있다.

아직도 전쟁을 겪은 세대가 생존해 있고 종전이 아닌 휴전상태인 우리에게 전쟁 은 남의 얘기가 아니다. 하지만 어느 새 한국전쟁은 낡은 이미지의 식상한 구호로 만 남은 것처럼 느껴진다. 그렇다고 해서 한국전쟁을 소재로 한 작품을 통해 반공 이데올로기를 말하려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거창한 사상과 이념의 가치 충돌에 의해 발생하는 전쟁에 의해 우리가 정말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를 잃게 되는 것은 아닐까... 또한 거대한 역사의 수레바퀴에 희생되는 이들은 항상 자신이 왜 희생 되는지 이 유도 알지 못하는 힘없는 약자들이다. 연 출 의 도연 출 의 도 한국의 시골집을 표현한 소박한 무대와 한국 ( 동양 ) 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작품 이다. 전문적인 관절인형의 연기, 배우와 인형이 함께 연기하는 독특한 방식은 인간의 현실과 인형이 만드는 환상의 영역이 기묘하게 섞이며 새로운 연극적 판타지를 경험한다. 무거운 주제를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에 담아내지만 관객 스스로 느끼고 생각 할 수 있는 여백에 중점을 두어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다. 작 품 특 징작 품 특 징

줄 거 리줄 거 리 빨래가 널려있는 농가의 마당을 무대로, 아낙과 사내가 등장하여 서로 놀이하 듯 손인형을 가지고 논다. 손 인형극의 내용은 자신들의 이야기이다. 남녀의 만 남과 딸아이의 탄생, 그리고 단란하고 행복한 모습들이 삶과 세월을 상징하는 사계절을 배경으로 극중극 형식의 손 인형극으로 보여준다. 하지만 전쟁이 나 고 가족은 헤어지게 된다.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된 가여운 가족은 슬픔과 고통 속에 행복했던 일 상을 상상하고 … 전쟁터에 끌려가 살인을 하고 괴로워하는 남자. 남자와의 사랑을 회상하는 여자는 잃어버린 아이 때문에 미쳐버리고. 배고픔에 지친 아이는 엄마를 그리워하며 잠이 든다. 전쟁은 과연 누구를 위해, 무엇을 위해 일어나는 것일까 ? 공연연보 2010 년 7 월 6 일 ~8 월 6 일 일본 4 개도시 투어 / 확정 2010 년 6 월 11 일 ~19 일 체코 브르노연극축제 / 확정 2010 년 5 월 14 일 ~22 일 국립극장 달오름 / 확정 2010 년 2 월 17 일 ~21 일 국립극장 별오름 / 국립극장 우수어린이공연축제 2009 년 12 월 24 일 ~25 일 과천시민회관 / 과천시공동제작작품선정작 2009 년 11 월 27 일 ~12 월 7 일 스페인 토로사 / 스페인티티리자이공식초청작 2009 년 11 월 17 일 ~21 일 원더스페이스 동그라미 / 실크로드연극제공식초청작 2009 년 9 월 18 일 ~25 일 프랑스 샤르르빌 극장 / 샤르르빌인형극제공식초청작 2009 년 8 월 18 일 ~19 일 수원 KBS 홀 / 수원화성국제연극제공식초청작 2009 년 8 월 5 일 ~9 일 오키나와 음악홀 / 오키나와키즈무나페스타공식초청작 2009 년 7 월 31 일 ~8 월 2 일 문화일보홀 / 국제아동청소년연극제 공식초청작 2009 년 7 월 26 일 김천문화예술회관 / 김천가족어린이축제 공식초청작 2009 년 7 월 22 일 ~23 일 평촌아트홀 / 평촌어린이축제 공식초청작 2009 년 5 월 5 일 ~6 일 부산시민회관 / 부산국제연극제 공식초청작

비평의 글 달래이야기는 전쟁의 비극, 가족의 아픔과 절망을 그려내고 달래와 모든 어린 이의 환상과 소망을 전쟁 속에서도 만나게 합니다. 달래이야기는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서정적인 춤과 인상적인 몸짓으로 이야 기를 아름답게 풀어냅니다. 그래서 남녀노소, 세계인 누구나 쉽게 이야기에 공 감하고 감동합니다. 매년 저는 행복하게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오는 우수한 공연을 봅니다. 감히 말하건데 달래이야기는 지난 10 년간의 세계의 유수한 걸작 중 하나입니 다. -Miguel Arreche 스페인 티티리자이예술감독, 전 세계인형극총회 사무총장 인간의 현실과 인형이 만드는 환상의 영역이 기묘하게 섞이며 일종의 시적인 순간을 느끼게 하는 기묘한 역전을 경험하게 한다. 전쟁이라는 당대적 삶의 현실성을 놓치지 않으면서 동시에 잔인한 삶에 발목 잡히지 않으며 그곳을 빠져나오는 소박한 꿈과 희망의 모습을 인형의 제의성 혹은 상징성을 통해 조용히 전달하고 있는 예술무대 산의 조용하지만 강한 힘이 느껴지는 순간이다. - 김옥란 감동은 그저 주어지지 않는다라는 말을 실감하게 하는 인형극이었다. 특이한 소재와 형태로 이뤄진 말없어도 말이 들리는 감동의 인형극이었다. 지금도 끊임없이 지구 곳곳에 전쟁이 일어나고 있다. 전쟁이 좋은 사람들. 이 극에 감히 이들을 초대하고 싶다. - 김명신

작 품 사 진작 품 사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