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ake : Active Contour Model Computer Vision & Pattern Recognition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한국지엠㈜ 김양수 기본에 충실하자 연무대 공업고등학교 첫 만남 25 대한민국 48,508,972,238 / 49 북한 22,665,345 ♡ 70 억 명 : 1 ♡ 첫 인상 ♡ 처 음 ↔ 끝 ◆ 첫인상의 좋은점 나쁜점은 처음 30~40 초에 결정.
Advertisements

CGV CJ CGV Five Forces & Strategic Group. CGV 산업 정의 : 스크린이 설치된 장소에서 대중을 상대로 영화를 상영하고 수익을 올리는 산업 CGV : CJ Golden Village 총 43 개 영화관, 332 개 스크린을 보유한 대한민국.
Surface [1] Surface Feature [2] Surface의 조작 [3] Datum Curve
입체영상 세미나 아주대 정보통신연구소 게임애니메이션 센터 김주철
퍼스널 로봇의 고기능 모듈 기술개발 전자부품연구원 정중기 수석연구원 2005년 3월11일(금요일)
J7 목표 및 경력관리 총 Point [ 1,000 point ]
아이트래킹을 이용한 피아노 연주 시스템 2011 졸업과제 최종 발표 Outlier Team
1. 던전 디자인 개요_1 1. ‘던전’ 룬스톤은 던전 한 층에도 여러 개가 존재하며, 각 룬스톤 마다 영향을 미치는 범위가 설정되어 있다. 룬스톤이 영향을 주는 범위에 일정시간 사용자가 위치해 있게 되면 사용자 캐릭터는 ‘유령화’ 되어 버리기 때문에, 사용자는.
기 본 원 칙 1 가. 실행가능한 적정예산 편성 나. 포괄적인 예산편성 지양
강의 #2 소중한 만남 우리의 삶은 만남에서 시작됩니다.
Automated Target Tracking & Pan-tilt Camera Tutor : 고형화 손채봉 Studied by : 오재도 최재형 이희웅 정종윤 2008 Capstone Project.
J7 목표 및 경력관리 총 Point [ 1,000 point ]
스테레오 비젼을 위한 3장 영상의 효율적인 영상정렬 기법
제 5 장 스테레오.

