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장 소비자 행동 E X R 200310255 홍 혜 진 200310918 박 수 연 200310919 박 유 미 200310931 석 민 희 200315109 이 수 란
Index EXR 선정사유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기 위한 EXR의 활동 결론
Ⅰ. EXR 선정사유
EXR이란? Ⅰ. EXR 선정사유 (주) EXR 코리아에서 2002년 1월 런칭한 의류 브랜드로 런칭한 의류 브랜드로 캐릭터캐주얼과 스포츠를 결합시킨 캐포츠 컨셉 브랜드임.
Ⅰ. EXR 선정사유 생활과 스포츠의 구분을 파괴한 캐포츠족 캐포츠의 정의를 나타낸 도식화
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원인1. 주 5일 근무제의 확산
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원인2. 건강에 대한 관심 고조 <요즘 신경 많이 쓰는 일>
Ⅱ.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원인3. ‘스포티즘’이 메가트렌드로 부상 <스포츠 및 아웃도어 의류시장 규모의 연도별 추이> (단위:억 원)
Ⅲ. 소비자에게 브랜드를 인식 시키기 위한 EXR의 활동
Ⅲ. 브랜드인식 활동 스포츠 캐주얼 포지셔닝 High price Low price Sporty Casual ●휠라 ●BNX ●엔진 ●A6 ●나이키 ●MLB ●스멕스 ●퓨마 ●써어스데이아일랜드 ●쿨하스 ●아디다스 ●MF ●마루 ●콕스 ●빔스 ●후아유 ●지오다노 ●디펄스 ●후부 ●퀵실버 ●쌈지.S ●EXR
Ⅲ. 브랜드인식 활동 1. 문화적 접근 슈퍼모델 선발대회 후원 2004 슈퍼모델들 슈퍼모델 선발대회
Ⅲ. 브랜드인식 활동 1. 문화적 접근 DJ. DOC와 함께 ‘EXR 캐포츠 콘서트’를 개최 DJ.DOC 콘서트의 백댄서들
Ⅲ. 브랜드인식 활동 1. 문화적 접근 버기 로빈의 퍼포먼스 기획 EXR 명동매장에서 시연하고 있는 버기로빈
Ⅲ. 브랜드인식 활동 2. 디지털적 접근 다른 기업과의 공동 프로모션 LG 와의 공동 프로모션 때 펀케익과의 제휴를 알리는 출시한 디지털 백 펀케익과의 제휴를 알리는 인터넷 광고
Ⅲ. 브랜드인식 활동 2. 디지털적 접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한 1차적 홍보 전략 EXR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입은 사진이나 생활 속에 5를 찍어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한다. EXR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 으로 제품 자체를 게임 수단으로 삼아 재미와 동시에 노출도를 높였다.
Ⅲ. 브랜드인식 활동 3. 스타마케팅 요가와 피트니스 활동으로 주목받는 황인영 인라인 요정 궉채이
Ⅲ. 브랜드인식 활동 4. 차별적 디자인
Ⅳ. 소비자 마음을 잡기 위한 EXR의 활동
Ⅳ. 마음을 잡기위한 활동 1.소비자의 심리
Ⅳ. 마음을 잡기위한 활동 1.소비자의 심리 만족, 불만족 & 재방문 <만족> <불만족>
Ⅳ. 마음을 잡기위한 활동 1.소비자의 심리 EXR 재 구매율
Ⅳ. 마음을 잡기위한 활동 2. CRM System 지문인식 시스템이 대한 의견인식 사전조사
Ⅳ. 마음을 잡기위한 활동 3. Caports EXR Leaders 프로그래시브 등급의 회원만이 받는 매거진 2기 CEL 대상자들
Ⅳ. 마음을 잡기위한 활동 4. 성과 35개 115개 145개 (614%) (56%) 매출액 유통망 (%) 신장률
Ⅳ. 마음을 잡기위한 활동 4. 성과
Ⅳ. 마음을 잡기위한 활동 4. 성과
Ⅴ. 결 론
Q & A 무엇이든지 질문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