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영화산업의 3대 기업 CJ 그룹 – CJ 엔터테인먼트 오리온 그룹 – SHOWBOX 롯데 그룹 – 롯데 엔터테인먼트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2014 Ticker KS M EDIAPLEX I NVESTOR R ELATIONS 2014 MEDIAPLEX INC. © 2014 Mediaplex Inc.
Advertisements

The Architect of Transportation 운송설계사 물류기획자 산업의 Convergence( 통합 ) 제조업 ( 현대자동차 ) 유통업 ( 백화점. SPA. 홈쇼핑. 대형할인점 ) 물류기업 (BIG4. 범한판토스.CJ 대한통운 ) IT 기업 ( 삼성.LG.
상해에 소재한 해외자문사인 Citic-Pru ( 이하 “ 신성기금관리유한공사 ”) 이 중국 본토 A Share 주식에 대한 종목 선정 및 포트폴리오 구성을 담당 중국 A Share 주식편입비율은 60%~80% 수준 으로 유지. 다만, 시장에 대한 운용역의 확신이 높을 경우.
국제지역문화학과 11 이가영, 12 황슬희 영화 배급사 CJ E&M VS NEW. 1.CJ E&M 기업소개 2. NEW 기업소개 2. NEW 기업소개 3. NEW 의 저력 3. NEW 의 저력 4.Q & A 4.Q & A.
Today’s topic : TV, 드라마, 정치, 쇼오락 한성대학교 의류패션산업전공 교수 이희승.
: 생활밀착형 결제수단인 T 머니 기반 T 머니는 6,000 만장이 발급된 대표적 선불결제수단 교통을 기반으로 금융, 모바일, 유통제휴 카드를 통한 보급 확대 4 선불 교통 점유율 ,000 카드 보급수 1,200 30% 40% 45% 50% 65%
세계 스마트폰 시장 현황 및 당사 매출 분석 보고서 전략기획팀 이상훈 팀장.
신규 영화관 입지 선정을 위한 경제성 분석 김동석 이창연 김성수 김병준 채현민 기술경영 1 조.
2013 Ticker KS © 2013 Mediaplex Inc. SHOWBOX ㈜미디어플렉스.
2015 Ticker KS M EDIAPLEX I NVESTOR R ELATIONS 2015 © 2015 Mediaplex Inc.
최봉현 ( 산업연구원 ).  한국 영화의 부활  창의적인 영화인력의 시장진입  경쟁환경의 조성  적극적인 진흥정책 ( 진흥기금 조성, 산업지원, 인력양성, 투자펀드조성 )  한국영화산업 괄목할만한 성장 기록  국내시장 점유율 : 63.8%(2006 년 ) 
1 8. 국내 이차전지 기술력 8. 국내 이차전지 기술력  이차전지 시장에서 국내 업체들이 선전 - 리튬이온 이차전지 분야 집중 투자로 이차전지 시장에서 세계 1,2 위의 시장점유율, 양산경쟁력 확보 - 리튬이온 이차전지 분야 집중 투자로 이차전지 시장에서 세계 1,2.
마케팅원론 사례연구 1 조 조사자 경영 강대국 PPT 행정 강민호 답변자 영문 강경우 조장 경정 강창재 1 조 조사자 경영 강대국 PPT 행정 강민호 답변자 영문 강경우 조장 경정 강창재 과목명 : 마케팅 원론 교수명 : 정연근 교수님 발표일 : 2011/04/13 과목명.
1 산학공동과제도출 범용 3D 프린터를 위한 3D 스캐너 개발 특허법률사무소에서 3D 프린터의 필요성 특허출원자가 자신의 아이디어를 설명하고, 시작품을 구 현해 보기 위한 급속 조형 방법 필요 이를 지원하기 위해 본 특허법률사무소에서는 국내최초로 3D 프린트 제작사업 시작.
- 한국경제 TV 매체제안서 -. 대한민국 대표 경제방송 | WOW 한국경제 TV 1 1. 회사개요 법 인 명 : ㈜ 한국경제 TV 채 널 명 : 한국경제 TV 설 립 일 : 1999 년 8 월 31 일 대표 이사 : 최 종 천 자 본 금 : 115 억원 임 직 원 :
1 엔엘기획 Service Proposal 年 1 月 엔 엘 기 획 광고대행 서비스 제안서 CGV 극장 영화포스트 프레임 광고 전문.
예매권 소개서 Popculture Professional movieclub. WHY MOVIECLUB ? 왜 무비클럽인가 ? 01 국내 최고의 영화예매 사이트 10 년간 축적된 영화 마케팅 노하우보유 02 국내 최다 예매 극장 보유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프리머스.
영화예매권 국내최고의 영화예매사이트 Introduce 무비 365 Introduce 무비 365 무비 365 영화예매권 은 “ 원하는 극장 ” 에서 “ 원하는 영화 ” 를 “ 원하는 시간 ” 에 관람할 수 있는 판촉 및 경품, 이벤트.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제안서 전국 개봉영화관 통합예매센터 시네 365 영화예매 솔루션 개발 및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전문기업 시네 365.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제안서 전국 개봉영화관 통합예매센터 렛츠고시네마 영화예매 솔루션 개발 및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전문기업 렛츠고시네마.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제안서 전국 개봉영화관 통합예매센터 멀티무비 영화예매 솔루션 개발 및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전문기업 멀티무비.