Shortest Path Algorithm
인천대학교 PINCOM 컴퓨터비전 스터디 계획 인천대학교 임베디드시스템공학과 김도건.
제 6 장 생체인식.
중,상급 말하기 및 읽기 과정 + 고학년을 준비하는 필수문법 2014년 도림초 방과후 원어민 영어교실 겨울방학특강 수강 신청서
An Adaptive Color Transient Improvement Algorithm
Mesh Saliency 김 종 현.
Computed Radiography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 원주기독병원 영상의학과 영상자료실 서 창 남.
Procedural Modeling of Buildings
SIFT & SURF.
업무제안서
EPS Based Motion Recognition algorithm Comparison
일반 의약품의 오 남용 (다이어트 약 중심으로)
포항공과대학교 COMPUTER VISION LAB. 석박통합과정 여동훈
온라인 전기 자동차(OLEV) 경진 대회 5. KAIST 온라인 전기자동차 사업단.
Chapter 1 디지털 영상처리의 개념.
시각 인지과학 입문.
알류미늄 폼 (AL-FORM) 詞平公派(사평공파) 27世孫 (세손) 靜愼齋公派(정신재공파) 35代孫 (대손)
3D Vision Lecture 7 동작 이해 (광류).
A Survey of Affect Recognition Methods :
7. 자극과 반응 7-2. 신경계 3. 여러 가지 반응.
Software FX 1993년 설립 재사용 가능한 시각적인 컴포넌트에 대한 요 구가 시장에서 나타남에 따라 설립됨
Computer Vision & Pattern Recognition Lab. 김 태 철 (월)
디지털 피킹 SYSTEM 설명서.
Point Pattern Matching by Using Parameterization
1. 인터페이스 1 풀 다운 메뉴 2 새 파일 만들기 3 파일 불러오기 4 리소스 바.
컴퓨터응용과학부 김영찬 지도교수 : 이형원 교수님
제 3 강. 소 비 자 행 동 1 과목명 : 마케팅 원론.
마 케 팅 Marketing 관리적 접근 제 3판 제2부 마케팅 환경분석 제3장 소비자 행동분석
Equilibrium of a Particle
Dongchul Kim / / OpenCV Tutorials Course Dongchul Kim / /
Digital Door Lock Design
키타노카시쇼쿠닌(北の菓子職人) - 「오호츠크의 소금 맛」
using Speech Recognition
* 접점에서의 소비자의 기대된 서비스와 인지된 서비스 간의 차이 1) 경마공원 홈페이지&전화 오는 길 알아보기, 볼거리, 먹을 거리 안내 등등 – 자세하고 보기쉽게 잘 되어 있음 2) 경마공원 입구 주차 안내원 – 특별히 친절하진 않지만.
1. Folding 건축설계 : 최준오교수.
Term project ‘Maya를 이용한 얼굴 근육과 표정변화와의 관계 애니매이션’
1. 학습목표 : 레이어 기능 익히기 layer blending mode : 위에 있는 레이어에서 바로 밑에 있는 레이어와 블랜드하는 기능(두 레이어에서 발생) opacity : 레이어의 투명도 조정 Adobe Photoshop CS3.
OpenCV 가족구성에 따른 TV 구매 방향 - Graphic Therapy : 도형 심리 검사 ( 사용자가 도형을 그리면, 그려진 도형의 위치와 크기 겹쳐진 형태에 따라 조건에 맞게 판별. 실제 검사와 근사한 결과가 나오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둠.)
1장. 디지털 영상처리의 개념(1) 임은경 2주차 - 디지털영상처리의개념.
시각(Vision) 인지(Cognition)의 중요성 컴퓨터의 시각(Vision)
PhoeniX Technologies Incorporated
UML과 객체지향 모델링 UML의 개요 객체지향 모델링.
8. 패턴 인식 (패턴 매칭 포함) (Patterns)
히스토그램 그리고 이진화 This course is a basic introduction to parts of the field of computer vision. This version of the course covers topics in 'early' or 'low'
Low-fi 프로토타입 숙명여자대학교 임순범.
6장. 예산 수립 예산의 개념과 성격 예산수립의 유형 예산수립 과정 예산안 작성.
직장생활 예절 ① - 인사 1.내가 먼저 [인사의 5point] 2.상대방의 눈을 보고 미소지으며 3.상대방에 맞춰서
노인 작업치료학 김형민 교수님 3조 허민 민애경 최재완 홍해경
Algorithms and Practice
3D Vision This course is a basic introduction to parts of the field of computer vision. This version of the course covers topics in 'early' or 'low' level.
디지털 TV 방송 신호 (4)
HCI 입문 강의 계획 2005년2학기 김 창 헌
연구 진행 상황 보고서 Insulin Pump CPF Xproject 2주전 계획 연구 결과 문제점 및 대책 목표 및 계획
근대 19세기 서양 복식.
그 새로움과 효과적인 비용감소및 판매 마케팅 전략
Presentation transcript:

Snake : Active Contour Model Computer Vision & Pattern Recognition Hallym Univ. Computer Vision & Pattern Recognition 2009. 04. 15 김창기 Snake : Active Contour Model

Abstract Snake line과 edge feature 쪽으로 미는 이미지에 의한 힘과 외부 제약에 의한 가이드의 에너지 최소값으로 이루어짐. Active Contour Model : contour를 검출하여 그 부분에 정확히 Snake를 위치시킴. Edge와 line, 주관적인 contour검출 Motion tracking Stereo matching Snake : Active Contour Model

1. Introduction 목표 : 영상에서 edges, lines, subjective contours의 검출 에너지 텀을 이용하여 최소가 되는 부분을 찾음. 즉, 에너지 텀이 최소가 되는 부분으로 snake를 이동시키고 그 곳이 원하는 목표지점. snake로 얻어진 contour는 입체영상의 motion과 matching에서 tracking동작에도 잘 작동되어짐. snake를 이용한 contour검출이 일반적인 contour 검출과 다른점. Contour의 연결성과 에너지 함수로 corners를 검출하여 detail한 구조의 최적의 contour를 검출. Snake : Active Contour Model

1. Introduction - 계속 많은 이미지 해석 작업에서 low-level의 이벤트의 올바른 해석을 위해 high-level의 지식을 요구. 오른쪽 사진의 오브젝트에 대한 지식 수준이 없다면 어느 것이 옳은 결과인지 판단하는 것은 어려움. 논문에서는 전역 최소값 검색대신 지역 최소값을 사용하여 contours의 검출 하는 low-level의 mechanisms을 제시. Snake : Active Contour Model