영화 산업개괄 그리고 영화인이되기 위한 자질과 요건. 1. 영화산업의 특성 (1) 흥행산업 기획의도와 투자 액수 대비 변수가 가장 큰 산업 중 하나 변수의 이유 – 트랜드의 유동성, 사회적 이슈, 시즌에 따른 변수 일반적인 기획 - 익숙한 장르 + 스타급 배우 캐스팅.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례발표 생림면 건강위원회 위원장 윤 가 현. 사업추진 배경Ⅰ Ⅱ 기 본 현 황 사 업 추 진 현 황 Ⅲ.
사례 중심의 광고기획론 강미선 지음. 1. 애니콜 ( 제일기획, 2007, 28 회 금상 ) 애니콜 ( 제일기획, 2007, 28 회 금상 ) 2. 삼성 갤럭시탭 ( 제일기획, 2012, 33 회 동상 ) 삼성 갤럭시탭 ( 제일기획, 2012, 33 회 동상 ) 2.
2008 년 11 월 29 일 BSC 시뮬레이션 결과 보고서 박종국, 박철우, 서경석, 서승찬.
영화예매 솔루션 개발 및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전문기업 무비존
와인 소비 대중화로 동원와인플러스의 매출 증대
국내 조사 산업의 현황 장 재 섭 ACNielsen Korea.
접수번호 : 스마트콘텐츠 중화권 전략 비즈니스 지원사업 참가 업체 사업계획서 - 프로젝트명(앱) : 업 체 명 :
엔크린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 이름 ● 학교 ● 팀원 이름 ( * 팀일 경우만 팀원 이름 기입)
영화 ; 보고 싶고, 봐야만 하고, 볼 수 밖에 없는 Movie ; wannasee, haftasee, and mustsee
회사소개서 주식회사 지바이알 서울 성동구 성수동 아차산로11가길 호(성수아스테리아)
(가칭, 시네뉴욕 Inc.) CineNY.com Final Draft by Feb, 2002 (last Updated )
글로벌 브랜드와 마케팅 국제지역문화학전공 이 지 희.
CJ CGV 터키 문화체험 가이드 모집 모집인원 및 기간 - 모집인원 : 0명 - 모집기간 : 4/29(금)까지
무비서비스 영화관람권 제안서 Movie & Ticket Promotion, Gift Proposal.
틈새 영화관들만 제안드리는 스크린광고 제안서 ㈜골든크로스애드.
한 달에 한 번씩 만날까요? 화요일 밤에 … 같이 영화 보고 얘기도 나눠요~~
즐거운 겨울 방학… 공세초등학교 5학년 2반 신소영.
영화 관람권의 특징 영화는 가장 보편적인 문화상품이기 때문에 다른 경품에 비해 대중적이며, 고객의 높은 만족도 제공
영화예매 솔루션 개발 및 영화예매권 프로모션 전문기업 굿무비
까 꿍 KUSITMS 4th TEAM 5.
2012 롯데시네마 울산관 스크린광고 제안서 OKADCOM Inc. BEDRO B/D 6F, Sinsa-dong, Gangnam-gu, Seoul Korea T (82) F (82)
1. 회사 소개 인사말 재무 계획 3 예상 소요 비용 인력 운용 계획 예상 매출 예상 손익계산서 수익성 분석 자금 조달 계획.
JNJ Management Limited
  하나투어 마일리지샵 배송안내 2월 13일 이후 주문건은 명절 연휴 이후 배송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문을 서둘러 주세요.
엔터테인먼트학과 오광 조장 : 이아름 조원 : 김우람 최영은
#11. 최소요구수익률 투자프로젝트 MARR의 결정 1 경제성분석 입문 2 돈의 시간적 가치 3 경제적 등가 4 이자공식 5
27장. 모듈화 프로그래밍.
Sports Agent 국제학과 박찬 호.
방송원론
대구경북독립영화협회 오오극장 3조 정경숙.김은주.강인숙.윤지영.김영순.
회사소개 사업장현황 회사명 (주) 이엠텍 대표이사 정승규 매출액 1,944억 (2017년) 설립일 2001년 1월 18일
유통경로의 통합관리.
Three requirements of news
회사소개 리사.
“ Presenworks by workerplex
2002 3/4분기 실적.
롯데 Ent.의 벅스뮤직 M&A 움직임.
창의적 공학 설계 < 사용자 중심의 공학설계 > : Creative Engineering Design
5G서비스 공모양식 XX. XX 제출회사 : 제출자 :.
한국의 물류현황 분석 한국 통운㈜ 김대현.
Bizforms PowerPoint 엔터테이먼트, 이벤트1 파워포인트 디자인
Bizforms PowerPoint 엔터테이먼트, 이벤트7 파워포인트 디자인
Bizforms PowerPoint 표준 신년도 사업계획서(IT정보통신업) 원본 PPT 바로가기 >
중국 중산층 장기 해외여행자 증가 이유 언어정보학과 김예원.
매일TV 강소기업이 뜬다 매일TV 매체소개서 : 믿을 수 있는 뉴스, 정확한 방송.
중국시장 전망 미래에셋자산운용 이덕청 상무 글로벌자산배분본부 본부장
중국시장 전망 미래에셋자산운용 이덕청 상무 글로벌자산배분본부 본부장
Social Commerce.
Presentation transcript:

한국 영화산업의 3대 기업 CJ 그룹 – CJ 엔터테인먼트 오리온 그룹 – SHOWBOX 롯데 그룹 – 롯데 엔터테인먼트 경제적 자유와 평등 한국 영화산업의 3대 기업 CJ 그룹 – CJ 엔터테인먼트 오리온 그룹 – SHOWBOX 롯데 그룹 – 롯데 엔터테인먼트

개 요 01. 02. 03. 04. 05. 06. 07. 현재 국내 영화산업의 현황 ` 국내 대기업 기반의 3대 보급사 현재 국내 영화산업의 현황 ` 국내 대기업 기반의 3대 보급사 02. CJ 엔터테인먼트 03. SHOWBOX 04. 롯데 엔터테인먼트 05. 문제점 06. 대안방안 07.

1. 현재 국내 영화산업의 현황 2006년 기준 최근 10년간 이어온 양적 성장의 한 기점 한국영화 제작 편수 – 110편 (전년대비 26.4% 증가) 한국영화 관객 수 전국 점유율 – 64.2% (추정치) 스크린 수 – 1,847개 (전년 대비 12.1% 증가) 전국 극장 매출액 – 1조원대 이상 추정 국민 1인당 영화 관람 횟수 – 약 3.4회 ⇒ 미국 5~6회, 호주 4~5회

2. 국내 대기업 기반의 3대 보급사 그룹 배급사 상영관 CJ 주식회사 CJ 엔터테인먼트 CGV 오리온 주식회사 오리온 En. 쇼박스 메가박스 롯데 주식회사 롯데 엔터테인먼트 롯데 시네마

2. 국내 대기업 기반의 3대 보급사

3. CJ 엔터테인먼트 95년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에서 출발 96년 CGV 멀티플렉스 영화관 개관 96년 미국 드림웍스 SKG를 설립, 아시아 배급권 확보 <이집트 왕자, 개미, 글레디에이터 등 배급> 2000년 <해피엔드, 공동경비구역 JSA> 흥행

3. CJ 엔터테인먼트 2000년 4월 멀티미디어 사업부에서 분사 CJ 엔터테인먼트 설립 CGV를 CJ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로 이전 CJ 엔터테인먼트 CGV 06년 594개 (프리머스 포함) 배급사 스크린 수 흥행작 <타짜, 살인의 추억, 집으로 등>

4. 오리온 엔터테인먼트 - 쇼박스 1997년 케이블 만화 채널 [투니버스]로 영상사업 출발 1999년 네덜란드의 인베스트먼트 인터네셔널사와 공동출자로 ㈜미디어플렉스 출범 2000 년 메가박스 멀티플렉스 영화관 개관 2002년 [쇼박스] 설립. 투자 및 배급사업 진출

<태극기 휘날리며, 월컴투 동막골, 미녀는 괴로워 등> 4. 오리온 엔터테인먼트 - 쇼박스 쇼박스 메가박스 06년 155개 <태극기 휘날리며, 월컴투 동막골, 미녀는 괴로워 등> 배급사 스크린수 흥행작

5. 롯데 엔터테인먼트 롯데쇼핑㈜에서 1999년 롯데시네마 멀티플렉스 영화관 개관 2004년 롯데 엔터테인먼트 설립- 투자 및 배급 사업 진출 롯데시네마 스크린 수 06년 273개 대표작 마이파더, 사랑, 새드무비 등

6. 문제점 ▶영화 제작, 배급, 상영 구조 배급사 마케팅 •유통관리 상영관 •영화상영관 제작사 •생산자 •영화제작 상영권판매 투자 배급권 배급사 마케팅 •유통관리 상영권판매 상영관 •영화상영관

6. 문제점 국내 배급사들은 단순히 배급 대행만을 하는 것이 아 니라 제작사에 제작자본을 투자하는 제1투자자의 역할 영화 제작 및 수익배분에 관한 계약 시 저작권에 대한 모든권리는 메인 투자자가 가진다. ▶ 대기업 중심의 배급사의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을 둔 투자로 저작권 및 배급권 확보

6. 문제점 CJ엔터테인먼트는 CJ-CGV, 쇼박스는 메가박스와 롯데엔터테이먼트는 롯데시네마와 수직계열화 ▶ 제작사 입장에서 3대 보급사에 보급권을 줌으로써 자동적으로 많은 스크린수를 확보가 가능 소규모 배급사의 배급율 저하 소규모 극장의 영화 수급 저하

6. 문제점 영화 <괴물>로 말하는 독과점 실태 개봉 초 스크린 수 620개에 최소 2주 상영 보장, 할인 티켓 발매 금지라는 조건 쇼박스라는 배급사가 <괴물> 이라는 영화로 2주간 전국 스크린 수의 약 30% 이상을 점유한 것 또다른 문제들 수익성이 적은 독립영화제의 소외 배급사가 투자한 영화 밀어주기 등

7. 대안방안 프린트 벌수 제한 동일 영화의 복합상영관 내 스크린 점유율 제한 복합상영관에서 동시에 상영하는 영화 중 하나의 영화가 대통령령이 정하는일정한 비율 이상을 점유하지 못하도록’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비율로는 대략 30% 정도를 제안하고 있다. 복합상영관에서 한 영화가 점유할 수 있는 최대 스크린 수로 관련 자료에 예시되어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7. 대안방안 마이너쿼터 각 스크린의 년 중 상영 일수 중 일부(최소 7일부터 최대 14일)를 저예산영화/예술영화/독립영화의 상영일로 보장하자’는 내용이다. 전국에 스크린을 1,600개라고 가정했을 때, 최소 11,200일에서 최대 22,400일 동안 상영이 가능하게 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