2. Basic Snake Behavior 내부 힘, 이미지 힘과 외부 제약의 힘의 영향으로 제어되는 연결된 스플라인. 내부 스플라인 힘 : Snake의 Smoothness 정도 조정. 이미지 힘 : Snake를 라인이나, edge, contour와 같은 이미지 feature로 미는 역할. 외부 제약의 힘 : 초기값 설정과 같이 사용자에 의해 이루어 지는 항으로 Snake를 edge주변에 두는 것이 유리. Snake 에너지 함수 Snake : Active Contour Model

2.1 Internal Energy 내부 에너지 함수 첫 번째 항과 두 번째 항은 각각 사용자가 입력한 와 에 의해 조절된다. 첫 번째 항과 두 번째 항은 각각 사용자가 입력한 와 에 의해 조절된다. 첫 번째 항은 snake가 세포막과 같이 행동하게 만들고, 두 번째 항은 얇은 접시와 같이 행동하게 만듬. 1차 미분으로 이루어진 내부 에너지의 첫 번째 항은 snake point간에 서로 잡아당기는 성질. 2차 미분으로 이루어진 내부 에너지의 두 분째 항은 평행할수록 최소값을 갖게 되므로, 직선을 이루려는 성질. 값을 0으로 세팅 할 경우 corner부분을 검출할 수 있음. 결과적으로 내부 에너지 함수는 Snake의 모양을 결정. Snake : Active Contour Model

2.2 Snake Pit 개발자의 external constraint energy를 위한 interface 설명으로 생략 Snake : Active Contour Model

3. Image Forces 이미지 에너지 함수 내부 에너지 함수는 Snake Point들을 이용하여 값을 제어하는데 반해, 이미지 에너지 함수는 영상을 이용하여 값을 얻음. 각각은 weights에 의해 조절. Snake : Active Contour Model

3.1 Line Functional 이미지 라인 함수 가장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함수로 영상의 밝기 자체를 이용. 가장 밝은 선과 어두운 선이 contour를 의미하므로, weight의 부호에 따라 밝은 선 혹은 어두운 선으로 Snake는 이동. Snake : Active Contour Model

3.2 Edge Functional Edge 함수 영상에 대한 1차 미분 결과로 영상에서 gradient가 큰 부분을 찾을 때 최소값을 갖는다. Snake : Active Contour Model

3.3 Scale Space 앞의 영상에서 Gradient가 확연히 보이기 때문에 먼 곳에서도 Edge를 적절히 추출 할 수 있음. 오른쪽 영상에서는 영상이 매우 coarse하기 때문에 원하는 위치를 제대로 검출하지 못함. 변형된 Edge 에너지 함수 변형된 함수 수식에 의해 Blur 된 영상(intermediate scale)을 얻음. Snake : Active Contour Model

3.4 Termination Functional Line segments와 corners의 끝을 찾기 위해 Smooth된 영상에서 line의 curvature를 이용. 내부 에너지 함수의 2차 미분 종결 함수 와 의 두 항의 결합으로 edge나 종결부분으로 snake를 끌어들일 수 있음. edge와 line들 사이의 snake contour의 모양은 smoothness term에 의존적. Snake : Active Contour Model

3.4 Termination Functional - 계속 Snake : Active Contour Model

3.4 Termination Functional - 계속 Snake : Active Contour Model

4. Stereo and Motion stereo영상에서 사용되는 snake의 예로 알고리즘 이해에 직접적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생략. Snake : Active Contour Model

추가. Greedy Snake Algorithm (Kass) Basic Snake Algorithm의 단점 연속성 함수 정점들 간의 거리가 적을수록 적은 값을 가지므로 스네이크가 움츠려 들게 함 곡률 함수 스네이크가 완만한 곡선을 이룰수록 작은 값을 나타내기 때문에 스네이크가 높은 곡률을 지닌 물체의 꼭지점을 수렴하지 못함 < 스네이크 포인트의 이동 > Snake : Active Contour Model

5. Conclusion 앞에서 snake는 이미지 contours의 설명에 유용함을 입증. snake는 3D 모델의 matching에도 이용. visual 문제를 snake는 과거와는 다르게 해결하는 것을 보여줌. Edge, lines, subjective contour를 찾고, 동일 프레임워크에서 쉽게 stereo motion과 matching 에서 tracking가능을 보여줌. Snake : Active Contour Model